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윈도우 2003 터미널 접근 문제..

안녕하세요 Win2003 운용 간 궁금한 점이 있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현재 신규 스토리지(NAS)에 SMB로 접근을 시도하려 하나

수용할 수 있는 최대 개수의 연결이 이미 있으므로 접근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해당 경로에 접근을 해야 백업 목적지 설정이 가능한데요

사용 NAS는 큐냅입니다.  


제가 궁금한 건 Win자체에서 문제를 찾아야 될지 NAS자체에서 문제를 찾아야 될지 

장애포인트가 너무 광범위하여 질문 드립니다.



해결 방법으로 로컬 정책 편집기 구성 확인, 서버 재기동

net config server /autodisconnect:time_before_autodisconnect 시간 변경 등 


해볼 수 있는 조치는 다 해보았으나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topkslee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NAS 장비가 있는데 win 2003을 통해서 접근할 필요가 있는지요?

NAS 장비로 바로 연결하면 연결개수 제한을 없을겁니다.

Win 2003을 통해서 접근하셔야 한다면 수량 변경은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별도 제한 수 늘리는 패치 파일이 있긴한데.. 권장하진 않습니다. 

sjlee | 일 년 이상 전

답변 감사드립니다 


NAS SMB 프로토콜 문제였씁니다.

wansoo
  0 추천 | 일 년 이상 전

기존에 연결되어 있는 다른 세션 중에 사용하지 않고 연결만 되어 있는 것이나, 중요도가 낮은 연결을 끊어 주고 연결해야 하지 않을까요..?

신규 NAS인데 윈도 서버 2003이 탑재되어 있지는 않을것 같은데요??


오래된 윈도 2003 서버에서 새로 구매한 NAS에 SMB 접속해서 백업하려 한다는 의미일까요??

오래된 윈도 서버는 보안에 취약한 SMB 1.0을 사용하기 때문에 최근 SMB 버전을 사용하는 NAS 공유 폴더에 접근이 안될 가능성이 높을 걸로 보이고요.


일반적으로 NAS 서버에 접근 가능한 최대 연결 개수가 제한되어 있지는 않을거라 보여지는데...

아마도 연결 개수 제한 문제 보다는 SMB 버전 등으로 호환이 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가 아닐까 싶어 보이기도 하네요.

오래된 2003 서버에서 NAS에 접근하려 한다면 NAS 서버에서 오래된 윈도에서 접근할 수 있게 SMB 1.0 접근을 허용해 줘야 하지 않을까 싶어 보이기도 하네요.


NAS 서버에서 보안에 취약한 SMB 1.0을 허용 하고 싶지 않다면 FTP나 다른 방식으로 접근해서 백업할 수 있도록 해야 하지 않을까 싶어 보이고요.

sjlee | 일 년 이상 전

와.. 감탄했습니다 정확하게 짚어주셨네요 답변 주시기 전 해당 부분으로 허용하니

정상 조치 되었습니다.

장애포인트는 오래된 OS라 나스에서 SMB 1로 허용하니까 바로 조치가 되었습니다.

매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