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전송속도가 너무 차이 납니다.

컴퓨터 4대를 연결해서 소규모 네트워크를 구성해서 쓰고 있습니다.

자료실에 있는 컴퓨터를 데이터베이스로 해서 다른 컴퓨터에서 자료를 읽어 들이는 식인데요.

최근 한달 들어서 자료를 읽어 들이는 속도가 점점 느려집니다. 자료실 컴퓨터에 파일을 전송하는건 초당 5메가 까지 나오는데, 자료실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가져오는건 초당 150킬로바이트가 채 안되네요...

혹시나 해서 다른 컴을 자료실에 연결해서 써보니 속도가 빠르게 나옵니다.

그래서 컴퓨터 문젠가 싶어 컴을 새로 구매해서 sysprep으로 윈도우랑 자료를 통째로 옮겼는데, 새 컴퓨터에서도 동일한 증상이네요...

뭐가 문젤까요?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wansoo
  0 추천 | 4년 이하 전

자료실은 내부에서 운영하는 컴퓨터인가요..?

우선, 자료실 컴퓨터가 어떤 컴퓨터인지에 대한 내용이 언급되어 있지 않은것 같고요.


4대의 컴퓨터로 구성된 네트워크 환경에 있고...

특정 한 컴퓨터에서 자료실 컴퓨터에 연결해서 파일을 보내는 속도는 일정하게 만족할 수준인데, 자료실로 부터 파일을 가져 오는 속도가 점차적으로 느려 지고 있어 다른 컴퓨터를 이용해서 자료실로 부터 파일을 가져 오면 속도가 만족스러워서,

새 컴퓨터를 구매해서 사용했는데, 기존 컴퓨터와 동일하게 느리다는 내용인데요.

새 컴퓨터에서도 동일하다는 걸로 봐선 하드웨어적인 문제는 아닌것 같아 보이고요.

물론 하드웨어가 엄청나게 빠른 성능을 가졌다면 그 만큼 효과가 있긴 하겠지만...


빠르게 느껴졌다는 컴퓨터와 느리다는 컴퓨터의 차이가 무엇인지를 비교 검토해 보셔야 할 것 같고요.

새로 구매했다는 컴퓨터는 빠르게 느껴졌다는 컴퓨터보다는 성능이 좋은 제품이겠죠..?


컴퓨터를 새로 구매해서 자료를 통째로 옮겼다는 내용과 자료 받아 오는 속도가 점점 더 느려진다는 걸로만 추정해 본다면...

혹시, 자료를 저장하는 폴더에 파일들이 엄청나게 많이 있는건 아닐까 하는 가능성이 보여지네요.

한개 폴더 안에 굉장히 많은 파일들이 존재할 경우에 폴더 접근 속도가 엄청나게 저하되게 되죠.

파일의 갯수가 많아지면 많아 질수록 더욱 느려지게 될 것이고...

폴더에 굉장히 많은 파일들이 저장되어 있는데, 시간이 갈 수록 파일의 갯수가 더욱 많아지고 있는 상황이 아닐까 하는 추정이 느껴지네요.

속도가 빠르다는 컴퓨터는 파일을 다운받아 저장하려는 폴더에 파일 갯수가 많지 않아서 속도가 빠른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고요.


이 문제는 물리적인 문제가 아니라 논리적인 문제일걸로 보여지네요.

논리적인 문제를 해결하려면 기존의 논리 블럭을 그대로 복제하는 sysprep 같은 이미지 복제 방식을 사용해서는 안될 것 같고요.

새 컴퓨터를 깨끗이 포멧하고, 윈도를 새로 설치해서 꼭 필요한 소프트웨어들만을 악성 코드가 묻어 있지 않다는 걸 확신할 수 있는 소스의 설치 파일을 이용해서 설치해서 재 구성해봐야 할걸로 보여 지네요.

자료실과 통신할 수 있는 최소한의 시스템 구성으로해서 통신 테스트를 먼저 수행해서 성능확인을 우선 해 본 후에 자료들을 조금씩 이전시켜가면서 통신 테스트를 해 본다면 원인이 무엇인지 확인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 보이네요.

박지훈 | 4년 이하 전

아. 좀더 상세하게 설명 할걸 그랬네요...

전송 속도를 측정 해본건 그냥 단순히 100메가 파일을 폴더를 공유해서 넘겨본겁니다. 그래서 아마 논리적인 문제는 아닐거라고 생각했구요...

Genghis Khan
  0 추천 | 4년 이하 전

자료실 컴 네트워크를  test를 해봐야 겠습니다

1) https://m.blog.naver.com/meyouhappy/221736048334   테스트

2) 네트워크 카드 설정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tudio_pan&logNo=221188996650&proxyReferer=https:%2F%2Fwww.google.co.kr%2F

Test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