횐님들 안녕하세요,
최근에 저희 집에 들어오는 모뎀과 연결되는 공유기가 고장이 나서 교체를 했는데요,(기존에 있던 공유기 NETIS에서 IP TIME A604SE으로 교체)
제 방에 항상 무선신호가 약해서 기존에 IP TIME N104E공유기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교체 후 제 방에 IP TIME이 잡아 주던 인터넷 신호는 들어오는데
연결 안됨이라고 뜨네요, 혹시 설정을 어떻게 바꿔야할 게 있을까요.
A604SE GW : 192.168.0.1
N104E GW : 192.168.0.1
혹시나 해서 N104E GW도 바꿔 봤는데도 안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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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외부에서 들오오는 UTP 1개는 인터넷 메인회선이고...
- 2개의 포트가 열려있어도 외부가 1개면 소용없음. 회선 2개 요금지불하고 있으면 사기당하것임.
■단자함내 모뎀에 WAN이 표시되어 있다면... 이건 공유기 이고
■외부에서 들어 오는 UTP는 거실 패치판넬에 연결되어 있으면...
- 거실에서만 인터넷이 됨.... 즉, 방에 있는 공유기는 유선이 아닌 거실에 있는 공유기에 무선브릿지로 연결 되어 있다고 볼수 있음.
■2 공유기의 IP대역이 192.168.0.0/24로 같은 대역에 이므로 한쪽의 IP를 바꿔야 함.
- 이렇게 해서 않되면, 재계약하면서 설치기사가 장난친거 임.
■단자함에서 거실에 연결된 UPT를 모뎀 WAN에 연결하고, 모뎀에서 거실로 하나더 연결하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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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N104E의 IP 주소를 변경하고 DHCP를 비활성화한 후 A604SE에 올바르게 연결하면 네트워크가 올바르게 작동하고 N104E 라우터를 통해 인터넷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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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방안에 공유기를 ap 모드로 변경하고 wan 포트 말고 일반 포트에 꼽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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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https://blog.naver.com/datagrabber/222527273318
해당 내용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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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Ping test를 하세요
방에서
1.Ping 방의공유기 ip
2.Ping 메인공유기 ip
3.통신사에서 할당한 공인 ip
4.외부 ip(ex 8.8.8.8)
1 2 3중에서 하나가 핑이 안나갈 듯 합니다
그럼 그 구간의 문제입니다
예를들어 2번에서 안나가면
공유기간의 연결문제입니다
혹시 1 2 3 4 모두 핑이 정상적으로 나가면
Dns문제일 수 있습니다
Pc에서
Nslookup Google.com
해보시고 비 정상이면
공유기, pc의 Dns 정보를 kt나 구글 dns로 변경하세요.
Nslookup이 정상이면 네트우크, os영역은 정상으로 보셔도 됩니다
크롬이나 엣지같은 응용프로그램 문제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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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게이트웨이 문제는 아닐거 같고요.
IP TIME N104E 공유기에 유선이 연결 안된건 아닐까요?
왠만하면 공유기에 유선 꽂으면 기계 이상이지 않는 한 인터넷이 잘 됩니다.
아니면 통신사에 문의해보세요.
공유기 설치 대수에 제한이 있는 것인지요.
안녕하세요, 위의 건 관련해서요.
통신사에서 인터넷 재계약하면 공유기 등 교환 및 설치하고 갔는데요,
혹시 통신단자함에서 제 방으로 들어오는 케이블을 단자함에 있는 라우터에 꽂지 않은 경우 -> 제 방에 있는 공유기에 케이블 연결한Port(WAN)에 녹색 불이 튀지도 않는건가요, 아니면 불은튀는데 외부로 인터넷이 안 나가는건가요...
WAN에 꼽았는데 처리가 안되면 불만 들어오고 안됩니다. 계속 깜빡여야 처리가 되고 있는 것입니다. 불이 안들어오는건 공유기 포트가 망가졌거나 단순 LED가 망가져서 안보일수있습니다.
