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어도비 공문, 불법 크랙 사용 관련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1인 사업자이고 개인 노트북으로 저 혼자만 어도비 프로그램을 사용할 상황이 생겨서 이번에 개인용 플랜을 구매 예정입니다.

어도비 측 문의해 본 결과 혼자서 사용하는 경우면 장소가 어디든, 상업 목적이든 아니든 개인용을 사용해도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한 가지 걱정인 게 있습니다.



제가 업무를 보는 다양한 환경 중에 아는 지인분 사무실도 있는데..

그분 사무실의 컴퓨터들은 아마.. 어도비를 불법(크랙)으로 사용 중인 것 같아요.



그런데 저 혼자 제 노트북으로 해당 지인분 사무실에서 사무실 와이파이를 연결해서 정품 어도비를 사용한다고 했을 때

아이피 기록이라든지.. 어떤 이유로 인하여

제가 원인이 되어 지인분이 어도비 불법 크랙을 사용하는게 감지되는 경우, 공문이 날라가는 경우가 생길 수 있을까요?


원인이 제가 될 확률이 생긴다면 해당 사무실에서는 어도비를 사용하지 않을까 고민 중에..

이곳에 전문가 분들이 엄청 많으신 것 같아서 질문 남겨봅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3년 이하 전

노트북으로 해당 지인분 사무실에서 와이파이를 연결하여 사용한다면 문젠 없습니다

유동 와이파이를 크로스 채크 한다거나 그러면 모든 개인의 라이선스를

조사한다는건데요 그건 힘듭니다


지인 사무실에서 어도비를 불법으로 사용한다는건 이유가 있을겁니다

그만큼 회사 여력이 안되사 그럴수 있다고 봅니다

 

wansoo
  0 추천 | 3년 이하 전

그 사무실에 불법으로 어도비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아직 어도비에서 적발되지 않은 상태라면...

아마도, 그 사무실에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사용하는 공인 IP가 없는 걸로 보이네요.

일반 가정집 등과 유사하게 KT 등의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유동형 IP를 할당 받아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어도비에서 불법으로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 개인이 불법으로 사용하고 있는 건지, 업무용으로 기업에서 불법으로 사용하고 있는 건지, 누가 사용하고 있는 건지 추적을 할 수 없어 잡아 내지를 못하고 있는 걸로 보여지네요.


질문자께서 걱정하는 내용은... 본인 추적이 가능한 정품을 사용함으로 인해 수집된 IP 정보들을 비교 대조함으로 인해 불법 사용하고 있는 곳의 불법이 드러나게 되는게 아닐까 하는 내용인거 같은데요...

걱정하는 것 처럼 그럴 가능성도 있을 거 같아 보이긴 하네요.

정식 사용하는 사용자로 부터, 사용자 작업과 직접적으로 관련되지 않은 접속하는 곳의 IP 정보들까지 과도하게 수집해서 불법 사용자 색출을 위해 수집한 정보들과 비교 대조한다면 충분히 그렇게 될 가능성이 있을 것 같아 보이네요..

그런데... 만약 어도비에서 정말 그렇게 한다면 엄청난 비난을 받게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정식 사용자로 부터 불법적으로 사용자 정보를 수집했다는 것도 비난 받을 만할 것 같고요.

그리고, 소수의 인원도 아닌 엄청 많은 어도비 정식 사용자들로 부터 접속지 정보를 추출해서 크로스 체크한다는게 그렇게 간단한 일이 아닐것 같다는 생각도 드는데요.

만약 어도비에서 정말 그렇게 크로스 체크해서 불법 사용자를 잡아 내려고 하고 있다면... 얻는 이익보다 잃는 손실이 더 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추측일 뿐이다 보니, 제가 적은 글 내용에 대해 책임은 지지 않겠습니다~ ㅎㅎㅎ

덕구 | 3년 이하 전

의견 감사드립니다!


말씀해주신 내용을 토대로 추가 질문이 있습니다.

해당 사무실이 유동형 IP인지는 모르겠지만..

만약 유동형 IP라면 저의 노트북을 통해 크로스체크를 해서 불법사용여부를 확인하더라도

해당 사무실에 대한 정보는 확인이 힘든것 아닐까요?

wansoo | 3년 이하 전

그렇겠죠~

만약 크로스 체크해서 불법 여부를 따지게 된다면, 질문자에게 불법 책임을 따지게되지 않을까 싶어 보이네요.

그렇게 된다면, 질문자께서 그에 따른 소명을 하거나 책임을 져야 하는 상황이 될걸로 보여지네요.

덕구 | 3년 이하 전

답변 이해했습니다 ㅎㅎ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