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블루스크린 오류 중 unexpected kernel mode trap 증상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IT 유지보수직을 담당중인 직원입니다.

해당 블루스크린 오류 코드인 unexpected kernel mode trap에 대해 해결방안 찾고자 문의드립니다.

일단 WIM이미지를 제작 배포하여 지급하는 방식이며 특정 100대 기준 1~2대서 CPU & 메모리 & 디스크 점유율이 100%이상의 과점유율을 보인 후 저 블루스크린 뜨는 문제입니다.

하드웨어적으로 메모리 재접촉 , 메모리 추가 정도만 진행 했고 소프트웨어적으로는 Microsoft 서비스 종료 , symantic 관련 프로그램 확인 , 시작프로그램 정리 등 , 구글링에서 나온 방법대로 정리해보았으나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이벤트 뷰어 로그에선 kernel 관련 오류로 보이는데 해결 방법이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많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wansoo
  0 추천 | 4년 이하 전

먼저, 하드웨어 문제인지, 소프트웨어 문제인지를 잘 판단해 봐야 할 것 같아 보이고요.

감이 전혀 안 잡힌다면...

우선, 인터넷에 나와 있는 방법들 하나 하나 시도 해보면서 복구 시도를 해 보다가 도저히 안되겠다 싶으면...

시스템 복구를 시도해 봐야 할 것 같네요.

문제 생기기 이전의 마지막으로 상태로 복구 시도해 보고요.

복구할 수 있는 쉐도우 이미지가 생성되어 있지 않다면, 시스템 초기 상태로 복원 시도하거나 포멧하고 재 설치해  봐야 하겠고요.

소프트웨어적인 문제라면 OS를 복원하는 걸로 문제가 해결될 것이고, 하드웨어적인 문제라면 OS를 복원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상태로 계속 남아 있게 될 것이고요.

이럴 경우에는 하드웨어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되겠죠.

단순히 메모리, CPU, 그래픽 카드 등의 접촉 불량 문제라면 전기적인 접촉면을 청소하거나 제대로 잘 장착해서 전기 흐름이 원할하도록 해 주면 해결 되겠지만, 부품 고장이라면 문제가 있는 부품을 교체해야 해결될것 같고요.

동일 컴퓨터 세트가 한대 더 있다면 부품들을 하나 하나 교체해 보면서 Test해 보면 되겠지만, 없다면 해결에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겠고요.

메모리가 2개 이상 장착된 경우라면 한개씩 교대로 제거해 보면서 Test 해보는  것도 시도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고요.

컴퓨터 운영을 위해 꼭 필요한 마더보더, CPU, 메모리, OS가 설치된 디스크만으로 최소로 장치가 연결된 상태로 컴퓨터를 구동해서 Test도 해 보고요.

디스크 연결 SATA 케이블과 같은 케이블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DVD에 연결된 케이블과 OS가 설치된 디스크와 연결된 케이블을 교체해서 테스트도 해보고요.

USB 등에 OS가 구동되도록해서 기존에 사용하던 디스크를 제거하고 테스트도 해 보고요.

마더 보드를 교체해야 한다거나, CPU를 교체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그냥 새 컴퓨터로 교체하는게 더 나을 수도 있을 것 같고요~ ^^

문제가 해결될때 까지 하나 하나 점검해 보면서 원인을 찾아 봐야되지 않을까 싶어 보이네요~

fnaznf | 4년 이하 전

이 증상은 지금 2달째여서.. 말씀해주신 부분은 이미 다 해본 거여서요 시스템 복구는 여기 고객사 정책상 복구되지 못하도록 애초에 만들어놓아 그 부분은 안될 거 같네요 결국엔 재설치 아님 소프트웨어적으로 봐야하나 고객의 요청사항이 까다로운 부분이라 아무래도 제가 잘 설득해봐야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차바라기
  0 추천 | 4년 이하 전

혹시 아래 사이트 처럼 해보셨나요?

https://ckghwn.tistory.com/680

https://appadal.tistory.com/959

fnaznf | 4년 이하 전

네 저것들은 다 전부 초기에 조치해봤었어요.. ㅠㅠ 윈도우 재설치 하나 남았네요..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