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it개발자 취업 지역이 중요하나요?

이번에 spring 으로 웹포폴 3개정도 만들고 취업전선에 뛰어든 26살 청년입니다.

스팩은 지방4년제대학 학점3.4/4.5 어학은 opic 수상경력은2회 대외활동 연구실활동 정도했습니다.

그런데 인서울권 대기업은 코테에서 막히고 중견은 서류통과가 안되네요.. 그래서 중소기업에 들어가서 

경력이라도 얼른 쌓아야 될것같은데 제가 부산에 거주중입니다. 근데 중소기업에 들어갈려고 서울까지 가야

하나 싶어서 부산에 있는 중소 it기업에서 일을 할까 생각중입니다.. (현재 합격한 곳이 몇 곳 있습니다.)

혹시

부산권에서 일을 해도 나중에 서울에 경력직으로 이직할때 문제가 없을까요? 제대로된 회사가 아니면

이직시 경력으로 안쳐준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궁금증이 생겼네요!

또 궁금한게

부산권은 php , asp .net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는 회사가 대부분입니다. 저는 jsp spring이 비전이 좋다해서 

이쪽으로 공부를했는데  php , asp .net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는 회사에 입사를해도 괜찮을까요? 


6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양성환
  0 추천 | 3년 이상 전

asp.net 이 많다는 얘기는 윈도우 플랫폼, 공장쪽이 많다는 얘기죠

제조사 이직이야 지방에서도 늘 있죠

JAVA는 공공과 웹에서 많이 사용하구요. 

이직의 문이야 지역과 상관 없이 늘 열려 있습니다.

wansoo
  0 추천 | 3년 이상 전

지방대에 학점이 높지 않은 편이라...

중견이나 대기업 지원시 서류 평가에서 불리한 면이 있을 것 같아 보이네요.

잘은 모르겠지만 경력에 지방이냐 서울이냐 하는게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고요.

JSP 쪽 공부를 했다면 PHP, ASP, .net 쪽 경력을 쌓아 두면 경력이 더 탄탄해 지지않을까 싶고요.

개발은 자바냐, C냐 Basic이냐 PHP냐, 파이선이냐 하는 언어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개발 언어라는 건 표현하기 위한 껍데기에 불과한 것이라 생각되네요.

그런 껍데기는 필요에 따라 메뉴얼 참고하면서 공부한다면 길어도 1~2개월 정도면 이용에 불편하지 않을 정도의 실력은 될 수 있을거라 생각되고요.

개발자에게 정말 중요한건 주어진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을 기계 관점에서 구체적으로 표현해 나가는 알고리즘화 능력에 있다고 봅니다.

IT는 엄청난 변화가 있는 분야입니다.

끊임없이 공부하면서 그 변화의 흐름을 타고 함께 흘러가야 하는 분야이죠.

껍데기에 메달려서 편견에 빠지지 않는게 발전할 수 있는 길이 아닐까 싶네요.

대기업, 중견기업, 수도권에서 직장 생활하면 좋겠지만,

현재 가능한 수준을 받아 들이고 그에 맞춰 살아 가는 것도 나쁘지는 않은 선택이라 생각되네요.

너무 큰 이상만 생각하면서 한번에 넘기 어려운 큰 벽을 뛰어 넘으려 도전하기 보다는 주어진 현실에서 끊임없이 공부하고, 배우면서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의 낮은 벽을 뛰어 넘는 도전을 반복해 가는게 시간은 오래 걸릴지라도 긴 인생을 살아가는 지혜가 아닐까 싶어 보이네요.

빨간신발
  0 추천 | 3년 이상 전

부산, 경남만 이상하게 .net을 많이 쓰던군요..

저희도 지금하는 행정시스템 재개발을 하는데..

서울, 대전 업체는 java 기반으로 제안하고

부산업체는 .net을 제안을 했는데...

현 시스템이 .net기반이지만 java를 선택했습니다.

si쪽은 거의 spring 기반의 전자정부프레임워크 기반으로 진행됩니다.

개발자는 이직해야 몸값이 오릅니다.

이직은 자바쪽 수요와 공급이 많아서 쉬울겁니다.

차바라기
  0 추천 | 3년 이상 전

IT개발 트렌드는 계속해서 발전이 되는거고 경력을 쌓는게 중요하죠~힘드시겠지만 화이팅하세요

한그루
  0 추천 | 3년 이상 전

많이 답답하시겠지만 조금만 더 힘내세요. 

부산 회사 취업은 크게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한 번 회사를 다니기 시작하면 이직이 그닥 간단하지는 않습니다. 면접 본다고 연차내는 것도 우선 눈치 봐야하는데 면접이 한 번에 합격되는 경우는 별로 없잖아요. 서울로 면접보러 연차 낸다고 눈치 보고 핑계대고 쉽지 않습니다. 

서울에서 시작하고 싶으시면 서울에서 시작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말씀하신데로 지방에 있는 회사들은 최신 기술동향을 잘 따라가지 못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신입으로 PHP, ASP 경력을 굳이... 나중에 이직도 어려워 질겁니다. 

조금 대우를 덜 받고 근무 환경이 안좋더라도 정말 싫컷 개발할 수 있는 회사로 서울권 추천합니다.

3년 고생하면 그때부터는 경력직으로 이직 가능하니까 그때를 노려보세요. 대신 3년은 회사들이 선호하는 경력으로 채워야죠. 

화이팅 하세요. 


Genghis Khan
  0 추천 | 3년 이상 전

후배 중  자바쪽과 아이폰 개발자가 가장 잘 팔리더라구요

이직 후 자리도 잘 잡는걸 보면 자바, 파이썬, ios쪽 인것 같아요  IT 개발 트렌드에 맞춰 입사또한 계획하시는게 맞을것 같아요  인서울은 집값도 비싸고 출퇴근도 힘들죠 차라리 부산에서 비전있는 회사에 입사하여 경험을 쌓고 3~4년 후 인서울로 올라오는게 좋겠네요

근데 어떤 직업이든 안정적인 직장이 좋잖아요 IT는 나이들어 자리잡기 힘드니 차라리 처음부터 공기업쪽으로도 생각도 해보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