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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obe 소프트웨어 저작권 침해 관련 협조문

제목대로 Adobe 사에서 위임한 법무법인으로부터 

Adobe 소프트웨어 현황은 5일내에 알려 달라고 공문이 왔습니다. 
물론 불법으로 사용하거나 하는건 없어서 

알려 주는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으나, 

Adobe 사가 저작권이 너무 빡빡하게 만들어 놓아서 뭐라도 걸고 넘어지면 
걸릴것 같은 불길한 느낌이 듭니다. 
예전에 아크로벳 PDF 전송권인가  말도 안되는 걸 들이대는 바람에 

아크로벳 10Copy 강매하고 합의 봤던적 있습니다. 

요청한대로 사용현황은 있는대로 회신할건데, 

혹시 이 다음 스탭이 있는지요?

저희가 보낸 현황을 토대로 직접 대조하기 위한 방문조사 같은거나, 
Adobe 사에거 보유한 정보와 대조하는 부분이라던지

갑/을 따지고 싶지는 않지만,
정상적으로 구매해서 쓰는 고객이 오히려 을이된 기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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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ktit
  0 추천 | 약 3년 전

무응답하면 고소 들어오는 경우 있습니다. 조심하세요.ㅠ

낭만생선
  0 추천 | 약 3년 전

거기서 보낸 양식으로 현황 보내시면 되요.

정상적으로 사용하시면 문제 될것 없습니다.


거기서 하는 일들이

어떤 업종의 경우 종업원수 대비 몇카피를 쓴다는 평균 값이 있고

그보다 적다면 일단 보내봅니다.

공문 보내는거 돈드는것 아니니깐요.

평소 관리 잘하시면 미리 겁내실 필요 없습니다.

낭만생선 | 약 3년 전

저희도 매년 받습니다.

매년 회신 보내구요.

으라차차 | 약 3년 전

매년 정기적으로 보낼 정도로 규모가 있으신가 봅니다. 
저희도 2013년도에 기록을 보니 업종별 보유해야할 평균값 테이블이 있더라구요.

알면서 불법으로 쓰고 있는건 없는데..
모르고 쓰는 불법(전송권)  같은게 걱정이 되긴 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명절 잘 보내세요.




deerokgo
  0 추천 | 약 3년 전

저작권 관련해서 어도비 등 해외 소프트웨어 업체들 이름이 자주 나옵니다.

문제가 있어서 인 경우도 있겠지만,

찔러보기 식 인 경우도 있기 때문에, 

우선은 강경하게 대처하는게 중요한거 같습니다.

어도비는 제품이 많아서 꼬투리 잡기가 쉬워보이더라구요.

맘 고생 많으실텐데, 잘 넘어가길 바랍니다.

으라차차 | 약 3년 전

대체적으로 문제가 없다면 강경대응 쪽으로 얘기를 해 주시네요. 
거래처(리셀러) 쪽에서는 찔러보기 식일거다 대응하지 말아라 라고 안내해주네요. 

필요한 자료는 준비해 놓아야겠습니다. 

답변감사합니다. 

명절 잘 보내세요. 

haman77
  0 추천 | 약 3년 전

어도비 파트너사의 제보로 공문이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작성자님께서 거래하고 있는 어도비 판매처에서 영업을 촉진? 하기 위해 앞에서는 영업을 뒤에서는 공문을 보내곤하죠 


으라차차 | 약 3년 전

그런 경우도 있나요? 
그것 상황만은 아니길 바래야 겠군요. 
거래처에 슬쩍 한번 물어 봐야 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werther.chan
  0 추천 | 약 3년 전

Adobe 법무법인측에서  의심가는곳을 많이 찌릅니다.

그중에서 미심쩍게 행동하면 걸렸다~~ 하고 방문조사를 가서 체크를 하는 형태입니다.

적극적인 대응도 해봤고, 무대응도 해봤는데.. 법무법인에 따라 케바케이긴 하지만 불법소프트웨어 사용흔적이 전혀없으시다면 적극적인 대응을 하셔도 무방합니다. 적극적인 대응을 해서 만약 당신들이 방문조사를 실시하여 나오지 않았을때의 손해를(대응하여 처리한 시간 등등을 계산) 배상하라고 할 수 도 있습니다.

무대응할시에 한 1차, 2차 등 계속 공문 및 연락이 오게됩니다. 겁을 엄청 주긴 하지만... 정품을 사용하신다고 가정시에는 전혀 문제될것은 없습니다. 뭐든 귀찮을 따름이겠지요...

적극대응이든 무대응이든 내부에 혹시나 정품이 아닌 쉐어웨어형태든, 무설치본 형태든 설치되어있는지 지속적으로 확인하시고 삭제 및 교육을 하셔야할것 같습니다. (없더라도 공지를 하거나 해서.. 우린 이런 교육도 하고 있다라고..)

이런 공문오면 정말 스트레스 받는데...ㅠ.ㅠ 기운내세요..