자세히 보려면 관리자페이지 가서 실제 IP를 제대로 할당 받았는지 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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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방에서 사용하시는 공유기는 어떻게 연결이 새로운 공유기와 어떻게 연결이 되어 있는지 우선 궁금하네요.
방으로 연결되어 있는 유선으로 연결 되었다면,
신규 공유기와 방의 공유기와 제대로 연결이 되어 있는지 체크 하셔야 할 듯 하구요,
방에 있는 공유기의 DHCP 기능을 사용할지 말지에 따라서 IP 대역이 달라 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전체적으로 공유기 설정의 문제가 될 것으로 생각되는데,
하나씩 체크 해 나가시면 될 듯 합니다.
방에서 사용하시는 공유기는 어떻게 연결이 새로운 공유기와 어떻게 연결이 되어 있는지 우선 궁금하네요.
-> 통신사에 문의해 본 결과, 저희 집에 2개의 port가 열려 있고요(1개는 거실 1개는 제방) 현재 1개의 port만 활성화 되어 있는걸로 보여진다네요.
제 방에 있는 ip time 공유기 자체의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는데, 전원이랑 wan port 불 멀쩡히들어오는데 고장일 수가 있나요.
직접 이런 저런 설정을 확인해 봐야 아는데, 글로만 봐서는 뭐가 문제인지 찾는게
쉽지는 않네요....
먼저 방의 공유기에 연결한 포트를 노트북이나 PC로 연결해서 해당 라인이 살아 있고,
정상적으로 인터넷 연결이 되는지 먼저 체크하셔야 할 듯 하네요.
그게 된다면 다음은 방에 있는 공유기 설정이나 고장 유무를 체크 해야 할 듯 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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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제가 의심되는 한가지는 일단, 집 전체에 들어오는 통신사 라우터에 신규 IPTIME은 잘 연결하셨으니 인터넷이 되겠고,
방안에 기존에 IPTIME을 유선으로 사용하고 계셨는데, 밖에 IPTIME을 교체해서 안됬다고 하는건 전혀 교체의 공유기와는 무관합니다.
통신사에서 들어오는 라우터에서 방안으로 분배해주는 그게 문제가 있어 방안에서 밖으로 못나가는 것같습니다.
아니면 방안의 IPTIME이 방안에 유선이 없어서 유선이 아니라 무선으로 WAN을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었으면, NETIS에서 당연히 무선 확장이나 무선 설정을 해줘야 될 것 같습니다.
그외엔 전혀 문제될게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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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인 회원가입인터넷 연결 안됨이라는 건...
인터넷 공유기와는 연결이 되었는데, 인터넷 공유기가 인터넷 연결이 안되는 상태일걸로 보이네요.
모뎀과 연결되는 공유기가 NETIS 였는데, 고장 나서 IPTIME A604SE로 교체했다는 내용을 언급하셨고요.
방에서는 인터넷 신호가 약해서 IPTIME N104E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다는 언급을 하신걸로 봐서...
인터넷 공유기를 2개 사용하고 있는 상황이네요.
모뎀과 연결된 공유기가 고장나서 교체했다는 내용으로 봐선... N104E IPTIME 공유기는 모뎀과 직접 연결되어 있지 않다는 의미로 느껴지고요.
몇가지 추가 내용을 분명히 확인해 봐야 좀 더 정확한 원인을 추정할 수 있을 것 같고, 문제 해결 방법도 제안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방에서 현재 직접 무선 연결한 공유기는 A604SE 인지, 아니면, N104E인지를 정확하게 확인해야 하겠고요.
■N104E는 인터넷에 어떻게 연결되는 것인지를 확인해야 하겠고요. 만약 N104E가 무선 또는 유선으로 NETIS를 게이트웨이로 해서 인터넷을 사용한 것이었다면, 지금은 A604SE를 통해서 정상적으로 인터넷이 될 수 있는 환경을 갖추었는지를 확인해야 하겠고요.
