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편물관리 시스템 관련 정보

안녕하세요

혹시 우편물관리를 별도 솔루션이나 전산시스템으로 관리하시는 곳 있으신가요?

우편물 분실방지, 송발신 이력 관리등이 필요한 상황인데

관련 정보나 추천 솔루션있으면 부탁드립니다!

태그가 없습니다.

14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0 추천 | 약 2달 전

Verkada 솔루션 있네요


우편물 스캔 및 OCR 기능으로 자동 등록

수령인 즉시 알림 (Slack, SMS, 이메일)

실시간 우편물관리실 감시 카메라 연동

우편물 사진 인증 및 이력 관리
https://www.verkada.com/ko-kr/workplace/mailroom-delivery-management/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2달 전 | 제이컴즈 | 010-2871-8756

우편물 시스템 보다는 CCTV 설치해서 분실시 찾는 게 더 나을 거 같네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2달 전

일반 기업에서 우편물 관리를 전산 시스템으로 하는 경우는 많이 보지 못했네요.

혹시나 모르니 솔루션 상담실에 문의 해 보시면 좋겠지만,

큰 기대는 안하시는게~~~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2달 전

솔루션상담실을 콩해 관련 업체를 추천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2달 전

솔루션이

있으려나 모르깄네뇨


이전엔 사서함 열어서 관리대장으로 수기

기록하다가 어느 순간 우편물 격감해서

지금은 별도 관리대장 없이

사서함만 운영하네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2달 전

대표적인 업체가 있습니다.


포스트비즈(PostViz)

큐로(QURO)

스마트포스트(SmartPost)

로지포스트(LogiPost)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2달 전

많은 곳에서 엑셀이나 대장 관리 정도로 하고 있을 것 같은데,  그룹웨어 등 업무 관리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면 유지보수 업체를 통해 관리 차원에서 필요한 기능이니, 원하는 기능을 구현해 달라고 요청을 하면 어떨까요? 

관련 소프트웨어가 있을 지라도 원하는 기능 등이 없을 수 있으니, 검토해보세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2달 전

원하시는 솔루션은 없을거 같은데요.

우체국 정도면 해당 솔루션이 있겠지만, 일반 기업체용은 아닐테고요.

필요하시면 직접 구축하시는 방법 뿐일 듯 합니다.

솔루션상담실에 문의해 보시면 비슷한 솔루션을 찾으실 수도 있겠네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2달 전

솔루션상담실에 문의 해보세요~~그런 솔루션이 우체국에나 있지 일반 기업에서는 없지 않나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2달 전

시스템으로 구현은 되어있는데 1차원적인 구조라서 결국 누군가는 계속 기입을 하고 운영해야 하는게 난제입니다.

OCR등으로 등재가능한 옵션이 있다면 좋을텐데 그정도의 기능을 가진 솔루션을 누가 딱히 쓰진 않죠, 그냥 저수준이면 공유가능한 시트형태(구글 시트)정도로 쓰는게 더 낫다는 정도의 영역이니까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2달 전

일단 우편물 분실방지는 저희같은경우 전층 전호실 입구에 CCTV 설치해서 필요시 보고있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1st 5stars

0 추천 | 약 2달 전

현 시점에서 완전 자동으로 하기는 어렵지 않을까 싶어 보이네요.

누군가가 전담하는 직원이 관리하는 방식으로 해야 하지 않을까요?

보낼때도 해당 직원이 받아서 관리를 하고, 수신할때도 해당 직원이 받아서 처리를 하고...

이걸 솔루션으로 완전 자동으로 처리하기는 어렵지 않을까 싶어 보이고요.


최대한 자동화하기 위한 방법을 생각해 보면...

우체부가 우편물을 수신하는 함에 넣어 주면, 우편물을 취급하는 기기가 OCR을 이용해서 해당 우편물의 수신자가 어느 부서의 누구인지 판별해서 해당 부서의 담당자만 열수 있는 함에 자동 분류하여 집어 넣어 주는 형식으로 수신 처리하면 되지 않을까 싶어 보이고요.

좀 더 자동화하려한다면 부서별 함을 이송 로봇을 이용해서 해당 부서로 실어서 배달하도록 만들어 주면 될 것 같고...

우편물 발송은 부서별 비치된 우편함에 발송 우편물을 넣어주면 이송 로봇이 일정시간 함을 수거해서 우편 집중 장소로 이송해서 우편물을 모아서 누군가가 우체국으로 가서 접수를 하거나, 우체국 협조를 통해 우체부가 정기적으로 방문해서 수거해 가도록 하면 되지 않을까 싶어 보이고...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2달 전

전 잘모르는데 솔루션상담실에 글올리는걸 추천드립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1 추천 | 약 2달 전

예전에 등기를 매일 평균 3000건 이상 수신하는 회사에 있어서 바코드로 등기 등록하여 이력관리를

했었는데 오래되서 제품명이 가물가물하네요..! 

규모가 있던 기업이라 필요한 기능 논의해서 개발해서 쓴 거 같기도 하구요.!


SRPOST의 EZPOST 제품도 꽤 사용한다고 들었던 것 같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답변 달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IT 솔루션 또는 하드웨어 도입을 검토 중 이신가요?

쉐어드IT 솔루션 상담실에서 믿을 수 있는 제품과 업체를 추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솔루션 상담실 IT 컨시어지 서비스

IT운영 카테고리의 다른 질문들...

  • 일 분 전
  • 약 4시간 전
  • 댓글 : 약 한 시간 전
  • 13일 전
  • 댓글 : 12일 전
  • 15일 전
  • 댓글 : 12일 전
  • 15일 전
  • 댓글 : 11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