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드립니다.
유지보수 업체 1 곳과 계약해서 운영 중입니다.
작년 11월 경에 업체측의 배려로 기종을 줄였던 적이 있고 계약서를 검토하다가 계약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걸 확인하게 됐네요...;;;
계약은 자동적으로 1년단위 재연장이라는 문구가 있는건 계약서를 지속적으로 살펴보면서 익히 알고 있는 내용이고
문제는 기존에 가지고 있는 계약서 상의 서비스와 요금이 지금 받고 있는 서비스와 요금이 다른 상황인데
(11월부터 기종을 줄였으니 낮아진 비용)
업체측에 계약서를 재작성하거나 수정된 계약서를 요청할 수 있는건가요?
선배님들의 조언 듣고 싶습니다.
해당 질문의 문제를 해결, 도움이 되는 선택된 답변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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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계약서에 기재된 내용이 변경된 것이므로
계약서 수정과 금액 변경 등을 요청 하시는게 맞습니다.
금액이 올라가는 경우는 업체에서 먼저 요청하겠지만,
금액이 내려가는 경우는 업체에서 쉬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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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이런 경우 사전에 (계약 전)에 문서 등에 남겨 두시면 양측 이견없이 변경 계약을 진행하는데 수월하지만 그렇지 않고 진행하면 10대 에서 5대 서버가 줄었다고 금액을 조정하는게 애매할 수 있습니다.
단편적으로 10대 100만원 이라고 해서 5대 50만원 으로 변경계약합시다 라고 한다면
그게 과연 을에 입장에서 받아 들일 수 있는 정당한 변경 계약일까? 를 생각한다면,
이전 계약에서 업체가 사업에 참여할 때 원가 계산을 어떻게 했는지 알수없지만 발주처에서도
사전에 사업비에대한 원가산정을 어떻게 했는지 살펴보고 그에 맞는 근거를 마련 후 업체와 협상하는걸 권장합니다. 그래야 마찰없이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겁니다.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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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영업사원 입장에서 말씀 드립니다.
무시하셔도 되는 철저히 고객 입장의 문구입니다. 변동 사항이 없을 경우에 그대로 간다라는 양사의 편리를 위한 문구입니다.
내용이 변경되면 위 선배님들 말씀처럼 새로 쓰면 되는거며 그 사항은 양사의 별다른 언급이 없을 경우에 편하게 같은 내용 연장이다라는거지 그 항목으로 강제성 띄는 업체는 공정위 제소하여 활동 못하게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정리 : 새로 작성 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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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쉽지 않습니다.
유지보수 업체에 요청은 할수 있지만
1년 유지보수이고 중간에 서비스 몇 개 항목이 빠진다는걸 예측할수 있거나
논의 된게 아니라면 1년 유지비용은 그대로 갈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재 갱신할때 작년 줄어든 서비스가 있고 어느정도 할인된 금액을 제시하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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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다른분들 적어주신 것처럼 자동연장 부분은 양쪽에 이견이 없을시 기존 계약서로 갈음 하는것으로 금액, 기간, 유지보수 항목등이 변경되면 변경된 사항으로 계약서가 다시 작성되어야 합니다.
다만 요즘처럼 경기가 않좋고 인건비, 재료비가 많이 오르는 시기에는 자동연장은 하는 경우는 잘 없는게 사실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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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요금이 바뀌는 부분이라면 가능하냐 마냐가 아니라 반드시 계약서 다시 쓰셔야 합니다.
법적으로 문제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돈 관련된 문제는 확실하게 해 두시고 가는게 좋습니다.
또 한가지 방법은 수정될 내용만 두 계약서 모두 붉은색 펜으로 두줄 긋고 새로 기재하고,
양사의 직인을 찍으면 유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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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계약 자동 연장은 한쪽에서 문제 제기가 없을 경우에 편의를 위해서 흔히 넣어 두는 문구이죠.
계약에 대한 변경 요구 사항이 있다면 재 계약 시점 이전에 미리 협의를 해서 조정해서 계약서를 새로 작성하면 되죠.
자동 계약 연장일 경우에는 계약 시점이 지난 후에도 서로 협의 해서 계약서를 다시 작성하자 요구하는 것도 큰 문제가 되지는 않을 거라 생각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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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유지보수 밤위가 줄었다면 당연 재협의, 합의해야죠.
업체에 칸택 논의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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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당연히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계약서 상에 상호 합의 하에 조정하거나 수정할 수 있다는 내용이 있으면
이견 없겠지만 그런 내용이 없다면 계약 업체에서 안해줄 수도 있어요.
계속 계약 관계를 유지한다면 대부분해주겠지만 계약이 종료되는 케이스는 안해주는 곳도 있어요
고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안해주는 사례도 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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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가능합니다. 현재 제공받는 서비스와 요금이 기존 계약서 내용과 다르다면, 이를 명확히 하기 위해 수정된 계약서를 요청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계약은 당사자 간의 합의로 이루어지는 것이므로, 업체 측에 현재 상황(기종 축소 및 비용 조정)을 반영한 새로운 계약서 작성 요청하시면 됩니다.
고견 감사합니다.
현재 상황에 맞는 계약서 작성을 요청해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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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네 요청하시면 됩니다. 보통 유지보수 자동연장은 계약서상에 따로 수정사항이 없고 갑과 을이 아무런 이견사항이 없으면 자동으로 연장인데, 지금처럼 장비가 줄어듬에 따라 유지보수 금액이 감소되거나 변화가 생기면 기존 계약서와 내용은 동일하되, 금액만 수정된 내용만 새로이 작성하여 할수 있습니다.
유지보수업체가 갑자기 작성을 안했다고 해서 안해주거나 그러진 않습니다.
걱정마시고 계약서 변경된 부분만 요청하시면 됩니다.
정말 깔끔한 말씀이네요! :)
고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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