■만약 N104E가 A604SE를 통해서 인터넷이 되는 환경으로 무선또는 유선 연결한 상태라면... A604SE가 N104E의 상위 ( WAN ) 네트워크에 해당되게 될 것인데... N104E나 A604SE의 IP가 192.168.0.1과 같이 동일한 네트워크 대역, 동일한 IP일 경우에는 네트워크 대역 충돌, IP 주소 충돌 문제로 인해 N104E에 연결된 LAN 구간 장치들이 상위 네트워크 장비인 A604SE를 찾아 갈 수 없게 되어 인터넷이 불가능한 상태로 될 수 밖에 없습니다. A604SE의 LAN IP 대역과 N104E의 네트워크 IP 대역을 서로 다르게 설정해 줘야합니다.
추가 확인되는 내용이 있고 문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다시 질문을 올려 주시면 좀 더 구체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해 볼께요.
@wansoo 님,
퇴근 후 통신 단자함을 열어 봤는데요,
외부에서 들어오는 UTP 1가닥이 "거실"이라고 표기되어 있는 패치판넬에 물려 있더라구요,
단자함 내에 모뎀에는 제 방과 연결되어 있는 패치판넬과 LAN포트에 물려 있고, WAN 포트는 놀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현재 "거실"이라고 표기되어 있는 패치판넬에 물려 있는 케이블 새로 RJ로 찝은 후 모뎀의 WAN포트 연결 -> "거실" 및 "방"이라고 표기되어 있는 패치판넬에서 모뎀의 LAN포트로 물리면 다 정상작동 되는 걸까요.
현재 제 방과 단자함 내의 모뎀과 연결이 안 되어 있어도 제 방의 공유기의 WAN포트의 불이 튀고 있는데, 이게 충분히 가능한 상황일까요.
부모님 계실 때 기사님이 오셔서 이것저것 만지고 가셨는지 단자함 내에 잘린 UTP 케이블들이 널부러져 있더군요.
외부에서 들어 오는 UTP가 인터넷이 가능한 회선인지가 먼저 확인되어야 할 것 같네요.
노트북의 LAN 포트에 직접 연결해서 노트북이 인터넷 가능한 상태로 전환되는지를 확인해 보는게 필요할 것 같네요.
노트북에 직접 연결해서인터넷이 된다면... 인터넷 공유기의 WAN 포트에 연결해서 인터넷 가능하게 할 수있겠고요. 인터넷 공유기의 WAN 포트 또는 상황에 따라서는 인터넷 공유기의 LAN 포트나 스위치의 한 포트에 외부에서 들어 오는 인터넷 선을 연결해서 인터넷 가능하게 만들수도 있겠는데... 외부에서 들어 오는 인터넷 회선의 특성, 인터넷 공유기의 설정등에 따라 차이가 있겠고요.
모뎀이라 언급된 기기가 어떤 역할을 하는 기기인지 확인이 되지 않아 뭐라 답하기는 어렵겠고요.
방 방고유의 WAN 포트에 LED가 깜박이고 있다는 것은 WAN 포트가 반대편의 다른 장비의 네트워크 포트에 연결되어 있다는 의미가 되겠는데... 케이블이 물리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LED가 깜박이고 있다 해서 반드시 인터넷이 된다는 것을 보장할 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연결된 장비의 특성에 맞게 설정이 되어줘야만 인터넷이 가능하게 될 수 있습니다.
먼저 연결된 케이블이 반대편에 어디에 연결되어 있는지, 연결된기기는 어떤 상태인지를 먼저 파악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방 공유기의 WAN 포트에 연결된 반대편 케이블로 의심되는 곳의 케이블을 하나하나씩 연결을 끊어 보면서 어떤 케이블을 장비에서 연결 끊을 때 LED가 꺼지는 지 체크해서 방 공유기의 WAN 포트가 연결된 반대편 기기가 어디에 연결된 것인지 부터 우선적으로 찾아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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