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머라키 무선 AP를 사용하고 있는데, End of Support Date가 지정되어 있더라구요.
라이선스를 갱신하려고 하는데 만약 라이선스가 있어도 해당 날짜가 지나면 AP 기능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는건가요?
기업에서 머라키 사용하고 계신분들께 여쭤봅니다..
현재 머라키 무선 AP를 사용하고 있는데, End of Support Date가 지정되어 있더라구요.
라이선스를 갱신하려고 하는데 만약 라이선스가 있어도 해당 날짜가 지나면 AP 기능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는건가요?
기업에서 머라키 사용하고 계신분들께 여쭤봅니다..
10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라이선스 기간이 만료되어도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단, AP 관련하여 보안패치나 기타 오류패치, 기타 설정등이 되지 않습니다.
사용하는데 불편은 없는데, 나중에 고장이 나면 유지보수는 받을수 없을수도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일반적인 EOS 는 기간이 지나도 서비스가 지속되는것이 정상인데,
벤더에 따라서 그 정책은 다를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 확인 하려면 해당 벤더 (머라키)에 문의 해 보셔야 할 듯 합니다.
어떠한 상황이 발생할 지 모르니 반드시 문의 해 보세요....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차후 지원이
안되는 것 외 현 상태
사용은 가능할
겁니다. 벤더에 확인해보세요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End of Support Date가 지났더라도 유효한 라이선스만 있다면 AP는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새로운 기능이나 보안 업데이트를 받을 수 없고,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없다는 제약이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머라키에 직접 문의 하시는게 빠를지 않을까요.
정책이라는게 수시로 변경되니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무선 AP가 End of Support Date가 되는 경우, 해당 AP 모델에 대한 펌웨어 업데이트 및 보안 패치 제공이 중단될것입니다. 기술지원도 물론 하지 않을 것이구요.
그러나, EOS가 도래해도, 라이선스가 유효하다면 AP는 정상적으로 동작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앞서 언급했듯이 펌웨어 업데이트나 보안 패치가 없으므로, 보안 취약점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라이선스가 없는 경우는 AP 기능이 완전히 중단됩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머라키 라이선스 EoS되면 당장 사용에는 문제가 없지만
2개월정도의 유예기간 후 AP 불능됩니다.
(위 유예기한은 한번 더 체크해보세요.
벤더의 정책에 따라 수시로 변경되는 것이라.. 변경되었을 수 있습니다.)
머라키 사용중입니다.
구독형은 정말 AP 사용 불능됩니다. 꼭 확인 해보세요.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정책이 바뀌어서 머라키 제품 사용 자체가 년간 갱신 형태로 변경되었던 걸로 기억해요
2021년 22년? 까지는 라이선스 만료되도 일부 기능만 제한되었는데, 머라키 정책 변경해서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자체가 구독 형태로 변경된걸로 기억합니다. 라이선스 만료되면 해당 장비 사용 자체에 문제가 있었던 걸로 기업합니다.
현재는 사용하질 않아서 긴가민가 하네요
파트너사에 한번 확인해보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라이선스만 있다면 문제될 건 없을 것 같습니다.
머라키는 라이선스를 구매하면 하드웨어는 무상으로 제공해 주지 싶은데...
라이선스 연장을 하면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하드웨어에 제한이되어 있더라도 계속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하드웨어를 제급해 주지 않을까요?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