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윈도우10 라이센스로 윈도우7 적용이 되나요?

당연히 윈도우 10을 써야겠지만, 내부에서 사용하는 자체 프로그램이 윈도우 7에서만 돌아갑니다

물론 윈10에 대응하는 개발중에 있지만, 오픈이 내년 4월이라서 그동안은 강제로 윈7을 사용 중에 있습니다


다만, 신규 입사자가 생기면 PC를 제공해야 하는데....4월 부터인가? PC 거래업체에서도 윈7의 CPU 수급이 불가능하여 그 때부터 윈7 PC를 제공받지 못했습니다

예전에 버릴려고 쌓아두던 구형 PC들을 HDD에서 SSD로 바꾸면서 어찌어찌 버텨왔지만 이제 그 PC들도 수량이 없는 상황


업체는 윈7 (중고)PC는 수급이 가능하나, 라이센스는 수급이 어렵다고 합니다.


궁금한 것은, 윈10 Pro 라이센스로 윈7에 적용이 가능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검색해 봤더니, Pro 가 아닌 Home 이야기만 보이더군요) 


윈10을 써도 되는 직원들이 있기에 윈10 Pro 라이센스는 추가 수량이 있어서 PC만 납품받고 라이센스만 윈10이 적용 되면 그렇게 할 생각 입니다.

(MAK 이라고 하나요? 키는 동일하고 사용 가능한 수량만 정해져 있는? 그 방식입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4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차니
  0 추천 | 3년 이상 전

다운 그레이드 사용가능하고 AMK이면 여유 수량 있으면 사용해도 되겠네요.

만일 여유 수량 없으시면 MS 연락해서  증분 요청 하셔도 됩니다.


PC 교체로 기존 PC 폐기하고 중고 PC 구입했다고 하고, 증분이 필요하다고 하시면...


단종이라 해줄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이전 오피스를 이렇게 증분 받아 사용했었습니다.

ktit
  0 추천 | 3년 이상 전

다운그레이드해서 사용해도 되겠지만, MS 에서 라이선스 인증키를 제공하지 않았어요.

서비스센터 전화하니 보유하고 있는 라이선스로 하라고 하더라고요 ㅎㅎㅎ

wansoo
  0 추천 | 3년 이상 전

윈도 10 Pro라면 윈도 7 Pro로 다운그레이드해서 사용해도 되겠는데요.

그런데... 64비트 라이선스와 32비트 라이선스가 별개이기 때문에 10 pro 64bit 라이선스를 가지고 있다면 7 pro 64 bit를 설치해서 사용해야 될 것 같고요.

윈도 7을 사용해야 하는데, 7 라이선스를 판매하지 않기 때문에 10 라이선스를 구매해서 7을 사용할 수 밖에 없겠고요.

단속을 나와도 다운그레이드 해서 사용하는 걸 문제 삼지는 않을 것 같고요.

MS 고객 센터 연락해도 그렇게 사용해도 된다고 할 거라 생각되고요.

단지, 인증 키를 MS에서 지원해 줄지 어떨지를 모르겠네요.

7이 단종되어 버렸기 때문에 인증 키도 제공해 주지 않을 수 있을 것 같고요.

윈도 서버 예를 들면, 2008을 설치해야 하는데 2016을 구매해서 다운그레이드해서 설치할때 MS 고객 센터에 전화했을때 답변이 2008로 다운그레이드해서 사용해도 되지만 인증은 지원하지 않는다는 답변을 하더군요.

기존에 가지고 있던 다른 키를 사용해서 인증을 시키든지 알아서 인증을 해서 사용하라는 식이더군요.

win7도 마찬가지가 아닐까 싶어 보이네요.

암묵적으로 크랙을 해서 사용하라는 의미도 담겨 있지 않을까 싶어 보이기도 하고...

MS 고객 지원센터 전화해서 문의해 보시는게 가장 정확할 것 같네요.

Genghis Khan
  0 추천 | 3년 이상 전

윈도우 7으로 적용 가능하다는게 win10 pro로 win7라이선스가 대처가 가능하는걸 물어보시는건지?

win10으로 win7 라이선스 대처는 불가하구요

win7는 단종이고 eos이니 라이선스 없어도 될듯합니다

변경도 내년 4월이니 큰 문제가 아니될듯 합니다

redhairadol | 3년 이상 전

MS쪽에 문의하는게 확실하겠지만, 상황은 코앞인데 MS가 답변이 겁나 느리다보니

죄송하게도 리플로 물어봅니다.. (일단 MS쪽에도 문의는 넣고 있습니다)

납품업체가 정품인증프로그램으로(K_I 뭐라뭐라 된 그 야매 프로그램) 인증만 해서 보낸거라

EOS라도 불안감이 좀 있네요

Genghis Khan | 3년 이상 전

MS에 절대 물어보지 마세요

개네들 꼬투리 잡음 채널에 연락해 담당 회사 알아보라고 합니다.

4월까지 그냥 스쳐 지나가듯 하세요

쿨가이 | 3년 이상 전

EOS는 서비스 종료개념이지 라이선스 무료화 개념이 아니라서

말씀하신 부분은 논란이 될 것 같습니다.

EOS된 라이선스도 구매(상위버전 구입후 하위버전 호환)해야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redhairadol | 3년 이상 전

라이센스 거래하는 파트너사에 물어보니 애초에 저희 회사에 납품한 윈10 라이센스가 윈7에도 호환이 된다는 라이센스라네요.

정확히는 '업그레이드 라이센스'라서 윈7에서 키 적용하고  -> 윈10 으로 마이그레이션 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문제는 전 그건 모르고 그냥 윈10 써도 되는 사람들 PC는 완전 포맷하고 OS를 윈10으로 깔아버려서 이게 새로운 난제가.....ㅎㅎ ;;
그래도 윈7은 해결 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