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문서중앙화] 대용량 파일 오픈시 문제점

C사의 문서중앙화를 사용 중입니다. 


대용량 파일(도면, 아웃룩 PST 파일)을 오픈하게 되면, 시스템 구조상 로컬에 내려받은 후 OPEN을 합니다. 


문제는 로컬에 내려받다보니 200MB 이상의 파일인 경우 시간이 오래 소요가 됩니다. 

(10GB되는 아웃룩 PST 파일 연동은 아예 불가능)


타사 제품도 파일 오픈시, 로컬로 내려받은 후 실행을 하는 구조인지 궁금합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6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약 3년 전
서버- 스토리지를 통해 1:1이 아닌 1:N이라 아무래도 대량문서나 파일을 다운받아서 해야 합니다. 안그럼 전체 속도가 느려지죠
kwimxj03
  0 추천 | 약 3년 전

답장 감사합니다. 

우선 대용량 파일은 제외를 해야되겠네요ㅠㅠ

쿨가이
  0 추천 | 약 3년 전

구성환경에 따라 다르긴하지만 용량이 크면 일반적으로 부하나 안전성이슈로 다운로드를 권장하더라구요.

꼭 다운로드를 안하시러면 시스템 구성 성능을 최대화 시키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wansoo
  0 추천 | 약 3년 전

문서 중앙화 솔루션에 따라 차이가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어떤 문서 중앙화 제품은 공유 저장 영역을 로컬 디스크인 것처럼 마운트 시켜서 문서를 저장하는 방식도 있을 것 같고요.

어떤 제품은 클라우드 개념도 있을 것 같고...

로컬에 있는 특정 폴더와 중앙 저장 영역이 동기화되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시스템도 있을 것 같고요.


로컬 드라이브에 마운트되어 연결된 드라이브라도 블럭디바이스이냐 네트워크 디바이스이냐 등에 따라서도 운영체제에서 파일을 여는 방식에 차이가 있는 걸로 알고 있고요.

일반적으로 인터넷에 있는 파일이나, 네트워크에 있는 파일을 열때 로컬 디스크로 복사한 후에 여는게 일반적이라 생각되고요.

스트리밍 방식으로 파일을 열어 처리하려면 네트워크 속도라든지, 파일을 전송해주는 장치와 파일을 처리하는 프로그램간의 프로토콜, 파일 포멧도 적절하게 맞아 줘야 하겠고요.

예를 들어 큰 용량을 동영상을 열때 예전에는 파일을 무조건 로컬 장치로 모두 다운 받은후에 동영상을 열어야해서 다운 받는 시간이 오래 걸려 문제가 있었는데, 요즘은 스트리밍 방식을 이용해서 동영상 파일을 다운받으면서 바로 보여 주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것 처럼...

단순히 읽기 전용의 파일이라면 스트리밍 방식으로 운영하기가 상대적으로 용이하지만 파일을 가공해서 다시 기록해야 하는 용도의 파일은 구현에 고려해야 할 점들이 많을 것 같고요.


파일을 모두 다운받아 여는 방식도 속도가 느린 디스크에 내려 받아 처리할 경우에는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SSD 등과 같은 가급적 성능이 좋은 디스크로 내려받아 처리하도록 한다면 좀 더 효과적일것 같고... 디스크 보다는 메모리를 램디스크와 같이 만들어서 램디스크에 저장하도록 만들어 사용한다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거라 생각되고요.


이야기하고 싶은 요점은 구현하는 솔루션 제품에 따라 차이가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낭만생선
  0 추천 | 약 3년 전

지난번 검토를 했었는데.

100% 모든 파일을 중앙화 하는것은 불가능하고

말씀 하신 파일들의 경우는 예외적으로 허용을 하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물리적으로 불가능한것은 정책으로 풀어야죠.

덧붙여서, 문서중앙화를 한다면 익스체인지 용량을 늘리던지 아카이빙 솔루션을 써서 

메일은 서버에 전부 저장되게 하고 PST를 안쓰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얌전한놈
  0 추천 | 약 3년 전

문서중앙화 써보진않았지만..

모든 프로그램이 필요한 데이터는 램에 탑재를 해야하니..

최소한의 데이터는 다운받아야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문서 같은 경우는 100% 데이터 전부 다운받아야하지 않을까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