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희가 사내 물품 관리함에있어서 현재는 자체적으로 인트라넷에 올리면 확인후 전달 등 작업을 진행하고있는데 물품들이 많아서 사람의 손이 많이들어가 비효율적인 측면이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기업들에서는 보통 사내 물품 대여 프로세스가 어떻게 되는지와 관련된 솔루션이 있는지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희가 사내 물품 관리함에있어서 현재는 자체적으로 인트라넷에 올리면 확인후 전달 등 작업을 진행하고있는데 물품들이 많아서 사람의 손이 많이들어가 비효율적인 측면이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기업들에서는 보통 사내 물품 대여 프로세스가 어떻게 되는지와 관련된 솔루션이 있는지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6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직접 가져가라고 합니다
업체에서 들어오는 물품은 주문시 배송 부서를 오더에 포함하여 처리 합니다.
ERP 나 시스템적으로 관리 해야 나중에 문제가 되지 않을겁니다.
수기로 하면 누락도 많고, 나중에 책임소재도 있고... 골치 아파 지죠~~~
보통은 그룹웨어 같은데 예약 기능이 있으면 사용하거나
엑셀 등으로 관리할 것 같구요.
만약 물품이 많아 관리가 힘드시다면
이전 비디어 대여하는 방법과 비슷한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금액대는 비싸진 않을것 같아요. 한번 체크해보세요~
참고로...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30550334&memberNo=9353678&vType=VERTICAL
https://mission4.tistory.com/519
그룹웨어에서 처리합니다.
차량, 회의장비등. 예약하고 자율 사용하고 반납하는 프로세스로요
사람이 관리하면 힘들죠
대부분 ERP 솔루션으로 처리하지 않을까요..?
별도의 구매 재고 관리 솔루션을 구축해서 처리할 수도 있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