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항상 도움 주셔서 먼저 감사 인사 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팀뷰어(TeamViewer) 소프트웨어 사용권 정책에 관해 문의드립니다.
일단 저희 회사는 팀뷰어 라이선스가 없습니다. (구매 x)
장비업체->사내 PC(라이선스가 없지만 직원 임의로 설치..) 이렇게 원격 지원을 받을 때, 장비업체가 비즈니스용으로 구매했으면 저희는 구매하지 않아도 장비업체가 있기때문에 상관이 없는건가요?
아니면 저희도 구매를 해서 서로 상호간의 원격지원을 받아야하는걸까요?
해당 질문의 문제를 해결, 도움이 되는 선택된 답변이 있습니다.
작성된 다른 답변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9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원격 받는건 상관 없지만
어느정도 시간 지나면 끊기고
원격 지원 문제 발생시 지원되는 문제도 발생될수 있으니
한 카피라도 구매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지원만 받는 쪽이라면 문제는 없을듯 합니다.
하지만 나중에 회사로 내용 증명 올수는 있습니다.
이때 장비업체에서 소명하면 되는데 소명되지 않으면 불법으로 걸립니다.
장비업체에 꼭 라이선스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장비업체가 비즈니스용으로 구매했으면 귀사의 회사는 구매하지 않아도 됩니다
귀사는 원격 지원을 받는 Client 입장이기에,
구매 안하고 사용하셔도 상관 없을 듯 합니다.
팀뷰어 라이센스 없이 사용 하시면 내용증명 날아옵니다.
저희도 걸려 울며겨자먹기로 갈제로 8카피 구매 외부 업체가 들어와서 사용한것이 빌미가 되어
원격 지원하는 쪽에서 라이선스를 구매해서 사용하면 되겠고요.
원격 지원을 받기만 하고 있다면 라이선스를 구매하지 않아도 되겠네요.
원격받는건 상관없습니다~!
장비업체에서 라이센스 구매하고
장비업체 팀 뷰어에 접속하는 것이므로
문제 없을 듯 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설치하는 프로그램이라면 서버 측에서 라이선스를 가지고 있어야 할 것 같고,
벤더사의 전용 사이트(ex.리모트콜)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하였다면 문제 없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