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문의]에스원 세콤매니저 사용환경

안녕하세요 선배님들께 궁금한 사항이 있어 문의드리고자 합니다.


에스원 서버로 사용하는 데스크톱 PC를 서버로 변경하려는데

에스원에 문의하여 확인해보니 설치는 가능할  같지만, 단말기들과의 연동 여부는 설치  확인해야   있다고 하더라구요.


하여 세콤서버로 운영하시는 분이 있다면 위와같은 이슈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6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topkslee
  0 추천 | 11달 전

프로그램이 OS library에 따라 지원이 안될 수도 있긴합니다.

먼저 재고 서버가 있으면 테스트 해보시고 진행하세요.

보통은 문제 발생하면 개발사에서 OS에 맞게 수정도 해주는데

에스원 지원이 좋은 편은 아니더라구요.

차니
  0 추천 | 11달 전

업체에선 장비도 같이 판매해야^^


Simon.Park
  0 추천 | 11달 전

네트워크 통신하는 방식이면 H/W 변경되어 서버급 H/W 설치해도 

크게 문제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세콤에서는 본인들이 책임지기 싫으니까 정확한 답을 주지 않는 듯 해요.

wansoo
  0 추천 | 11달 전

말이 어렵네요..

에스원 서버로 사용하는 데스크 톱 PC를 서버로 변경하려 한다??

PC 급 컴퓨터를 에스원 서버로 사용하고 있는데, 하드웨어를 교체해서 서버급 컴퓨터에 에스원 서버를 올리려고 한다는 의미이겠죠??


컴퓨터를 에스원 서버로 사용하고 있다면 그 컴퓨터가 이미 서버 역할을 하고 있는 컴퓨터인데...

서버로 변경한다는게 말이 맞지 않는 표현인것 같아 보이네요.


컴퓨터 하드웨어는 근본적으로 클라이언트라거나 서버라는 개념이 미리 정의되는 것이 아닙니다.

서버라는 것은 서비스를 하는 컴퓨터이고, 클라이언트라는 것은 서버에 접속해서 서비스를 받는 컴퓨터라는 의미이기 때문에 서버이냐 아니냐 하는 것은 설치된 소프트웨어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지 하드웨어가 안정성이 있고 많은 클라이언트가 동시에 접속해도 충분한 성능을 낼 수 있는 컴퓨터를 서버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고 서버급 컴퓨터라 인식하고 있고, 안정성이나 성능은 낮지만 단독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저렴한 하드웨어를 PC 급 컴퓨터라 부르고 있기는 하지만...

PC 급 컴퓨터에도 서비스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면 서버 컴퓨터가 되는 것이고, 서버 급 컴퓨터에도 서비스 프로그램은 설치하지 않고 PC 처럼 다른 컴퓨터에 연결해서 서비스 받는 역할만 한다면 서버라 할 수는 없는 것이겠고요.


길게 글을 적은 이유는...

하드웨어적으로 PC이냐 서버급이냐 하는 것에 있어서 단말기들과의 연동 같은 소프트웨어 특성에 의해 결정되는 내용이 가능하냐 가능하지 않냐로 갈릴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내용을 설명하고 싶은 것입니다.

단지 하드웨어가 설치하려는 소프트웨어와 호환성이 있냐 없냐로 인해 설치가 가능한지, 설치가 안되는지 하는 것은 갈릴 수 있겠지만...

소프트웨어가 정상적으로 설치되고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다면 PC 급 컴퓨터에 서버용 프로그램을 설치했는지 서버급 컴퓨터에 서버용 프로그램을 설치했는지에 대한 차이가 있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PC용 컴퓨터에 설치한 서버 소프트웨어들이 단말기들과 연동이 되는데, 서버급 컴퓨터에 설치한 서버 소프트웨어들이 단말기들과 연동이 안된다는 것은 말이 안된다는 것입니다.

서버 급 컴퓨터와 PC 급 컴퓨터의 가장 큰 차이는 안정성과 성능이라고 보면 됩니다.

안정성과 성능 이외의 다른 내용들은 서버급 컴퓨터에 설치해서 사용하나 PC 급 컴퓨터에 설치해서 사용하나 차이가 생기지 않는다는 의견이 되겠습니다.

차바라기
  0 추천 | 11달 전

세콤메니저설치는 어떤 PC에서든 상관이 없습니다. 매니저 설치 하고 단말기 가져오기 하면 다 가져옵니다.

inside07
  0 추천 | 11달 전

단말기들이 서버와 통신할 수 있는 구성이면 상관 없습니다 ~ 

단말들이 무선통신이 아니라 유선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서버와 단말 간 통신가능한 상태면

운영에 문제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