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아카이브 시스템 및 전사 시스템 구축에 대한 조언을 구합니다

건축 관련 회사입니다.

아카이빙 할 수 있는 툴을 고민중에 있습니다. 면적, 참가자, 캐드파일, pdf 등 수많은 정보를 기입하고 검색이 가능하게 구현하고자 합니다.

적합한 툴이 있을까요?


지사가 많아서 전국 어디에서나 접근성이 좋아야하고 디바이스 접근성도 고려되어야합니다.


그와 더불어, 인사정보시스템, erp 등도 함께 새롭게 구축하고자 합니다.


si 개발시 커스터마이징 할때마다 천문학적 비용이 들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 개발 소프트웨어를 포털식으로 구성하여 개별체로 구성하는게 나은지 방법을 모색중입니다.


다양한 의견 기다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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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몰라
  0 추천 | 2년 이상 전

문서중앙화 시스템을 도입한 후 스토리지 저장공간을 분리하는 방식을 추천합니다.

-주로 활용되는 문서나 최근 자료등은 스토리지가 어느정도 돌아가는 SAS DISK로 구성된 저장소로 보관 운영하고 재활용이 거의 없는 대상파일이나 대용량 파일 등은 저가용 SATA DISK 저장소로 보관하도록 구성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현재 저희쪽도 해당 구성으로 운영을 하여, DISK 추가 비용을 절감하고 있습니다.

쿨가이
  0 추천 | 2년 이상 전

내부의 요구사항에 맞게 최적화된 솔루션을 찾기 원하시면

솔루션 상담실 이용 추천드립니다.

클라우드코디
  0 추천 | 2년 이상 전

구글 드라이브를 도입하세요. 구글 드라이브는 훌륭한 문서 중앙화 시스템입니다.

차바라기
  0 추천 | 3년 이하 전

요즘 추세면 문서중앙화 하는게 나을듯합니다~아카이브 도입해도 아카이브한 데이터를 또 백업해야 하닌까요

sogum25 | 3년 이하 전

저도 문서중앙화 생각을 했었는데, 좀 더 구체적으로 솔루션 비교를 해봐야겠네요

Simon.Park
  0 추천 | 3년 이하 전

상용 제품 중에 원하는 기능이 모두 들어간 제품을 찾는 것은 쉽지 않을꺼에요.

어떤 부분이 맞으면 다른 부분이 부족할테고.....

우선은 최우선적으로 꼭 필요한 기능을 가진 솔루션을 찾고,

그 솔루션이 커스터마이징이 되는지, 추가 개발이 가능한지 확인해 봐야 하는게 순서인 듯 싶네요.


처음부터 전체를 개발 하실려면 시간도 오래 걸릴거고, 

시간에 쫓기다 보면 솔루션의 완성도도 떨어질꺼고, 

나중에 개발 다 해 놓고도 활용도도 떨어질 수 있습니다.

비용 또한 무시 못하겠죠?

deerokgo
  0 추천 | 3년 이하 전

일년에 발생되는 문서의 양을 고려해보셔야 할거 같습니다.

문서 관리 해주는 솔루션이 많아서, 견적 요청 하신 후 비교 해보시면 좋겠네요.

ERP 등 소프트웨어 개발 하신다고 하셨는데요.

말씀하신 대로 포털식으로 하시면 좋겠네요.

포털 식으로 하고, 메뉴 나 기능 추가될 때마다 메뉴, 권한 등 추가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소프트웨어를 각각 실행하는 것 보다는 포탈 로그인 후 모든 소프트웨어를 권한별로 이용하면 사용자 입장에서도 편리합니다.

wansoo
  0 추천 | 3년 이하 전

문서 중앙화 제품을 도입하는 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 보이네요.

전국 어디에서나 접근이 가능하려면... 웹이나 클라우드 기반의 문서 중앙화 솔루션을 선택해야 하지 않을까 싶어 보이고...

VPN을 통해서 접근하는 형태라면 일반적인 문저 중앙화 제품으로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 보이고...


정보 검색을 어떻게 하냐에 따라서도 제품 선택에 있어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을 것 같아 보이고요.

단순히 파일명으로 파일을 찾아서 내용을 열어 볼 수 있는 정도라면 지원하는 제품이 많이 있을 것 같지만, 다양한 포멧의 문서들의 본문 내용들까지 검색해서 원하는 문서를 찾을 수 있게 하려면... 솔루션에 따라 지원 가능한 문서 포멧들에 차이가 있을 것 같고...

도면 문서를 관리한다면 PDM, PLM  같은 솔루션을 도입하는게 맞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