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인터넷 문제입니다.

저희는 작은 협력업체로 다른 업체 사무실에 세 들어 있습니다.


업체에서 사무실 한칸을 내주었고 인터넷은 연결되어있다고 벽에 있는 곳에 선을 꼽아 연결하면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게 컴퓨터랑 벽이랑 인터넷을 다이렉트로 연결하면 인터넷이 잘 되는데


공유기를 통하여 연결하려고 하니 와이파이도 안되고 인터넷 자체가 안되더라구요


공유기는 iptime n104 plus-i 인데 공유기 문제일까요? 설정문제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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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0 추천 | 약 2달 전

1.DNS 설정을 확인해보세요.
- DNS 설정이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KT, LG, SK 등 알려진 DNS로 변경해보세요.

2. 아이피가 공유기를 통해 DHCP로 할당된다면 종종 IP 충돌이 발생할 수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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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t 5stars

0 추천 | 2달 전


벽에서 바로 연결했을 때 컴퓨터에서 cmd 창을 열고 ipconfig 해서 표시되는  IP 주소와 게이트웨이 주소가 어떻게 되는지 알려 봐 주세요.

그리고, 공유기에 연결했을때는 안된다는 상태에서 공유기에 연결된 컴퓨터에서 cmd 창을 열고 ipconfig 명령을 줘서 표시되는 IP 주소와 게이트웨이 주소가 어떻게 되는지 알려봐 주세요.


우리 사무실만 독립된 회선을 사용하려면 통신사 연락해서 별도 인터넷 회선을 끌어와서 사용하면 됩니다.

제공된 인터넷 회선으로 완전히 독립되지는 않지만 제공된 회사에서 접근하지 못하는 환경의 내부 회선을 사용하려면 인터넷 공유기를 연결해서 인터넷 공유기를 방화벽으로 사용한다면 회선을 제공한 회사의 회선을 이용하지만 회선을 제공한 회사쪽 네트워크에서 임의 침입할 수 없는 회선을 사용할 수 있겠고요.


NAS는 내부 스위치 장비에 연결해서 스위치 포트에 연결된 기기들이 함께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과 같은 외부에서 접근해서 사용하려면 공인 IP할당, 포트 포워딩 등등의 조치를 취해줘야 하겠지만...

내부 사용자들끼리 NAS를 함께 공유해서 사용하는데는 네트워크만 함께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라면 특별히 문제될 내용은 없습니다.


패치 판넬에 연결되어 있는 UTP 중에 한개가 다른 곳에 연결되지 않은 상태로 있는데 연결하지 않고 사용하는 것이 맞는 것인가요?


벽에서 나왔다는 케이블은 어떤 것이고, 어느 장비의 어떤 포트에 연결되어 있는 것인가요?


두대 기기가 서로 연결되어 있는 상태인데, 두대 기기의 장비 모델 번호와 케이블들이 꽂혀 있는 포트 부분을 확대해서 찍어 올려 줘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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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작성자 | 약 2달 전

인터넷이 되는 문제는 말씀해주신 부분을 참조하여 해결하였습니다. :}


너무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또다른문의가 생겨 글을 다시 올렸습니다. 혹시 시간되신다면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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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추천 | 2달 전

벽에서 나오는 연결을 허브로 연결하여 허브에서 각각의 PC에 연결 해 보시거나 허브에 다이렉트로 공유기를 연결하여 무선으로 DHCP로 사용 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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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추천 | 2달 전

공유기 말고 스위칭 허브 사용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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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추천 | 2달 전

벽에서 있는 걸 그대로 꼽았을때 될때의 ip가 뭔지 확인을 해보고,

만약 192.168.100.x 이런식으로 되어 있다면, 그 앞단에 공유기나 허브가 있어서 

만약 뒷단에 공유기를 사용하시려면 공유기의 외부IP설정을 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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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작성자 | 2달 전

죄송합니다. 현제 상황은 이렇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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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달 전

일단, 제가 봤을때 공유기가 안되는 건 벽에 있는 인터넷 단자의 실제 IP를 확인한다음에

그 아이피를 공유기의 WAN에 설정하시고 내부쪽은 DHCP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공유기를 사용하게 되면 당연히 내부네트워크가 DHCP기 때문에 그 회사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그렇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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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추천 | 2달 전

벽에 있는 포트에 바로 연결해서 인터넷이 된다는 것은 벽의 포트에 연결되어 있는 

상위에 공유기나 HUB 또는 DHCP 서버 등이 있을 듯 한데요....

아무래도 큰 기업이 아닌 이상 공유기일 가능성이 클 듯 하구요,

PC를 바로 연결해서 사용 하셨다고 하면 DHCP 방식으로 자동 IP를 할당 받아서 

PC에서는 사용을 했을 듯 합니다.

