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혹시 IT Helpdesk 운영하시면서 설문조사 돌려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안녕하세요, 현재 70명 규모의 외국계 업계에서 IT Helpdesk 를 홀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 IT Helpdesk + 인트라넷 Admin 기타등등.. 잡일을 같이 하면서 제 위에 계시는 IT Manager 님과 같이 IT 프로젝트를 같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Helpdesk 더라도 많은걸 가르켜주시더라구요 ㅎㅎ.. ) 


지난번, 저희 매니저님과 이야기 하다가 조만간 예산 플랜을 짜신다는 말을 듣고 문득 생각나서 사내 설문을 돌려보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제 생각으로는 사내로 현재 만족도와, 앞으로의 개선될점 그리고 만약 사무실에 있으면 좋을것들 (헤드폰이나.. 무선 마우스라던가요 ㅎㅎ ) 를 조사해서 내년도 예산 플랜에 반영을 할수있을것 같아서 진행해보려고 하는데, 제 선임 매니저님께 질문드려보니 한번도 해본적은 없다고 하시더라고요.


과연 이게 좋은 방향일지 혹은 해보신적이 있으신분들이 있나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 물론 공짜로는 안하죠.. 좋은 마우스 키보드를 의견 잘 써주신 1분을 드릴려고 합니다 ㅎㅎ.. )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11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명동쓰레빠
  0 추천 | 2년 이상 전

안하는 것 보다는 남보다 먼저 부딪혀 보는것이 경험상 좋을듯 합니다.

보통 IT입장에서는 공격저인 입장보다는 방어적인 측면에서 꺼리는 경우가 많으니

해보고 무엇이 문제인지 파악을 해야 겠죠

바람이신호를날려버려요
  0 추천 | 2년 이상 전

경험상 비추입니다.

회사가 어느 분야신지는 모르겠으나 진짜 별별 의견 다나옵니다

자동문 고장이 잘나요... 건물 정전이 너무 많은거 같아요... 형광등이 너무 밝아요.... (실제사례입니다...)

IT help가 무슨일을 하고 분야가 어느쪽인지 조차 모르는.... 이런 암걸리는 분들도 더러 있습니다.

항마력만 충분하시다면 니즈 파악 / 운영 방안 결정 / 참고 데이터 누적하시는 용도로 도전해 보시는건

괜찮을 듯 해보이네요

프리다이빙
  0 추천 | 2년 이상 전

경험상.. 하지 않는 것에 한표 입니다. 

응답자 수만큼 개인적인 호불호 요구사항이 더 많을 것입니다. 외국계라면.. 로컬에서 핸들링하지 못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나올것인데  .. 이에 대한 개선을 본사 요구하다 보면  당위성 만들고 설득하면서 진빠지고. 안되기도 하고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경우도... 

그럼.. 결국..사용자로부터 또 불만나오고..현타의 시간만. ( 해도 욕/ 안해도 욕 )

물론 의미 있는 것이지만  꼭해야만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구지.. 

화이팅입니다.


 

Simon.Park
  0 추천 | 2년 이상 전

안하는 것 보다는 한번 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해요.

해 보면 이게 좋은지 나쁜지 알 수 있지 않을까요? ^^

쿨가이
  0 추천 | 2년 이상 전

설문조사관련 장단점들의 경험담이 많이 있으시네요.

전 단점도 있지만 장점이 크다고 봅니다.

직원들의 불만사항을 확인할 수 있고, 개선사항과 앞으로 방향에 참고할 수 있습니다.

의미없는 의견들도 많을 수 있지만 소중한 조언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예리
  0 추천 | 2년 이상 전

설문조사 하면 불만만 나오고, 위에서 불만 사항 정리해서 보고서올리고, 개선할 방안 찾고


그냥 it팀은 지원만 하는 딱까리팀이란 인식이 강해질거임.

체크리스트
  0 추천 | 2년 이상 전

ㅎㅎㅎ 별 소득은 없었지만 그래도 소통이라는 측면에서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차바라기
  0 추천 | 2년 이상 전

설문조사 하지 않아요~~왜냐면 별로 좋은 소리를 듣지 못하닌까요

Genghis Khan
  0 추천 | 2년 이상 전

어떻게 보면 IT helpedesk의

발전성을 위해 나쁘진 않아 보입니다

설문조사를 통해 부족한 부분은 보안하고

개선해 나아갈수 있으니까요

좋은 취지로 해보세요

wansoo
  0 추천 | 2년 이상 전

일반 사용자 관점에서의 요구 사항은 전산 담당자 관점에서의 요구 사항과는 거리가 멀겁니다.

황당한 별의 별 요구 사항들이 다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걸 감안하고 참고용으로 한 번 해 보는 것도 경험이 될 수 있을 것 같고 나쁘지는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지만, 괜히 일반 사용자들 마음을 부추겨서 헛바람만 넣게 되는건 아닌지도 생각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 보이네요.

부산갈매기
  0 추천 | 2년 이상 전

전산 관련 설문 여러번 해봤는데,,,보다가 화만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