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부터인가 웹 브라우저 인쇄만 하려고 하면 저렇게 미리보기 로드가 굉장히 느립니다.
엑셀이나 다른 앱에서는 잘 되는데 꼭 브라우저에서 인쇄만 하려고 하면 엄청 오래걸립니다.
프린터 문제는 아닌 것 같아요. 현재 4개의 PC에서 같은 현상이 나타나는데 어떤 PC는 네트워크, 어떤 PC는 USB로 프린터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재설치, 윈도우 업데이트, 3DP Chip으로 드라이버 추가 설치, 웹 브라우저 완전 삭제 후 재설치 등 여러 노력을 해봤지만 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위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신 분이 있다면 꼭 알려주세요
1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Edge 브라우저 프린터명이 한글이 들어가있을경우에
인쇄 미리보기 안되는 현상이 다수 있었습니다.
아예 영어로 하는 경우는 바로 나올거 같은데요
Edge브라우저 최신 업데이트 한번 해보시기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이 문제는 Microsoft Edge 업데이트 이후 프린터 드라이버 이름에 한글이 포함되는경우 발생한 알려진 버그입니다.
대체 방법
최신 업데이트를 설치하거나, 다른 브라우저 사용
Chrome 브라우저로 전환하면 정상적으로 인쇄가 가능합니다.
PDF 파일의 경우
Acrobat Reader나 알PDF 등 별도의 뷰어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인쇄.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여러 브라우저로 테스트 해보세요.
한가지 브라우저에서만 발생하는 문제라면, 해당 브라우저를 초기화 하거나 해야 할테고요.
모든 브라우저에서 발생하는 문제라면 드라이버 문제로 생각이 됩니다.
2~3개 브라우저에서 테스트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혹시 오피스 키퍼 DLP 솔루션 사용 중이실까요?
아니요 DLP는 PC filter 사용중입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이건 PC의 문제로 계속 해당 증상이 나타나면. 안전모드(네트워크)로 부팅후에 인쇄 미리보기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안전모드에서는 정상작동하면 뭔가 SW충돌로 보여집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해당 컴터의ㅣ 문제가 아닐까 생각 해 봅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여러 방법을 더 하셔야 할것 같네요
1.시스템 리소스 관리 : 백그라운드 실행 프로그램 종료 , 메모리 모니터링하여 부족한지 확인
2.브라우저의 캐시와 쿠키를 삭제하면 성능 문제를 개선할수 있습니다.
3.확장 프로그램을 임시로 비활성화하고 성능 테스트
4.브라우저의 하드웨어 가속 옵션을 확인하고 활성화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브라우저의 문제는 딱 이거다 하는 원인이 있는게 아니라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어 어렵더라구요.
몇가지 알려진 원인은
- 프린터 드라이버 이름에 한글이 들어가 있으면 느려지기도 합니다. -> 한글을 빼고 한번 해보세요.
- 확장프로그램이 문제 -> 확장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테스트 해보세요.
- 크롬 인쇄 설정 변경 chrome://flags/#enable-oop-print-drivers 에 접속해서
Enables Out-of-Process Printer Drivers 항목을 enabled 변경하고 하단에 나오는 Relaunch하고
크롬 다시 재시작해보시고 테스트 해보세요.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비슷한 케이스가 있어서 답변 드리니 참고하세요.
우선, 브라우저에서 PDF로 먼저 저장한 뒤 프린터로 출력하면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해보세요.
브라우저의 문제라면 PDF 저장 단계도 느릴 수 있습니다.
PDF 저장이 정상이라면 프린터 드라이버와의 호환성이 주요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웹 브라우저가 고해상도 콘텐츠를 렌더링하는지도 확인해보세요.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은 출력하려는 웹 페이지에서 이미지 품질을 낮추거나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한 후 시도하거나,
단순 텍스트 옵션으로 인쇄 미리보기를 테스트 해보세요.
추가적으로 브라우저의 렌더링 엔진과 프린터 드라이버 간의 충돌 또는 브라우저 내 설정이 원인일 수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하드웨어 가속 비활성화
- 크롬: 설정 -> 시스템 -> 하드웨어 가속 사용 중지
- 엣지: 설정 -> 시스템 및 성능 -> 하드웨어 가속 끄기
브라우저 캐시를 삭제 후 다시 시도
- Ctrl + Shift + Del → 캐시 및 쿠키 삭제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을 모두 비활성화한 후 테스트
다른 브라우저 사용에서도 동일한 현상이 발생하는지 확인해보고 바꾸는 것도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네트워크 연결 문제로 인해 브라우저에서 프린터 정보와 통신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이런경우, 네트워크에 연결된 프린터 대신 USB로 테스트해보세요.
- IP 주소 대신 프린터의 호스트 이름(또는 반대로)으로 네트워크 연결을 다시 구성해보세요.
PDF를 짚어주셔서 조금 더 확인해본 결과
HTML파일만 페이지 미리보기가 느린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엣지, 크롬, 네이버 웨일 모두 HTML 파일 또는 웹사이트 상에서 페이지 미리보기가 느렸지만
PDF파일을 엣지, 크롬, 네이버 웨일로 열었을 때는 해당 문제가 없었습니다.
브라우저 캐시 삭제도 했고, 프린터 드라이버도 재설치하였으나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램은 DDR5 16GB로 용량은 충분했고 네트워크 또는 USB로 연결해도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인쇄 미리보기를 할때 프린터 드라이브의 도움을 받아서 처리하게 되고요.
대상 프린터의 드라이버에 출력할 내용을 넘겨서 처리하게 되기 때문에, 프린터 드라이브와 관련된 문제일 수도 있겠고요.
느림 현상이 브라우저에서 출력하는 자료를 끌어모으는 과정에서 느린것인지, 아니면 프린터 드라이브와 통신하는 과정에서 느린것이지, 프린터 드라이브로 넘겨진 후에 프린터 드라이가 처리하는 과정에서 느린것인지를 알수 있다면 좀 더 문제 해결 방법에 가깝게 접근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일반적인 사용자 관점에서 알기는 어려울거라 생각되네요.
데이터 변환 등의 과정에서 메모리를 사용하게 될 것이고, 시스템 환경에 따라 GPU의 도움을 받거나 CPU를 통해 처리할 수도 있을 것 같고... 메모리 용량이나 설정에 따라 디스크 스와핑을 통해서 작업이 처리될 수도 있기 때문에... 메모리가 부족해서 생기는 현상은 아닌지, 불필요하게 디스크 스와핑이 일어나면서 느린 디스크 접근 속도로 느려지는 것은 아닌지 등을 각종 성능 측정 지표들을 체크해 보면서 비교해 볼 필요도 있지 않을까 싶고요.
유사한 사양의 다른 컴퓨터에서는 어떤지도 비교해볼 필요가 있어 보이고...
해당 웹 브라우저와 사용하는 프린터 간의 호환성 문제 등이 원인이거나 연동되어 작동해야할 각종 라이브러리 소프트웨어에 어떤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등등을 검토해 보아야 하지 않을까 싶어 보이네요.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