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목 그대로 간단한 휴가원이나, 경비 처리 같은 문서들에 대해서 전자 결재를 도입하려고 하고있습니다.
외국계 사무소라 인원은 그렇게 많지 않아서, 실 사용자는 10명 내외가 될 거 같습니다.
IT 직원이 저 밖에 없다보니, 여쭤볼곳이 없어 현업에서 근무중이신 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 자문을 좀 구하려고 합니다.
현재 본사 지침에 따라 MS365중 E1 라이센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중소기업형 웹기반 솔루션을 도입해서 사용하고 싶으나, 본사 IT 담당자가 문서나 직원 정보에 관한 보안 이슈등을 제기할 거 같아서 여러가지 제시안을 생각중에 있습니다.
일단 게시판에서도 몇몇 비슷한 고민을 하셨던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그래서 찾은 것들과 제가 상상한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Teams를 활용한 전자 결재 (본사에서 막아놓은 관계로 현재 테스트 불가능)
2.Outlook plug-in (*ow*t사의 그룹웨어 테스트 신청)
3.MS Flow, Power 빌더를 통한 개발
2번 같은 경우는 저희가 필요한 기능만 있는 것이 아닌 관계로 혹시 비슷한 기능 중 가벼운 것이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업무 특성상 주요 업무에 대한 결재는 기존과 같이 대면 방식으로 할 거 같은데,
간단한 휴가원에 대해서는 위의 방법들 중 어떤게 가장 비용, 사용자 측면에서 옳은 선택일지 의견을 좀 여쭤보고 싶습니다.
두서 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1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삼정데이타라는 회사에도 쉐어포인트기반 그룹웨어가 있습니다 오365랑 연동되니 찾으시는 방향과 비슷할듯 하네요
댓글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위의 분처럼 클라우드 시대에서는 내 방식에 맞추는 것보다 서비스를 최대한 활용해서 오히려 내 환경을 클라우드에 맞추면 장점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스탠다드 방식을 사용해보세요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고우아이티라는 회사가 O365 기반 전자결재 프로그램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네 일단 데모버전 요청해서 테스트도 진행중에 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10명 내외라면
비용이 아주 저렴한 이카운트/가비아/kt 비즈메카 를 사용하시는게 좋아요
KT 비즈메카를 좀 더 조사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오피스365도 기능이 있을겁니다.~
MS 기능은 외국 스타일이라 조금 제가 원하는 방식과는 차이가 있네요 ㅜㅜ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아래 링크 글을 참조하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https://www.sharedit.co.kr/freeboards/21182
word의 메모 기능이 기존 서류상의 날인과는 조금 차이가 있어서 고민중입니다. 답변감사드립니다.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