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팀뷰어(TeamViewer) 원격 지원 문의

안녕하세요 항상 도움 주셔서 먼저 감사 인사 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팀뷰어(TeamViewer) 소프트웨어 사용권 정책에 관해 문의드립니다.


일단 저희 회사는 팀뷰어 라이선스가 없습니다. (구매 x)


장비업체->사내 PC(라이선스가 없지만 직원 임의로 설치..) 이렇게 원격 지원을 받을 때, 장비업체가 비즈니스용으로 구매했으면 저희는 구매하지 않아도 장비업체가 있기때문에 상관이 없는건가요?


아니면 저희도 구매를 해서 서로 상호간의 원격지원을 받아야하는걸까요?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9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2년 이상 전

원격 받는건 상관 없지만

어느정도 시간 지나면 끊기고

원격 지원 문제 발생시 지원되는 문제도 발생될수 있으니

한 카피라도 구매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topkslee
  0 추천 | 2년 이상 전

지원만 받는 쪽이라면 문제는 없을듯 합니다.

하지만 나중에 회사로 내용 증명 올수는 있습니다.

이때 장비업체에서 소명하면 되는데 소명되지 않으면 불법으로 걸립니다.

장비업체에 꼭 라이선스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엔큐씨
  0 추천 | 2년 이상 전 | (주)엔큐컨설팅 | 01087494079

장비업체가 비즈니스용으로 구매했으면 귀사의 회사는 구매하지 않아도 됩니다 

Simon.Park
  0 추천 | 2년 이상 전

귀사는 원격 지원을 받는 Client 입장이기에,

구매 안하고 사용하셔도 상관 없을 듯 합니다. 

명동쓰레빠
  0 추천 | 2년 이상 전

팀뷰어 라이센스 없이 사용 하시면 내용증명 날아옵니다.

저희도 걸려 울며겨자먹기로 갈제로 8카피 구매 외부 업체가 들어와서 사용한것이 빌미가 되어


wansoo
  0 추천 | 2년 이상 전

원격 지원하는 쪽에서 라이선스를 구매해서 사용하면 되겠고요.

원격 지원을 받기만 하고 있다면 라이선스를 구매하지 않아도 되겠네요.

김용인
  0 추천 | 2년 이상 전

원격받는건 상관없습니다~!

deerokgo
  0 추천 | 2년 이상 전

장비업체에서 라이센스 구매하고

장비업체 팀 뷰어에 접속하는 것이므로

문제 없을 듯 합니다

오늘도맑음
  0 추천 | 2년 이상 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설치하는 프로그램이라면 서버 측에서 라이선스를 가지고 있어야 할 것 같고,

벤더사의 전용 사이트(ex.리모트콜)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하였다면 문제 없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