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클라우드 #지라 #컨플루언스 #쉐어포인트 #오피스365

HR 시스템, 문서관리 시스템을 자체 구축할지 외부 서비스를 사용할지 고민이 됩니다.

선생님들 질문이 있습니다.


연구기업에서 직원들 근태관리를 아예 하고 있지 않고, 프로젝트는 액셀로 모든 일정, 상태, 심지어 대시보드도 만들어 office365와 쉐어포인트를 연동하여 모든 문서들을 저장해서 관리중입니다.(피피티, 워드 포함)


회사 규모가 그리 크지않고 50여명정도라 자체erp구축은 선택지에서 뺐습니다.


이럴 때, 프로젝트 관리는 지라를 사용하고 HR솔루션은 ‘플렉스’ 라는 서비스를 사용하고자 하는데, 보안이 중요한 문서들을 저장할  클라우드에 하는것이 맞는건지 몰라서 문서관리는 어디에서 하는 것이 좋을까요?(컨플루언스, 쉐어포인트, AWS 서비스 등)


지라, 플렉스에 대해서도 의견들을 여쭙고 싶습니다.

16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0 추천 | 약 2달 전

프로젝트 관리를 위해 Jira를 채택하는 경우 보다 응집력 있는 워크플로를 위해 타사 도구를 사용하여 Jira를 SharePoint와 통합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2달 전 | (주)좋은정보시스템 | 010-8910-4592

프로젝트의 경우 Dooray 같은 제품도 있습니다. 가격도 타 제품에 비해 저렴합니다.

Reply

| 약 한 달 전

협업툴 기능으로 Dooray 의 경우 관리자가 접속이나 다운로드에 대한 여러가지 옵션을 부여할수 있습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2달 전

요즘은 솔루션들도 보안을 많이 강조하고 있습니다.

규모로 봐서는 구축형 보다는 외부 서비스를 사용하시는 게 좋을 것으로 보이네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2달 전

규모가 작다면 .. 자체 구축은 힘들지 않을까 하네요. 

다양한 권한 관리를 부여할수 있는 외부 솔루션을 사용하심이 좋을듯 합니다.   자체든 외부든 결국은 권한 정책 관리가 최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각 회사마다 요구 사항이 다르기에 .. 원하시는 요구에 맞는 제품으로 가격과 기능 대비하여 정하심이 합리적일듯 합니다.  정답은 없으니까요..^^

응원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2달 전

보안이 중요한 문서를 클라우드에 넣어두면 당연히... 문제가 많겠죠. 왜냐하면 클라우드는 외부에서 접근이 되니.. 그나마 지라같은 경우는 접속을 ACL설정하여 특정한 곳에서 접속이 되게할수잇어서 좋긴한데. 진짜 클라우드에 보관하고자 하면 회사내에서만 접근이 되고.. 그리고 최소한의 DRM정도를 설정하여 내부에서만 보안문서에 접근이되고 외부로 반출하려면 승인을 받는 프로세스로 관리하는게 좋습니다

Reply

게시글 작성자 | 약 2달 전

Office앱을 제일 많이 사용하니 클라우드는 쉐어포인트를 이용하는게 제일 좋은 선택일까요? 클라우드에서 다운로드도 막으려고 합니다.

Reply

| 약 2달 전

쉐어포인트를 사용하면 좋긴한데, 일단 제대로 되게 다운도 막고 하려면

intune을 사용해야 됩니다. intune을 사용하려면.. 비지니스 프리미엄 이상의 라이선스도 있어야 하고.. 설정도 해야 되는데..

그 intune설정하는게 엄청 어렵습니다.. ms에서는 알려주지 않고... 만약 라이선스를 파트너사를 통해서 구입을 하였으면 파트너사에 intune 설정 및 교육 요청해보세요.

암튼 M365 로 제대로 하려면 intune을 사용해보세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1st 5stars

0 추천 | 약 2달 전

가급적 외부 솔루션을 사용해서 관리하는 것이 효율성, 편의성, 안전성 면에서 도움이되지 않을까 싶네요.

엑셀로  관리에 있어서는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겠죠.

관리 대상이 많지 않기 때문에 현재처럼 관리해도 큰 무리가 있지는 않을거 같아보이네요.

Reply

게시글 작성자 | 약 2달 전

답변 감사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2달 전

초기 비용적인 부분은 클라우드가 낫고, 멀리보게 되면 구축형이 좋죠

Reply

게시글 작성자 | 약 2달 전

답변 감사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2달 전

문서관리 범위가 넓습니다. 구글의 경우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하여 정책과 함께 3rd party aodocs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Reply

게시글 작성자 | 약 2달 전

aodocs를 찾아보니 쉐어포인트 데이터도 마이그레이션 가능하고, 오피스와도 호환이 되네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약 2달 전

클라우드상에서 관리하셔도 무방합니다. DRM/DLP 적용 하시면 문제 없을거로 보입니다.

Reply

게시글 작성자 | 약 2달 전

답변 감사합니다. 클라우드는 SharePoint나 AWS S3+WorkDocs를 사용하면 될까요?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답변 달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IT 솔루션 또는 하드웨어 도입을 검토 중 이신가요?

쉐어드IT 솔루션 상담실에서 믿을 수 있는 제품과 업체를 추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솔루션 상담실 IT 컨시어지 서비스

클라우드 카테고리의 다른 질문들...

  • 17일 전
  • 댓글 : 13일 전
  • 약 한 달 전
  • 댓글 : 19일 전
  • 약 한 달 전
  • 댓글 : 약 한 달 전
  • 4달 전
  • 댓글 : 3달 전
  • 4달 전
  • 댓글 : 4달 전
  • 4달 전
  • 댓글 : 4달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