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Hyper-V, 와이파이 연결 안 되는 문제..

안녕하세요, 기존에 오피스에서 WI-FI 이용 문제없이 하다가


다른 곳으로 출장가서 네트워크 이용 후 다시 오피스로 와서 노트북 이용 시 WI-FI 연결없음이 뜨네요..


Hyper-v 네트워크 어댑터가 DHCP로 설정, 와이파이 네트워크 역시 DHCP로 설정되어 있는데..


혹시 왜 안 되는지 몇가지 추론되는 사항이 있을까요.

(아웃렛에 이더넷 연결시 작동 잘되고, 오피스내에 공유기 붙여서 쓰는 무선 연결됩니다.. 공유오피스도 외국계이고 근무하는 회사도 외국계라 보안이나 이런게 좀 그래요...)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wansoo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가상 컴퓨터가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사용하지 못한다는 내용으로 보이는데요.

가상 컴퓨터가 사용하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카드가 무선 네트워크 카드로 설정되어 있는지를 확인해 보셔야 할 것 같네요.

가상 컴퓨터가 유선 네트워크 카드를 기본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카드로 사용되고 있다면 연결되어 있지 유선 네트워크 카드를 통해 통신을 시도하기 때문에 통신이 안되게 될 것 같고...

호스트 컴퓨터가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게스트 컴퓨터도 와이파이에 연결되어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무선 네트워크 카드가 브릿지 모드로 연결될 경우라면 AP로 부터 IP를 2중으로 할당받아야 호스트 컴퓨터도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고 게스트 컴퓨터도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무선 네트워크 카드를 게스트 컴퓨터가 전유해서 와이파이에 연결되거나, 브릿지 모드로 설정된 상태라면 게스트 컴퓨터에 IP가 수동으로 설정되어 줘야 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요.

호스트 컴퓨터의 무선 네트워크가 WAN으로 게스트 컴퓨터의 네트워크는 NAT으로 호스트 컴퓨터로 무선 네트워크로 라우팅 되도록 해서 설정해야 사용 가능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빨간신발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하이퍼브이를 설치하면 가상스위치가 생성됩니다

아마도 가상스위치가 유선랜을 공유하는 것으로 보이네요

공유설정을 와이파이로 변경해보셔요

Genghis Khan | 일 년 이상 전

빨간 신발님 내용에 동의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