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시트릭스 가상화데스크탑에서 중앙스토리지(데이타저장)의 IP 확인 방법

 안녕하세요.. 늘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시트릭스 가상화데스트탑(SBC)을 쓰는 경우 , 자료는 논리적으로 부서별 디렉토리를 나누어 사용중임.

  • 데이타 저장은 로컬에는 안되고 중앙서버에 부서별로 저장되는 방식.


  • 1.로걸PC가 아닌 가상데스크탑 탐색기 창에서 가상데스크탑의 CMD 창으로 이동 가능한지?

       1-1.  가능하다면 이동후 dir명령어로 해당 부서의 모든 파일 리스트를 볼수 있는지요?

                   

             제가 했을때는 이렇게 오류가 났었거든요.ㅠ.

             제가 뭔가 잘못해서 그런건지.. 이렇게 나오는 이유가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2. 이 가상화PC에서 데이타가 저장된 중앙스토리지서버의 IP를 확인할수 잇는지요?


   저번에 한번 질문 드렸었는데 제가 질문을 개떡같이 해서 답이 좀 애매한거 같아 다시 한번 올립니다.


  아시는 분 계시면 답좀 꼬~옥 해주세요.. !!!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약 3년 전

가상화에서 Vsan ip 정보를 확인하려면 서버에서 확인하든

해당 스토리지 연결하여 확인 해야합니다

로컬에서 확인하기 어렵죠

wansoo
  0 추천 | 약 3년 전

SBC라는 건 Server Based Computing은 약자가 되겠고요.

Computing ( 연산, 처리, 실행, ... )이 서버에서 이루어 진다는 개념이 되겠고요.

반대로 클라이언트 ( 사용자 단말기 )에서 Computing이 처리되는 개념은 CBC ( Client Based Computing )가 되겠고요.


자료가 논리적으로 부서별 디렉터리로 나누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기본 작업 디렉터리가 부서명에 해당하는 디렉터리인 "커머스팀" 에서 cmd 창이 열린것 같고요.


 SBC이기 때문에 cmd가 열린 위치도 사용자 컴퓨터 ( 클라이언트 )가 아닌 서버 컴퓨터에서 열린 것이 되겠고요.


cmd  창을 실행했고, 화면이 window의 cmd의 창을 캡쳐한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윈도 명령을 사용하면 될 것 같고요.

처리 ( 연산, 계산, 액션, ... )가 이루어 지고 있는 서버의 ip 주소는 윈도 명령인 ipconfig 명령을 실행해 보면 알 수 있겠고요.

일단, ipconfig  명령을 한번 실행해 보세요.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만약에 오류 메시지가 나온다거나 한다면 ipconfig 명령이 실행되지 못하게 막아 뒀다거나 실행 file을 제거해 버렸을 수도 있겠고요.

ipconfig 명령을 한번 실행해 본 후에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확인한 후에, 결과 메시지를 가지고 추가 질문을 하거나 하셔야 할 것 같고요.


ipconfig의 결과는 접속해서 계산의 처리가 이루어 지고 있는 컴퓨터의 주소가 되겠는데요.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는 즉... W 드라이버가 가리키고 있는 서버의 주소와는 다를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저장된 서버는 W 드라이버가 실제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가 되겠는데요.

W 드라이버가 네트워크 드라이버 인지, 아니면 iSCSI나 다른 디바이스 드라이브인지 등에 따라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는 서버의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에는 차이가 있겠는데요.

서버에 로컬로 연결된 디바이스 드라이브라면 서버에 직접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ipconfig의 결과가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는 서버라고 보면 되겠고요.

네트워크 드라이버라면...

net use 명령을 실행해 보면 

W:   \\192.168.3.1\data    Microsoft Window Network  

와 같이 표시되겠는데...

192.168.3.1이 데이터가 저장된 서버의 ip 주소라 할 수 있겠고요.


iSCSI일 경우에는 제어판에 들어 가서 iSCSI 설정 창에 들어가서 확인해 봐야 하겠고요.



탐색기 창에서 네트워크 상에 공유되어 있는 폴더로 이동하려면...

net use 명령을 이용해서 공유 폴더를 내 컴퓨터에 마운트 시킨 후에 cmd를 이용해서 이동해 갈수도 있겠고, 탐색기를 이용해서 이동해 갈수도 있겠고요~

wansoo | 약 3년 전

이전 질문이 https://www.sharedit.co.kr/qnaboards/23654 이네요...

질문도 이상했던 것 같았습니다.

솔직히... 답글을 읽고도 갈피를 못 잡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고...

차근 차근 하나 하나씩 한번해 보세요.

그리고, 추가적인 질문이 있으면 실행한 구체적인 명령 및 방식과 그에 대한 결과를 캡쳐해서 다시 질문을 올려 보세요.

여건이 되는 만큼,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려 볼께요~

wansoo
  0 추천 | 약 3년 전

"W" 드라이브 아래에 있는  "커머스팀"  폴더 ( 디렉터리 )에서 dir 명령을 실행한것 같네요.

해당 폴더는 파일이 없는 비어 있는 디렉터리 인것 같고요.


ipconfig  명령을 실행해 보셨나요?

c:      ( c 콜론  엔터 키 입력)   입력한 후에,

dir 명령을 다시 실행해 보실래요?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그리고, 지금 화면에는 오류 메시지가 보이지 않네요.

단지, dir 한 경로(디렉터리)에 파일이 없다는  dir 명령의 결과가 표시된 것일뿐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