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기업자료 DB화 하여 공유하기 좋은 툴이 무엇이 있을까요?

100여명이 근무하는 중소기업입니다.


모든 기업이 그렇듯이 솔루션도입에 매우 인색한 편입니다.


그러다보니 많은 자료들이 엑셀로 존재하고 서버나 로컬에 개별파일로 존재하고 있습니다.


구글스프레드시트로 공유하여 사용하기도 하지만, 장기적이지 않고 DB화 되지 않아 검색도 불편합니다.


인사자료, 회계자료, 기업내 주요 프로젝트 리스트 자료 등을 DB화 하여 '검색'이 언제나 가능하고 '상세검색' 기능을 넣어 권한을 가진 사람이 찾아 볼 수 있게 하는 툴이 있을까요?


소프트웨어나 DB 비전무가가 접근할 수 있는 툴이 있다면 소개부탁드립니다.


쌀쌀한 날씨 건강유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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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쿨가이
  0 추천 | 약 3년 전

MS제품 사용중이시면 Power BI 를 이용해서 관리, 리포트 가능하시구요.

구글사용하시면 API 이용해서 만들어 사용하실수 있어요.


클라우드코디
  0 추천 | 약 3년 전

구글 스프레드시트는 정형 데이터 베이스입니다. API 도 제공합니다

양성환
  0 추천 | 약 3년 전

이런 기능은 노션이라는 서비스의 데이터베이스 테이블을 쓰면 편리하게 공유가능 합니다.

양성환 | 약 3년 전

deerokgo | 약 3년 전

몰랐던 기능인데,

노션이 정말 다양하게 사용되네요.

Genghis Khan | 약 3년 전

좋은 정보네요 참고할께요

werther.chan | 약 3년 전

자유게시판에 있는걸 보고.. 오잉?~ 했다가 답글 달린글 보고 왠지 뭔가 해봐야겠다는 마음이 생깁니다.ㅎ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wansoo
  0 추천 | 약 3년 전

자료가 많지 않고, 동시 사용하는 경우가 거의 없다면 Excel이나 OpenOffice Calc를 공유 가능한 곳에 놓아 두고 함께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겠고요.

자료가 수십만건 이상된다거나 동시 접속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면 DB를 사용하는게 맞습니다.

MySQLMariaDBPostgreSQL 등의 DB를 사용하려면 DB 관련 지식이 어느 정도 있어야 하겠고요.

좀더 쉽게 사용할수 있는 DB로는 MS의 Access나 OpenOffice의 Base를 공유 가능한 곳에 올려 두고 공유해서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보이네요.

빨간신발
  0 추천 | 약 3년 전

자료를 공통의 저장소에 올리면 권한에 따라서 접근이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 필요한 것으로 보이네요..

제로보드같은 거 설치해서 내부용으로만 사용해보세요..

게시판 생성해서 자료 올리시고 게시판 또는 사용자(그룹)별로 권한 주어서 읽기 가/부 정해주시고..

아니면 문서관리 솔루션을 도입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