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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P와 문서중앙화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사용하고 있는 DLP 버전이 올해 말에 종료되어 이참에 보안프로그램 교체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현재 오피스키퍼와 시큐어디스크를 생각하고 있는데 관리자 입장에서 보면 정책적용이나 유지보수 측면면

에서 클라우드형 오피스키퍼가 더 끌리긴 합니다.

그런데 시큐어디스크가 중앙화솔루션으로 회사의 정보유출을 고려하면 더 안정적일 것 같고 DLP 기능도 일

부 포함하고 있어 고민이 됩니다. 어차피 결정은 위에서 하겠지만 두 제품의 장단점을 알수 있을까요??

브로셔를 보면 다 장점만 적어둬서 감이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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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hyoeun
  0 추천 | 2년 이상 전

안녕하세요 에스엔솔루션즈 입니다!

문서 보안 솔루션은 대표적으로 DLP, DRM, 문서중앙화로 구분됩니다.

이 솔루션 모두 문서 보안이라는 목적은 같지만, 동작 방식이 매우 다릅니다!

최근에는 DLP, DRM을 도입하지 않고 문서중앙화만 도입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시큐드라이브 문서중앙화 부담없이 검토해보시길 바랍니다. 

메일 남겨주시면 소개서 송부드리겠습니다! 


시큐드라이브 문서중앙화는 최소 5명부터 구축이 가능하며 

중소 기업이나 부서에서 쉽고 빠르게 구축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 입니다.

특히 제조업에서 도면 유출방지 목적으로 많은 도입을 하며

 NAS 기반의 중앙화를 실현하여 구축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습니다. 



1.   NAS 기반의 국내 유일 문서중앙화 솔루션입니다.

2.   가격대 성능비가 우수하고, 구축비, 유지보수 비용이 저렴합니다.

3.   관리가 매우 간단하여 관리가 용이합니다.

4.   문제 발생시 대처가 용이하며 (랜섬웨어 등의 재난에 대응- 업무 영속성 유지, 복구가능)


5.   실시간 강제 백업을 통한 무단 삭제 및 훼손 대비합니다. 

6.   3D CAD, 동영상 등을 작업하는 PC에서도 속도 저하 없이 작업 가능하도록 설정가능

7.   기존 파일서버나, NAS등도 간단한 등록만 하면 유출 방지할 수 있으며,

8.   많은 구축사례가 있는 안정된 솔루션입니다.



명동쓰레빠
  0 추천 | 2년 이상 전

우선은 유출방지에 목적을 두셔야 겠네요.

그저멍하니
  0 추천 | 2년 이상 전

둘다 보안측면의 솔루션 느낌이 강하기 때문에

귀사에서 어떤 영역을 더 중시하는가가 포인트가 될것 같습니다.


USB에 담아 나가는게 중요하다 그럼 DLP

문서를 아예 잠가놓겠다 그럼 중앙화가 되겠찌요


haman77
  0 추천 | 2년 이상 전

시큐어디스크에서 O365 통제가 안됩니다, 만약 오365쓰시면 참고하세요 

차바라기
  0 추천 | 2년 이상 전

저희도 클라우드 오피스키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축보다는 저렴하구요

wansoo
  0 추천 | 2년 이상 전

문서 중앙화에 중점을 두면서 DLP 기능을 생각한다면 시큐어 디스크가 더 적합하지 않을까 싶어 보이고...

DLP를 도입하고, 추가적으로 문서 중앙화를 도입하려한다면 오피스키퍼에 추가적으로 문서 중앙화 제품을 도입하면 되지 않을까 싶어 보이네요~

ahope
  0 추천 | 2년 이상 전

시큐어디스크의 DLP 기능은 일종의 양념같은 수준으로 알고있습니다.
물론 문서중앙화 자체로는 레퍼런스도 많고 훌륭한 제품입니다

오피스키퍼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기능을 제공하는데
파워풀한 보안보다는 편의성에 포커스한 제품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IT 투자가 충분치않은 중소기업이라면 아주 좋겠더라구요  

Genghis Khan
  0 추천 | 2년 이상 전

클라우드 독 문서중앙화와 오피스키퍼

DLP를 비교한적이 있죠

문서중앙화와 오피스키퍼 또는 비슷한 문서와 dlp기능이 있는 솔루션은 기능적인 부분과 보안측면으로 봤을때 문서중앙화가

훨씬 안정적이죠

문서중앙화는 고 비용이지만 오피스키퍼 클라우드는 사용자 단위로 저렴하게 구축할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