그렇다는 가정 하에 해당 포트에 공유기를 연결 하면,

일반적으로 IPtime 공유기는 상위에서 IP를 할당 받아 먼저 공유기의 IP를 설정하게 되고,

공유기 내부 포트의 IP나 무선 IP는 DHCP 로 다시 할당을 해 주는 방식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상위단의 공유기도 또한 IPtime 이라면 상위단의 공유기가 할당해주는 IP대역과

연결하신 공유기가 할당해 주는 IP 대역이 동일할 가능성이 큽니다.

Wansoo 님이 말씀하셨듯이 IPtime 은 기본적으로 192.168.0.X 대역의 IP를

연결된 기기들에게 할당을 하게끔 기본적으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IP 충돌이 도리 가능성이 크죠....

먼저, 새로 연결한 공유기에 접속하셔서 공유기의 IP가 무엇인지 확인하시고,

공유기 IP가 192.168.0.X 대역의 IP라면, 

공유기의 설정 부분에 가셔서 DHCP 할당 해 주는 IP 대역을 다른 대역으로

(예, 192.168.1.X) 설정하셔서 구성을 해 보세요.

공유기 설정 문제일 가능성이 커 보이네요....

또 한가지 주의 하실 점은 일반 기업용 회선에 대해서도 마찬가지고,

집에서 사용하는 인터넷 회선도 마찬가지인데,

내부에 공유기를 여러대 연결하면 문제를 삼아서 인터넷이 일시적으로 차단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참고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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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작성자 | 2달 전

죄송합니다. 현제 상황은 이렇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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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추천 | 2달 전

벽에서 나온 UTP 연결은 정상적이고 공유기 연결시 안되는건

공유기 설정을 해주면 되겠네요

하지만 공유기 사용에 대해서는 제공하는 업체와 애길 해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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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작성자 | 2달 전

죄송합니다. 현제 상황은 이렇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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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추천 | 2달 전

공유기 설정문제로 보여요

일단 벽에서 바로 연결해서 정상적인 pc 네트워크 설정 정보와 공유기를 연결했을 때의 공유기 설정정보 또는 공유기에 연결된 pc의 네트워크 설정정보라도 올려주시면 원인에 좀 더 다가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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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작성자 | 2달 전

죄송합니다. 현제 상황은 이렇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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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추천 | 2달 전

벽에서 나오는 라인에 문제가 없다면 공유기 자체 문제이거나 설정문제로 보입니다.

공유기를 다시 한번 더 확인 해보세요.

몇분이 사용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아니면 간단한 더미 허브 하나 구매해서 연결하셔도 될것 같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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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작성자 | 2달 전

죄송합니다. 현제 상황은 이렇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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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t 5stars

0 추천 | 2달 전

그럼, 인터넷 공유기 설정에 문제가 있는 거네요.


벽에 직접 연결해서 되는 건...

IP가 유동으로 할당되는 것인지, 고정으로 할당해서 되는 것인지도 먼저 확인해 보아야 하겠고요.

인터넷 공유기를 연결할 경우에 인터넷을 제공한 업체의 네트워크가 인터넷 공유기의 상위 네트워크에 해당하고, 인터넷 공유기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질문하신분의 회사 네트워크는 인터넷 공유기의 하위 네트워크에 해당되게 되겠는데...

인터넷 공유기의 상위 네트워크의 네트워크와 하위 네트워크의 네트워크 주소가 동일한 네트워크 이면 안됩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 제공하는 업체에서 192.168.0.1~192.168.0.254까지의 IP 주소를 사용할 경우라면...

인터넷 공유기의 하위 네트워크가 192.168.0.1~192.168.0.254 IP 주소 범위를 사용해서는 안된다는 의미가 되겠습니다.

상위 네트워크의 IP 주소가 무엇이고, 그리고 상위 네트워크의 서브넷 마스크가 어떻게 설정되어 있는지를 우선 확인해 보아야 하겠고요.

인터넷 공유기에서 LAN에 해당하는 IP 범위를 어떻게 설정되어 있는지도 확인해서 서로 문제되지 않게 설정해야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외에 다른 여러가지 고려할 내용들이 있을 수 있지만... 가장 의심 가는 내용이 인터넷 공유기의 상위 네트워크와 하위 네트워크의 IP 주소 충돌 문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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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작성자 | 2달 전

죄송합니다. 현제 상황은 이렇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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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달 전

2대 기기가 케스케이드로 연결되어 있는데요.

2대 기기의 제품 모델이 어떻게 되는지와 벽에서 나온 케이블을 꽂아 사용한다고 하셨는데...

벽에서 나온 케이블은 어느것인지 알려 줘 보세요.

꽂혀 있지 않은 흰 케이블이 벽에서 나온 케이블은 아닌 거죠?

그냥 외형상 봤을때... 케스케이드로 연결되어 있는 두대 기기 모두가 스위치가 아닐까 하는 느낌이 드는데요??

검은색 작은 기기가 인터넷 공유기인가 싶기도 한데...

벽에서 나온 케이블이 두대 기기 중에 어디에 꽂혀 있고, 꽂혀 있는 포트가 LAN 포트인지, WAN 포트인지도 알려 주시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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