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윈도우 서버 운영중 작업 표시줄 먹통으로 인해 작업을 진행하니 특이사항이 나타나 문의드립니다.


하기에 기재된 조치를 진행했으나 호전되지 않아 도움을 요청 드리고자 문의남겨드립니다.


확인 후 아낌없는 조언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1. 이슈 발생 전 작업 사항


   - 작업 표시줄 먹통으로 인한 작업관리자 '파일 탐색기' 종료 및 다시 시작




2. 이슈 사항


   - 화면이 깜빡거리며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화면 출력(컴퓨터 관리, 작업관리자같은 프로그램은 실행 가능)


   - 윈도우 설정이 접속되지 않아 컨트롤 불가




3. 조치 사항


   -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업그레이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어있음 확인


   - 새로운 administrator 계정 생성: 새로운 계정은 깜빡거림 없이 정상적으로 동작함을 확인. 기존 계정은 계속 깜빡거림


   - sfc /scannow: 특이사항 발견하지 못해 이미지는 손상되지 않은것으로 예상


   - taskkill /f /im explorer.exe: 파일 탐색기 종료 명령어로 깜빡거림 사라짐(cmd 관리자 권한 실행)


   - start explorer.exe: 다시 깜빡거림



재부팅을 진행할 경우 OS가 올라오지 않을까 걱정되어 재부팅은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확인 후 답변주시면 가능한 조치는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버벨은 거의 모든 브랜드의 서버, 네트워크장비, 파트 및 옵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Sponsored http://www.serverbells.com

서버벨은 HP, DELLEMC, IBM, LENOVO, CISCO, FUJITSU, ARISTA, ARUBA 등 전반적인 IT브랜드 신품/리퍼 재고를 유지 및 서버/스토리지/네트워크/옵션/파트 등을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자세히 보기

7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0 추천 | 약 한 달 전

해당 증상이 발생하기 전에 최신 업데이트나 설치된 프로그램이 있는지 체크 해 보시고,

해당 업데이트 & 프로그램을 삭제 한번 해 보세요.

대부분 특정 프로그램으로 인해 일어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리부팅 하면 어느정도 해결이 되는 경우가 많으니 해 보시고,

리부팅시에 부팅 안되는 경우가 많지는 않은데 혹시나 모르니 부팅 OS 준비 하시고

리부팅 하시면 될 것 같네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한 달 전

제가 봤을 떈 파일탐색기 문제인거 보니 explorer.exe 파일의 문제 인거 같은데..

일단 재부팅을 해도 문제는 되지 않아 보이고, 안전모드로 부팅 후 최근 설치된 프로그램들을 하나씩 실행하여 어떤 프로그램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는지 찾는수밖엔 없을 것 같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한 달 전

설치된 프로그램이 windows와 호환이 되지 않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설치된 프로그램 한번 체크해보세요.

그리고 이벤트 뷰어에 exeplorer와 충돌 이벤트는 없는지 체크해보세요.

특정 프로그램과 충돌 이벤트가 있다면 삭제 후 모니터링 해보시구요.

안전모드는 시스템의 기본 모듈만 로드 됩니다.

안전모드로 실행하셔서도 동일하게 발생하는지도 체크해보시구요.

안전모드에서 발생하지 않는다면 프로그램 문제로 보시면 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한 달 전

보통 이슈 생기기전에 신규 소프트웨어 설치 / 윈도우 업데이트 시점 확인해보시구,

그 이슈 전후에 설치된 소프트웨어나 업데이트 제거해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한 달 전

1.관리 --> 이벤트뷰어 --> 시스템에서 로그 확인해보세요

2. 여러 설정 및 확인을 해보셨지만 동일할 경우  

    전체 백업을 하거나 , 데이터 백업을 하세요

3. 이미지 백업 중에 아크로닉스 백업이 복구하기도 좋더라구요

현상태를 보면 리부팅하면 정상적으로 될것 같아요

서버마다 관리 ( ILO , server manager ) 등이 있습니다. 로그 및 서버 상태를 체크해보세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1st 5stars

0 추천 | 약 한 달 전

계정에 따라 증상이 발생한다면... 해당 계정의 설정이나 작동하고 있는 소프트웨어에 문제가 있다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문제 없는 계정에는 작동하지 않지만, 문제 있는 계정에는 작동하고 있는 소프트웨어가 무엇이 있는지를 비교 검토해서 해당 서비스들을 제거해 보세요.


작동하고 있는 소프트웨어를 찾기 어렵다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은 마지막 시점으로 시스템을 복원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고요.


이것도 어렵다면 OS를 초기화해서 필요한 프로그램을 하나 하나씩 설치해서 사용해보면서 증상 발생 여부를 체크해 보세요.


그래픽 관련한 설정 문제, 설치한 프로그램과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와의 충돌문제, 해당 계정에 작동하고 있는 악성 코드로 인한 문제 등을 원인으로 생각해 볼 수 있을 걸로 보이네요.


Reply

| 약 한 달 전

explorer.exe를 제거했을 경우에 문제가 없다면 explorer.exe가 바이러스 ( 악성코드 )에 감염되었거나, explorer.exe가 실행될때 함께작동하는 프로그램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을 생각해 보아야 할 것 같고요.


explorer.exe는 기본적으로 관리자 계정이나, 일반 계정이나 같은 위치에 저장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실행되는 것이기 때문에 관리자 계정에서도 문제 있는 계정에서 실행하는 explorer.exe와 같은 위치에 있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일반 계정에서 작동하는 explorer.exe가 문제가 있다면 관리자 계정에서 실행되는 explorer.exe에서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야 할 것 같은데, 관리자 계정에서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관리자 계정에서 실행하는 기본 explorer.exe와 사용자가 계정에서 실행하는 explorer.exe가 다른 위치에 있는 프로그램이 가능성도 고려해 보아야 할 것 같고요.

작동하는 프로그램의 저장되어 있는 위치를 확인하는 방법은 작업 관리자에서 작동하는 프로그램을 오른쪽 클릭해서 "파일 위치 열기" 해 보면 알 수 있을 것 같고요.

관리자 계정과 문제있는 계정의 explorer.exe가 같은 위치에 저장된 프로그램이라면... explorer.exe가 실행될때 함께 실행되는 프로그램이 있는지를 찾아 봐서 비교해보아야 할 것 같고, 양쪽 계정에서 그래픽 관련 설정도 비교 검토해 봐야 할 것 같고요.

explorer.exe의 작동 여부에 따라 증상이 나타나고 나타나지 않는 경우이기 때문에, 해상도나 리프레시 주파수 설정에 따른 증상 발생 여부 문제는 아닐 걸로 보여지네요.


원인을 꼭 알고 싶은 경우가 아니라면... 시스템을 복원, 초기화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싶네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답변 달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IT 솔루션 또는 하드웨어 도입을 검토 중 이신가요?

쉐어드IT 솔루션 상담실에서 믿을 수 있는 제품과 업체를 추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솔루션 상담실 IT 컨시어지 서비스

IT운영 카테고리의 다른 질문들...

  • 약 13시간 전
  • 댓글 : 약 11시간 전
  • 4일 전
  • 댓글 : 3일 전
  • 5일 전
  • 댓글 : 3일 전
  • 7일 전
  • 댓글 : 4일 전
  • 7일 전
  • 댓글 : 약 13시간 전
  • 12일 전
  • 댓글 : 약 13시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