안녕하세요 200명 정도되는 회사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기존 ERP가 너무 노후화된 상황에서 올해 새 ERP 도입이 예정되어 준비중인데
온프레미스로 가야할지, 클라우드로 가야할지 고민입니다.
물론 제가 최종선택권이 있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의견 표출은 해야하는데
저 스스로 확신이 않드네요
여러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00명 정도되는 회사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기존 ERP가 너무 노후화된 상황에서 올해 새 ERP 도입이 예정되어 준비중인데
온프레미스로 가야할지, 클라우드로 가야할지 고민입니다.
물론 제가 최종선택권이 있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의견 표출은 해야하는데
저 스스로 확신이 않드네요
여러 조언 부탁드립니다......
16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직접 관리하면 책임은 온건히 작성자 분의 몫입니다. 물론 유지보수 업체 끼우면 되겠지만요.
전기, 냉방, 출입 통제 등 모든 걸 다 하셔야 하죠.
클라우드는 편리함 = 돈 입니다. 계속 용량 쓸데마다 돈 들거예요.
그럼 내가 열심히 해서 회사 예산 절감했으니 사장님 칭찬?? 승진?? 그런거 챙겨주는 곳은 없죠.
다들 사업, 영업부서 냠냠굿... 전산 사고 안 터지는게 당연하고 사고나면 책임...
평소에는 지원 없고..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예전에 SAP을 클라우드로 이관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어려가지 측면에서 장점들이 많았습니다.
솔루션 상담실을 통해 제안받아보시고 비교 검토 해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온프렘과 클라우드 차별점을 잘 검토해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관리적인 측면으로 봐서 클라우드가 좋을 것 같습니다.
온프레미스로 하면 서버도 구매해야 할테고요,
패치 등도 관리해야 하고, 할 것이 많습니다.
클라우드로 하면 관리적인 일이 많이 줄어 들게 되겠죠.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솔직히 내돈 안내는 입장에서는 클라우드가 맞다고봐요.
온프레미스 환경 구성시 공간비용, 인건비, 전기세 다 고려를 꼭 해보시길... 특히 인건비...
근데 저는 허접이라 그렇고 초고수분들은 온프레미스로 회사내 본인 입지를 확고히 다지는것도 괜찮겠네요 ㅎㅎ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클라우드가 좋지 않을까요.
온프라미스로 해도 결국 유지보수 비용을 받으니 들어가는 비용은 크게 차아나지 않을 듯 합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초기 비용 / 관리 비용
운영 인력의 유무 & 관리적인 측면
크게 두가지를 놓고 귀사의 상황을 파악해 보시면 답을 금방 나올꺼 같네요~~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ERP 시스템을 새로 도입할 때, 온프레미스 vs 클라우드는 기업의 규모, 업종, 보안 요구사항, 운영 예산, IT 인력 수준 등에 따라 전략적으로 판단해야 할 중요한 요소입니다.
200명 규모 회사라면 클라우드 기반 ERP가 유리할 듯 한데, 예외도 있으니 자세하게 검토해보고 결정하세요.
PoC를 해보는것도 고려해보세요.
주요 부서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ERP 샘플 도입 후 결정하는 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참고) 비교자료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하드웨어 도입 및 유지관리 인력이 있고 사용량이 증가 추세라면 온프레미스가 좋고,
관리인력이 부족하고 사용량이 어느정도 선에서 유지가 된다면 클라우드가 좋습니다.
저희회사도 그렇지만 대부분 업체에서는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관리를 하고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온프렘보다 관리 측면을 줄인다면 클라우드를 추천드립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일단 비용 비교를 해보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온프레미스 Vs 클라우드..
이때, 단순 사용료만이 아니 구축/개발/운영등 여러 수치로 5년치 정도 예상해서 비교해 보시고
금액 이외의 정량적으로 측정 불가한 부분도 장단점 넣어 표를 만들어 보시면. 좀더 의사 결정 쉬울수 있을 것 같네요.
자동차 리스 처럼 단순 비용은 중단기로 비교하면 클라우드가 비쌀수 있으나 다른 관리 측면을 생각하면 또 분명 유리한 점이 있을수 있기도 하고요.
결정은 Top에서 결정되면 잘 시행 그것으로 역활 분담 잘하시면 될듯 합니다. ^^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ERP는 한번 바꾸게 되면 오래 사용하고, DB데이터가 계속 쌓이기 때문에
온프레미스 환경으로 구축하는게 좋습니다.
당장에 큰 비용이 들어가지만, 향후 데이터가 계속 쌓이게 되면 클라우드의 스토리지 비용이 상당해지기 때문에 온프레미스 환경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초기 구축비용과 관리측면에서보면 클라우드이고
장기적보면 인력/ 장애대응/ 커스터마이징/ 보안까지 고려한다면
온프레미스보다 클라우드로 가는게 적합하다고 보여지네요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직접관리하는게 좋지 않을까요???저희는 직접관리를 합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관리 또는 장애에 엮이기 싫다 -> 클라우드
내부통제 및 직접 운영하면서 전산실 파워를 늘리겠다 -> 온프레미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제가 생각하기에는 온프렘와 클라우드 차이점은 초기 비용이 많이 들어가나 향후에 유지 비용은
적게 들어가는 게 온프렘이고 클라우드는 초기 비용은 적게 들어가나 추후에 데이터가 점점 증가하게
되면 유지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 비용을 감당 못해서 다시 온프렘으로 전환할려고 하는 업체들도 있구요
즉, 단기적으로 테스트 목적으로 쓰는 거라면 클라우드도 좋지만 영구적으로 업무 시스템을
놓고 쓰실려면 반드시 장기적으로 유지 비용 계산을 해보셔야 합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장기적인 관점의 비용 절감을 원한다면 온프레미스이고,
단기적인 관점의 비용 절감을 원한다면 클라우드 이겠고요.
시스템 관리 인력이 있고 시스템 관리 비용을 절감하고 싶다면 온프레미스이고,
비용이 조금 더 소요되지만 전문 인력에서 시스템 관리를 맡기고 시스템 관리에 대한 신경 쓰고 싶지 않다면 클라우드가 되겠고요.
외부 인터넷에서 ERP 사용 보다는 사내 내부 중심으로 사용하는 것이 선호된다면 온프레미스가 유리할 것 같고,
외부 인터넷에서 사용하는 기기에 관계 없이 자유롭게 사용하는 것이 선호된다면 클라우드가 유리할 걸로 보이고요.
구매해서 직접 소유해서 내부 통제하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면 온프레미스가 되겠고,
사용한 만큼 비용을 지불하면서 빌려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면 클라우드가 좋겠고요.
커스터마이징된 시스템을 사용하면서 추가적인 기능이 필요하면 자체 개발해서 추가해 넣거나 개발 업체에 비용을 지불하고 기능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선호한다면 온프레미스가 되겠고,
고객 요청과 무관하게 서비스 업체에서 알아서 최신 기능을 자동 업그레이드 해주는 것을 선호한다면 클라우드가 될 것 같고요.
회사 요구 수준과 기업 환경... 궁합을 잘 고려해서 선정하면될 걸로 보여집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