으라차차 | 약 3년 전

정품만 사용하긴 하는데 Adobe 라이센스가 얼마든지 걸고 넘어지면 걸려 들더라구요. 
맘 같아서서 와서봐라고 강경대응 하고 싶지만...
말씀처럼 케바케인거 같아서 상대방이 어떻게 나올지 모르니 고민입니다. 
1차 는 일단 무시해보고 2차 연락 오면 그때 대응해 볼까 싶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약 3년 전

요즘 코로나로 인해 영업한분들이 힘든가 봅니다

솔루션과 프로그램쪽 라이선스 구입에 문제가 있다는둥

실적을 올리려고 년초부터 아주 장난아니네요

MS,한글,어도비 공문 다 받아서 처리했는데요

어도비는 디자인팀 빼고 사용자가 없고 해당 라이선스와 pc 매칭해서 전달해줬고 들어와서 감사 하려면 영장 들고 오라했으나 연락이 없더라구요

해보셔서 알겠지만 강하게 나가야 합니다

불법도 아닌데 자꾸 찔러보기식으로 하는건 옳지 못하죠

으라차차 | 약 3년 전

강경모드로 대응 하셔서 잘 처리 되었나 보네요. 
예전에 저희도 그렇게 대응했다가 아크로벳 전송권이 문제가 되었던 적이 있어

어떻게 대응하는게 나을지 고민입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명절 잘 보내세요.

wansoo
  0 추천 | 약 3년 전

몇일전에는 오토데스크 공문 관련 문의 올리신분 계시더니,

오늘은 어도비 공문 때문에 고민이신 분이 계시네요.


오토데스크도 그렇고, 어도비도 그렇고...

요즘 배가 많이 고픈가 보네요.


오토데스크나 어도비나 패키지로 판매하던걸 서브스크립션으로 전환시켜서 고정 매출이 계속 생기고 있지 싶은데...

서브스크립션에 반발하는 고객들이 대안 소프트웨어 찾아 너무 많이 떠나 가 버린건가 하는 의문도 느껴지네요.


소프트웨어 저작권, 라이선스라는 건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라..

감사 나오면 뭐라도 하나 걸려 넘어질 가능성이 있을 수도 있겠고요.


정품을 잘 사용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강경 전투 모드로 전환해서 대응을 준비해 가는 것도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답변을 최대한 간결하게 해서, 정품 제품만 사용하고 있고 불법 소프트웨어는 사용하고 있지 않다는 식으로 제출해 보내고, 세세한 자료 제출을 가급적 하지 않는 식으로 나가고, 감사 나오겠다고 하면 법원 영장없이는 승낙할 수 없다는 식으로 하고요.

그리고, 내부적으로도 관련 자료들을 엄격하게 모아서 법적 문제 발생에 대한 것 까지 철저하게 하나씩 준비해 나가는게 좋지 않을까 싶어 보이네요.

으라차차 | 약 3년 전

정품만 사용하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 이게 제일 걱정되는 부분 입니다. 
전투 모드로 대응하기엔 패배했을때 감당이 되려나 싶기도 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쿨가이
  0 추천 | 약 3년 전

맘고생하시겠네요. 일단 무조건 보내시진 마시구요. 기다려 보세요.

2차 공문이나 유선으로 연락올수도 있습니다.

연락오면 적법하게 사용한다고 강하게 말씀하시고. 내부단속 잘하시구요.

으라차차 | 약 3년 전

예 저희도 일단은 무응답으로 버텨볼까 싶습니다. 

예전에 현황 알려줬더니 일이 더 커졌던거 같습니다. 
서류 찾아보니 아크로벳 80Copy 강매 하는걸 사정해서 30 Copy 로 합의 봤었네요. 

2차 공문 또는 법무법인 유선 연락 올때까지 버텨봐야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danis78
  0 추천 | 약 3년 전 | 제이컴즈 | 010-2871-8756

그래서 저희는 설계 프로그램 쓰는 사람들 외에는 MS 윈도우에 내장되어 있는 pdf  인쇄를 사용하라고 

하고 있어요 pdf 파일이 아크로벳에서만 사용가능한 것도 아니고 말이죠 

으라차차 | 약 3년 전

네 저희도 MS 자체 기능을 사용하도록 유도해야 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차바라기
  0 추천 | 약 3년 전

일단 어도비에서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현황을 알려달라고 하면 그대로 알려주시구요~어도비가 일단 코에 걸면 코거리 귀에 걸면 귀거리 일겁니다~

라이선스 수량이 적다고 판단하면 딴지를 걸고 넘어질거구요~라이선스 수량을 어느정도 구매한다고 하면 그래도 넘어갈겁니다.

저희도 작년에 라이선스 감사 및 현황을 알려달라고 해서 안알려줬더니 한국법원에 고소를 했고 법무법인 통해서 합의 하는 작업을 했네요~배보다 배꼽이 더큰경우였습니다.

으라차차 | 약 3년 전

Adobe 제품 안 쓰고 싶습니다.
현황 알려주고 적당한 수량 구매하겠다고 하고 넘어가는게 제일 나을거같네요.
법으로 해보자고 덤볐다간 더 큰 손해가 있을거 같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으라차차 | 약 3년 전

선생님 
혹시 공문받고 현황을 안 알려주면 바로 Adobe 사에서 한국법원에 고소를 하던가요? 
아니면 다른 추가 절차에서도 대응이 없어서 고소가 진행 되었나요? 

일단 무응답으로 진행해 볼까도 싶어서요. 

차바라기 | 약 3년 전

무응답으로 진행을 하면 지금은 말이 없다가 바로 법원에 고소를 합니다~그리고 나서 합의 하라고 법무법인에서 전화가 옵니다.

차바라기 | 약 3년 전

쪽지보내드렸습니다.

으라차차 | 약 3년 전

죄송하지만 쪽지가 안온거 같습니다. 
바쁘시겠지만 쪽지 다시 좀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