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그룹웨어 해외접속 관련

국내 사용에서는 속도관련 이슈가 거의 없는데

해외 출장만 가면 속도가 느리거나 접속이 되지 않는 그룹웨어!!

무엇이 문제인지를 모르겠네요.


현재 현황은

인터넷은 구내통신으로 KT 기가요금으로 사용 중

UTM 장비 (중소업체) 

스팸필터 지란지교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설치형)


외부 메일을 반송시키지만 스팸필터에는 흔적조차 없고 (해외 있는 직원 메일만)

헝가리와 브라질 근무 직원들은 그룹웨어 접속 잘 안되고 되더라도 느리고

( 같은 사무실 근무하는 타사 그룹웨어는 문제 없다고 하고 왜 우리꺼만 문제냐고 물으시는데,,..) 

그룹웨어 측에서는  https 사용을 권장, ie의 경우 브라우저 캐싱 저장 라고 하면서


네트워크단 이슈로 보인다고 하는데 

 traceroute등의 정보를 추가적으로 확인하고 지연 현상이 발생되는 구간 (아마도 해외에서 국내로 들어오는 접점 포인트 / 보통은 해외ISP 업체나 국내 ISP업체끼리의 커뮤니케이션이 예상됩니다)


라는 말 조차 이해되지 않는 상황이고,,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5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wansoo
  0 추천 | 4년 이하 전

인터넷 속도가 느려서 DB에 쿼리 결과 전송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면서 접속이 끊겨 버려서  생기는 문제가 아닐까 싶어 보이네요.

사내에 어플리케이션 서버 등을 두고 어플리케이션 서버에 원격 접속해서 사용하거나, 사내에 있는 VDI 서버에 VDI 접속해서 작업하는 형태로 방법을 찾아 보는게 좋지 않을까 싶어 보이고요.


traceroute등의 정보를 추가적으로 확인하고 지연 현상이 발생되는 구간을 확인해 보라는 건...

cmd 창에서 tracert 명령을 사용해서 접속하려는 서버까지 구간별 통신 상태를 확인해서 어느 구간에서 장애가 심한지를 확인해 보라는 의미가 되겠고요~

ktit
  0 추천 | 4년 이하 전

합리적 의심으로 해외망간 속도가 느려서 그럴 것으로 보입니다.

미생
  0 추천 | 4년 이하 전

헝가리나 브라질쯤 되는 곳이면 한국내 있는 서버면 물리적인 연결 통로상 느릴 수 밖에 없을겁니다. 저도 동유럽권 나라에 있는데서 국내 시스템 접속하면 한세월, 역으로 그쪽 서버에 접속해서 무슨 작업 하나하면 보통 빨라야 0.5초내, 2-3초씩 걸리는건 기본이었어요. 속도는 일단 둘째치고.

나중에 경로최적화 해볼까 싶어 찾아보니 영국쪽까지 갔다가 한국으로 돌아오더라구요. WAN가속기 류의 장비들을 고민해보시거나 아니면 시스템 자체가 클라우드에 이전되어 외부에서도 올 수 있으면 좀더 나아지실겁니다.

타사 그룹웨어의 구축상태가 국내에 있는 서버를 쓰는지 해외쪽에 구축되어 반응속도가 좀더 빠를지는 구축환경을 봐야할듯 하네요.

차바라기
  0 추천 | 4년 이하 전

아마도 해외망간이 느려서 그럴수도 있을겁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4년 이하 전

그럼 utm 방화벽 장비에 sslvpn으로 접속 test 해보시고

그래도 느리다면 망간 네트워크를 확인해보셔야 할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