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규모(10명 미만) IT 팀에서 사용할 협업 솔루션을 찾고 있습니다.
단순히 인터넷 서칭이 아닌 실제 사용해보신 경험을 나눠주시면 좋겠습니다.
1.문서 작성/공유/버전 관리
2.접근 권한 설정 및 보안 통제
3.실시간 협업 기능
4.클라우드 기반 (SaaS) 또는 구축형
5.비용 효율성
선호 조건은 한글 인터페이스, 모바일 앱 지원, 다른 협업 툴과의 연동성도 고려중입니다.
현재 Notion, Confluence, Microsoft Teams, Google Workspace 등도 검토 중인데,
국내 중소 업체의 좋은 솔루션이 있다면 좋을거 같아요, 프로젝트 단위로 PMS등 간단하게 설치형으로도
사용하긴했었는데 히스토리 관리등을 고려하여 SaaS 솔루션이 좋은 대안이 될거 같긴합니다. ^^
특히 보안 기능과 비용 측면에서의 장단점에 대해 여러분의 경험과 의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해당 질문의 문제를 해결, 도움이 되는 선택된 답변이 있습니다.
작성된 다른 답변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참고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팀즈 사용중이긴 한데요.
회사에서 사용중인 Workspace 도구 등과 연계되는 협업 솔루션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M365추천합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Teams 사용합니다. 어차피 환경이 Window 베이스이고 외부 인원과도 협업 잘되고 좋더라고요.
단..구독료..~~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협업하면... 그룹웨어 이다 보니...
다우오피스 그룹웨어, 하이웍스 그룹웨어, 더존 아마란스 그룹웨어, 등등의 다양한 제품을 검토해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접근 권한 설정 및 보안 통제가 들어가는 순간 비용 효율성은 떨어집니다.
Notion, slack, Microsoft Teams, Google Workspace 현재 사용중인데,
보안을 고려한다면 대부분 엔터프라이즈 라이선스 또는 상위 라이선스를 사용해야 되서요
저희는 일부만 엔터프라이즈 라이선스를 쓰고 있는 상황이긴 한데
초기 구축 준비 중이시라면 Microsoft 나 google를 통합으로 쓰는 걸 추천 드려요 !
보안을 고려하면 ms가 강력하긴 합니다. 하나로 대부분 대처가 되구요
문서 공동 작업이나 채널 기반 협업 메신저도 가능하구요
구글은 채널 기반 부분에서는 조금 뒤떨어진다고 개인적으로 생각 합니다.
notion을 많이 사용하긴 하지만 혹여라도 다른 솔루션으로 마이그레이션 하는 상황을 고려한다면
비추 입니다. export 등 테스트 해봤는데 쉽지 않더라구요..
애초에 ms office나 구글 docs로 구성하는 게 마음 편합니다...
둘은 호환은 되니까요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기본적으로 업무용은 MS office 기반으로 많이 사용하시니
M365 teams 협업하기 좋고 유용합니다. 정말 편하게 잘 사용하고 있어요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M365 팀즈를 사용하는게 비용적인 측면이나 여러가지면에서 좋을듯 싶습니다.
자료 실시간공유, 화상회의, 통화 등 여러가지 기능 복합적으로 사용가능하기에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범용으로도 O365 많이 사용하고 있지요
혹시 그외 국내외 다른 솔루션들도 검토해보려구요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오픈소스 기반 Focalboard 그냥 간단하게 쓰는데 나쁘진 않은거 같아요 비용도 안들고.
오픈소스 기반 Focalboard 사용해봐야겠군요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M365 쓰시는게 제일 나을겁니다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