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비영리기관)에게 적합한 ERP를 찾고 있습니다.
일단 회계 시스템이 잘 되어 있으면 좋겠습니다.
복식부기, 각 부서별 별도 회계관리, 후원자 관리, 기부금관리 등..
그리고 전자결재 시스템, 자산관리 시스템, 근태관리(연장근무 신청 등), 인사관리 등..
찾아본 ERP로는 영림원, 다우오피스 정도가 있습니다.
ERP는 잘 몰라서.. 여쭤봅니다.
저희(비영리기관)에게 적합한 ERP를 찾고 있습니다.
일단 회계 시스템이 잘 되어 있으면 좋겠습니다.
복식부기, 각 부서별 별도 회계관리, 후원자 관리, 기부금관리 등..
그리고 전자결재 시스템, 자산관리 시스템, 근태관리(연장근무 신청 등), 인사관리 등..
찾아본 ERP로는 영림원, 다우오피스 정도가 있습니다.
ERP는 잘 몰라서.. 여쭤봅니다.
6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회계는 더존이지만 이카운트를 추천드립니다.
영리, 비영리에 따라 ERP가 다른게 있진 않습니다.
언급하신 솔루션은 국내에서 많이 사용하는 솔루션이기에
원하시는 기능이 있는지? 없다면 개발 가능한지? 비용은 얼마나 들어가는지?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더존, 영림원을 가장 많이들 이용 하시는데,
두가지 제품에 대해서 제품 설명을 먼저 받아 보시고,
원하시는 기능과 해당 제품에서 구현하는 기능들을 비교 하시고,
금액도 비교를 해 보세요. 누가 추천한다고 해도 분명 도입하시고 나면
마음에 안드는 점이 보여요....
더존은 비용적이 부분에서 넘비싸고 유지보수도 그렇구요~~영림원으로 알아보세요
요즘은 영림원 많이 사용하는 추세로 보입니다.
더존은 한동안 많이 사용하다가 줄어드는 추세 같습니다.
예전엔 세무 사무소에서 더존 제품을 많이 사용한 것 같은데...
요즘은 이카운트를 많이 사용하는 것 같더군요.
더존 보다 이카운트가 더 저렴하기 때문에 그런게 아닐까 하는 느낌이 들긴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