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AD 이행 Tool로 이행중에 네트워크 이상으로
이행이 되지않았습니다.
이벤트 로그를 찾아 보려는데
AD Server 에서도 사용자가 네트워크 오류 난 이벤트 로그를 확인할수 있을까요??
위치가 어딘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AD 이행 Tool로 이행중에 네트워크 이상으로
이행이 되지않았습니다.
이벤트 로그를 찾아 보려는데
AD Server 에서도 사용자가 네트워크 오류 난 이벤트 로그를 확인할수 있을까요??
위치가 어딘지 부탁드립니다.
5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AD 서버에서 네트워크 관련 로그를 확인하면 되는데,
이벤트 뷰어에서
1.시스템 로그 : 시스템 이벤트를 확인
2.디렉토리 서비스 로그 : AD 서비스 자체에서 발생한 오류나 네트워크 관련 문제 확
3.DNS 서버 로그 : AD에서 DNS 문제로 인해 발생한 네트워크 관련 오류 확
확인해야할 주요 이벤트 ID로는,
1.Event ID 1055
2.Event ID 1311
3.Event ID 1006
4.Event ID 1014
5.Event ID 2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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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네트워크 오류 종류에 따라 다르겠지만 네트워크 오류는 AD 서버에
이벤트로그에도 없을 가능성이 높아요.
오류 코드도 같이 공유해주시면 도움이 될텐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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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어떤 오류인지는 정확히 알수 없으나 보통 AD로그가 따로 있는건 아니고 이벤트뷰어에 잇는 메뉴에 다 섞여 있습니다
예를들어 AD사용자 로그인 기록은 이벤트뷰어-보안 쪽에 있고 이런식으로 전부 섞여 있기에 정확한 오류명을 알아야 해당 ID값으로 검색해서 찾아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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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네트워크 오류라면... AD 서버에는 정보가 남아 있지 않을 가능성이 높을 것 같네요.
AD 서버에 어떤 로그 정보가 남으려면 적어도 AD 클라이언트가 AD 서버에 접속된 후에 서버가 연결을 끊거나 접속 거부 등의 서버 반응이 있어야만 서버에 정보가 남을 수 있겠는데...
네트워크 오류로 서버와 연결 자체가 되지 못했다면...
서버에는 어떤 정보도 남아 있지 못하게 되겠고요.
로그 정보는 접속 시도했던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찾아 보아야 할 걸로 보이네요.
네트워크 오류라면 서버와의 통신은 제대로 되는지 ping test가 기본이 되겠고요.
서버의 방화벽 설정에서 차단 처리를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서버에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구동되고 있고 클라이언트에서 서버의 서비스에 정상적으로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이 되는지도 확인해 보아야 하겠고요.
클라이언트에서 서버의 서비스로 정상적으로 접속될 수 있는 환경인지를 확인해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nmap 툴을 이용해서 서버의 서비스 포트를 스캔해 본다면 정상적으로 접근이 가능한 서비의 서비스 포트들은 조회가 될 것이고, 방화벽에 의해서 차단되었거나 서비스가 작동되지 않을 경우에는 포트 스캔이 되지 않게 되겠고요.
사내에 있는 서버와의 통신을 클라이언트에서 점검해 보려 한다면 ping 과 nmap 을 이용해 보면 되겠고요.
서버 문제로 클라이언트가 서버로 연결할 수 없는 상황에 대한 점검은 서버에서 netstat 명령이나 방화벽 설정, AD 서비스 구동 상태 확인으로 점검을 해 보면 될 걸로 보이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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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좀 더 자세한 오류메세지등을 첨부해주시면 좋을거같습니다. (오류코드 나 오류 스크린샷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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