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한컴스페이스 사용하시는 분 ? 문제 없나요 ?

개인적으로나 회사에서 아래한글의 Cloud 버전인 한컴스페이스를 사용하시는 분이 계신가요 ?

기존 한글2016, 2020 등과 비교해서 오류나 버그 등, 안정성에 문제없고 기능이 떨어지거나 하지 않나요 ?

다국적 기업인데, 본사 정책으로 PC를 기존 win10 --> ChromeBook 으로 변경하고 C/S software를 SaaS로 변경하고자 하는데, 한글은 한국만 사용해서 한국 IT에서 solution을 찾아야 하네요.

한컴스페이스라는 Cloud service가 있는데 ,

서비스나 기능 등이 안정적인지, Pilot test에는 문제가 없는데 혹시 기존 사용자 들 평이 어떤가 궁금합니다.

그리고, 혹시 회사에서 한컴스페이스 사용하는 분이 계신가요 ?

한컴에서 결재를 매월 카드 결제만 가능하다고 하는데, 저희 회사는 SAP로 발주 처리를 해야하는데 이렇게 처리가 불가하다고 하네요. ㅠㅠ

다른 회사도 마찬가지 상황인가해서 문의 드립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4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LILIS
  0 추천 | 약 3년 전

저희 회사에서도 대관 업무가 많아 아래아한글을 많이 쓰는데, 아무래도 라이선스 비용이 만만치 않아서 일부 헤비유저에게는 데스크탑 버전을 설치시키고, 라이트유저에게는 한컴스페이스로 대신하게 했습니다.

한컴스페이스는 간단한 작성이나 수정에는 적합하지만, 수십수백 페이지의 제안서라던지에는 아무래도 많이 버거워 하더군요. 

Genghis Khan
  0 추천 | 약 3년 전

 

한컴과 오피스 비교자료입니다

https://min-blog.tistory.com/2879

wansoo
  0 추천 | 약 3년 전

1년전 쯤 유사 질문이 올라 온게 있네요.

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한컴 스페이스 사용후기 요청( https://www.sharedit.co.kr/qnaboards/22523 )


웹 상에서 한/글 문서를 보거나 편집할 수 있는 사이냅 에디터( https://www.synapsoft.co.kr/editor )를 사용하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 봅니다.


그리고, 아래한글이 아니라 아래아한글이죠.

"한"자가 요즘 사용하는 모음 "ㅏ" 자를 사용하는게 아니라 옛 한글에서만 사용했던 아래아 "." 를 사용한다고 해서 아래아를 사용하는 한 이라는 의미에서 아래아한글 이라고 부르죠.

표기할때는 한/글 이나 한컴한글 등과 같이 표기하는게 맞을 것 같고, 읽을때는 아래아한글 또는 하안글 처럼 읽는게 맞을 것 같고요.

차바라기
  0 추천 | 약 3년 전

국내에서는 SAP로 발주를 안하죠~거이 결재를 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