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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를 구매하면 업체에서 어느 정도 지원해주나요?

서버 구매하면, 납품업체에서는 어느 정도 지원해주나요?

초기 구성은 해주는 거 같고,

이후 파트 교체 해준다거나, 이상징후 있을시 점검을 해준다거나, 파트 수급을 해준다거나

이런 지원 영역이 궁금하네요

업체마다 다른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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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세인엔에스
  0 추천 | 2년 이상 전 | 세인엔에스 | 010-7677-1860

신품 서버의 경우 설치 범위에 따라서 협의가 필요 합니다.

단순 OS까지의 설치 및 설정, 네트워크 이중화시 윈도우/티밍, 리눅스/본딩 등 기타 고객사의 요구 사항에

설치 지원을 해드립니다. ( 납품 및 마운트 등 기본으로 다 해줍니다. )

기존 워런티 1년 / 3년에 따라 장애 PART 는 제조사 RMA 신청으로 PART는 제공 받습니다.

업체에 따라 틀리겠지만 장애 관련하여 1년 동안은 방문 장애 처리 해드립니다.

1년 이후 에는 유지보수 계약 또는 Per-call 로 진행 되며 고객과의 협의하에 지원해드립니다.

서버 + S/W ( VMware, DBMS 등등등 ) 사업 시 해당 서버 APP TEST 후 검수 완료까지 지원해드고 있습니다.

위 내역으로 지원 안해주는 업체는 ... 사업 안하시는게 맞습니다 ...


그저멍하니
  0 추천 | 2년 이상 전

구매시 협의 사항이겠지요.

대부분 구매하면 초기 셋업 os, raid 등? 을 지원해주고

고객사에서 이 서버를 어떻게 쓸꺼냐에 따라 iis나 db가 올라갈거같군요.

각각 업체를 쓰셔도 되지만 통합해서 쓰시는게 좋습니다.

글쓴이가 하실줄 아신다면 더더욱 좋겠지요.

쿨가이
  0 추천 | 2년 이상 전

OS설치나 기본(DNS,네트워크)까지는 지원해주죠.

설치 이후는 AS영역으로 봐야하는데. 보통 1년에서 3년단위로 많이 계약합니다.

가능하면 3년하는게 좋겠지요.

deerokgo
  0 추천 | 2년 이상 전

업체마다 다르긴 할텐데요.

자주 거래하는 업체의 경우는 

랙 마운트, OS 설치와 네트워크 셋팅 까지는 지원 해줍니다.

대부분은 랙 마운트까지 지원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haman77
  0 추천 | 2년 이상 전

저는 보통 랙 마운트까지만 요청하는데 요청하면 OS까지는 설치해 준다고 했습니다. 

차바라기
  0 추천 | 2년 이상 전

파트교체는 기본적으로 워런티 계약을 하면 서버 엔지니어가 와서 교체를 해줍니다.~

차니
  0 추천 | 2년 이상 전

보통 HW 워런티 3-5년 계약합니다. 

납품시 랙마운트 정도만 하고 OS 등은 직접 설치하는 편입니다.


구입시 조건에 따라 다릅니다. 구입시 확인이 중요합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2년 이상 전

서버 구매 후 입고 되면 서버 랙 설치

OS 설치 , 네트워크 이중화, 네트워크 구성

해줍니다

서버 입고 후 3년 워런티면 3년안엔. 부품교체와 OS

관련된 장애처리까지 해줍니다

위 내용은 처음 서버 도입시 어떻게 구매에 따라 다르니

구매 내역을 잘 확인 하세요

Simon.Park
  0 추천 | 2년 이상 전

대형 서버가 아니고 1U, 2U 서버의 경우에는,

장비 납품, 랙 마운트, OS 설치 해주고 1년 Warranty 인 경우에는 1년 동안

장애시에 장이 Part 교체 정도 입니다. 

(특히나 윈도우 운영체제인 경우에는 이후에 다른 작업들은 보통 고객이 하게 됩니다.)

대형 서버인 경우에는 보통 계약서에 Warranty 기간에도 

월 1회 또는 분기 1회 정도의 점검을 명시해서 점검을 하구요,

구성변경등의 작업도 해 주게 됩니다.

금액의 차이인것 같아요...

소형 서버는 판매 마진도 많지 않고, 향후 유지보수를 한다 해도 남는게 별로 없거든요~~

계약 사항에 필요 사항은 꼭 넣어서 계약 하시면 원하시는 지원 받으실 수 있을꺼에요~~~

topkslee
  0 추천 | 2년 이상 전

보통 구매할때 조건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납품업체에서 구매하면 설치(렉마운트, OS 및 환경 구성) 정도가 기본입니다.

그리고 워런티도 장애시 교체해주는 것까지지 사전에 점검 등은 잘 해주진 않습니다.

다만, Spot으로 한번 거래하는것과 달리 고정적으로 거래하는 경우 지원의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견적 시에 필요한 요구사항을 다 넣으시면 견적금액은 올라가지만 그만큼 지원은 더 받을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서버 유지보수 하는 업체가 있으면 그쪽을 통해서 구매하면 요구하시는 지원 받기가

더 쉬울 수 있습니다.

wansoo
  0 추천 | 2년 이상 전

계약에 따라 차이가 있을 것 같고요.

일반적으로 설치해서 OS를 사용할 수 있는 정도까지는 해 주게 되겠고요.

설치 엔지니어의 능력이나 계약 사항 등에 따라서 DB 등의 서비스 소프트웨어 설치를 해 줄 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DB나 기타 등등의 서비스 소프트웨어는 해당 전문가가 설치하거나 직접 설치해야 하는 경우가 많을 것 같아 보이고요.

일반적으로 제조사에서 3년 무상 A/S가 기본인데...

경우에 따라서는 2년 또는 1년인 경우도 있기 때문에 견적을 받을 때 명시해서 받는게 좋겠고요.

무상 기간 내에서는 제조사에서 A/S 해 주기 때문에 제조사 무상 A/S 정책에 따르게 되지만...

납품 업체에서 A/S 접수를 받아서 기본 조치를 해 주는 경우가 많은 것 같고요.

정기 점검 등은 납품 업체와의 계약 관계나 업체와의 친분 등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정기 점검 등은 무상 기간 중에 포함되지 않는 게 기본이지 않을까 싶어 보이네요.

고장 났을때 납품 업체에 연락하면 엔지니어를 배정해서 점검해 주기도 하고, 제조사 A/S 센터 쪽으로 넘길 수도 있을 것 같고요...

계약 하기 전에 관련 내용들을 모두 확인해서 필요하다면 계약서에 명기해 두는게 권장될 것 같아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