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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내 물품 관련 프로세스 문의

안녕하세요 저희가 사내 물품 관리함에있어서 현재는 자체적으로 인트라넷에 올리면 확인후 전달 등 작업을 진행하고있는데 물품들이 많아서 사람의 손이 많이들어가 비효율적인 측면이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기업들에서는 보통 사내 물품 대여 프로세스가 어떻게 되는지와 관련된 솔루션이 있는지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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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zero000
  0 추천 | 2년 이하 전

직접 가져가라고 합니다 

명동쓰레빠
  0 추천 | 2년 이하 전

업체에서 들어오는 물품은 주문시 배송 부서를 오더에 포함하여 처리 합니다.


Simon.Park
  0 추천 | 2년 이하 전

ERP 나 시스템적으로 관리 해야 나중에 문제가 되지 않을겁니다.

수기로 하면 누락도 많고, 나중에 책임소재도 있고... 골치 아파 지죠~~~

topkslee
  0 추천 | 2년 이하 전

보통은 그룹웨어 같은데 예약 기능이 있으면 사용하거나

엑셀 등으로 관리할 것 같구요.


만약 물품이 많아 관리가 힘드시다면

이전 비디어 대여하는 방법과 비슷한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금액대는 비싸진 않을것 같아요. 한번 체크해보세요~

참고로...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30550334&memberNo=9353678&vType=VERTICAL

https://mission4.tistory.com/519


쿨가이
  0 추천 | 2년 이하 전

그룹웨어에서 처리합니다.

차량, 회의장비등. 예약하고 자율 사용하고 반납하는 프로세스로요

사람이 관리하면 힘들죠

wansoo
  0 추천 | 2년 이하 전

대부분 ERP 솔루션으로 처리하지 않을까요..?

별도의 구매 재고 관리 솔루션을 구축해서 처리할 수도 있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