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보안, #포티넷

포티게이트 방화벽 질문 드립니다.

50인 규모에 현재 방화벽은 포티게이트100D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관련해서 쭉 알아보고 있는데, 회사에서 직접 구매해서 설치했는지 네트워크 업체나 파트너사에서 통해서 구매, 구축했는지 불명확해서 어느것 부터 손대야할지 모르겠어서요!


본사 측에서는 파트너 사에서 알아보라고 하고 있고 저희는 파트너사에서 구매를 한건지 아니면 다른 경로에서 구매한건지 구매 경로를 모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지원을 받을려면 방법이 있을까요?

1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0 추천 | 7일 전 | 코레이즈 | 02-1833-5805

안녕하세요 포티넷 파트너 (주)코레이즈입니다.

FG-100D는 2023년 7월 26일 EoSL(End of Sevice Life) 되었습니다.
해당 제품의 펌웨어는 만료된지 오래되었으며, 해당 펌웨어들은 취약점이 매우 많이 존재하는 펌웨어입니다.

현재는 FG-100D -> FG-100E -> FG-100F 까지 출시되었습니다.
제품을 신규로 교체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코레이즈 홈페이지

추가 궁금하신점은 문의주세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20일 전

답변 참고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20일 전

펌웨어 업데이트 등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유지관리를 위해서는 유지보수 계약을 맺는게 가장 효율적입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22일 전 | 한국이레텍 | 01033290796

윗분들 설명하신 것처럼, Serial로 구매이력 check하신후에, 파트너통해 유지보수 계약 후 지원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유지보수 계약이 안되어있었다면, 현 시점까지 소급을 할 수 있습니다.


기간에 따라서, 한대 사는게 저렴한 경우도 있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22일 전

일단 구축한 유지보수 업체 연락처가 없으면, 포티게이트쪽 연락하셔서 시리얼넘버 알려주시면

판매한 파트너사를 알려줍니다. 

아님 총판에 그냥 파트너사보고 연락달라고 하면 그쪽에서 연락이 와서 어떤걸 진행할지 문의하는데

그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근데.. 100D 장비면. 느낌상 EOL 장비일것같은데.. 그럼 신규 장비로 대체하여야 할수도있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23일 전

언제 구매하셨는지 모르겠지만, 아마도 Warranty out 되었다면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유지보수 계약을 맺으면서 조건을 Firmware Update 요청을 하시는 방법과,

미 계약 상태로 퍼콜 서비스(유상) 요청하셔서 하는 방법입니다.

괜히 보안장비를 조금 안다고 해서 개인이 할려고 하다가 서비스 문제가 발생하면

돌이킬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 가능하시면 업체 통해서 진행하세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23일 전

아마도 직접 구매해서 설치하진 않았을 겁니다.

내부에 잘 아시는 분이 계시면 모르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방화벽 자체로 구축하긴 힘들어

구매업체나 파트너사를 통해서 진행했을 듯해요.

포티게이트에 시리얼 번호 알려주면 구매 이력관리가 될텐데요.

포티게이트에 문의해보시고 포티게이트에 펌웨어 업그레이드 지원해줄 수 있는

파트너사 알려달라고 하면 알려주실겁니다.

아니면 여기 솔루션 상담실에 문의하셔도 될것 같구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23일 전

구매업체나 유지보수 업체가 있으면 이야기를 해서 진행을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외산제품 유지보수가 안되어져 있으면 안되어진 시점부터 현재까지 비용은 받을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23일 전 | 제이컴즈 | 010-2871-8756

펌웨어 업데이트 받을려면 구매 했던 업체를 찾아서 해달라고 해야 합니다.

그리고 유지보수 계약이 안되어 있으면 펌웨어 업데이트 받기 어려우실거에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1st 5stars

0 추천 | 23일 전

내부 서류를 먼저 뒤져 보고...

없다면...

장비의 제조일자를 기준으로 회계 담당자에게 방화벽 등의 내용으로 지출된 내역을 조회해 달라고 요청해 보는 것이 방법이지 않을까 싶고요.

일반적으로 통신사나 다른 곳에서 제공되어 임대하고 있는 장비라면 장비에다가 제공해준 업체의 장비라는 내용의 라벨 같은게 붙어 있을 거라 생각되네요.

붙어 있는 라벨이 없을 경우라면 내부에서 구매한 장비일 가능성이 높아 보이고요.

사용하는 통신사나 네트워크 유지 보수하고 있는 업체에 문의해 보아도 될 것 같고요.

다양하게 검토해 봤는데도 도저히 찾기 어렵다면 구매한 제품일 가능성으로 가닥을 잡아도 되지 않을까 싶고요.

정 모르겠다면... 그냥 새로 하나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도 방법일거라 생각되네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23일 전

직접하시기엔 risk가 있습니다. 

포티넷 채널 업체 리스트입니다. 

업체를 통해 진행 하시길 바랍니다. 

https://partnerportal.fortinet.com/directory/search?l=Korea%2C+Republic+of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23일 전

펌웨어 업데이트 지원을 받고 싶으신거면 유지보수 계약 진행하셔야 합니다.

자체적으로도 가능은 하나 펌웨어 설치 후 이슈나 호환 버전 체크 등 유지보수를 통해 진행하면

이슈 발생 시 지원해주는 것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유지보수 하는 목적에 펌웨어 업데이트도 포함입니다.

말씀하신 경우에서 파트너사가 있는 지 찾아보시고 파트너사와 유지보수 계약을 진행하거나

직접 구매 등 구매처를 모르시는 경우, 포티게이트 파트너사를 찾아셔서 유지보수 계약 진행하셔도

가능은 합니다. 일부 파트너사는 판매 기준으로 유지보수 계약을 하는 게 아니라 지원 가능한 제품군에 

대해 유지보수 계약을 하는 곳도 있습니다. 

그 동안 유지보수를 안하고 있던 장비라면 구매시점부터 유지보수 안한 기간 모두 산정하여

계약 비용 발생할테니 참고하셔서 진행하시면 될 듯 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답변 달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IT 솔루션 또는 하드웨어 도입을 검토 중 이신가요?

쉐어드IT 솔루션 상담실에서 믿을 수 있는 제품과 업체를 추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솔루션 상담실 IT 컨시어지 서비스

보안 카테고리의 다른 질문들...

  • 6일 전
  • 댓글 : 하루 전
  • 10일 전
  • 댓글 : 7일 전
  • 19일 전
  • 댓글 : 8일 전
  • 21일 전
  • 댓글 : 20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