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직원 PC가 하루마다 기본프린터를 못잡아줍니다

안녕하세요. 구조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PC1 과 PC2가 있습니다. PC2는 프린트가 아주 잘 됩니다. 하루가 지나도 평소와 똑같이 사용합니다. 문제는 PC1입니다. PC1은 드라이버를 재설치하거나 업무 프로그램을 재설치하면 정상적으로 프린트가 됩니다. 문제는 다음날 입니다. 하루가 지나게 되고 프린트를 하면 '기본 프린터를 설정할수 없습니다 or 찾을수 없습니다' 라는 팝업 메시지가 뜹니다. 지금까지의 조치사항입니다. 1. 드라이버 재설치 2. 업무 프로그램 재설치 3. SNMP 체크 해제 4. priner spooler 중지후 폴더 찌꺼기 삭제. 다시 실행 현 조치를 했을땐 잘되었습니다. 문제는 다음날에 같은 현상으로 프린터가 안됩니다. 분명 다른 원인이 있을텐데 찾지 못해서 답답할 뿐입니다. 이런 경우가 있으셨다면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아이언맨
  0 추천 | 4년 이하 전

프린터가 안되는것이 그냥 안되는 것인지 아니면 기본프린터로 지정이 안되어서 그런것인지 문의내용만으로는

잘 모르겠네요.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에서 정상적으로 프린터가 잡혀있는지 확인해보시고 네트워크 프린터라면

프린터 속성 - 포트 에서 정상 IP로 등록되어있는지 확인해 보심이 좋을듯 싶습니다. 


guest
  0 추천 | 4년 이하 전

안에 무엇이 설치되어 있는지 모른 경우에는 싹 밀고 재시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PC2가 잘 된다니 프린터 문제는 아닌 듯하네요.

Genghis Khan
  0 추천 | 4년 이하 전
PC1에 대해 우선적으로 확인 해야 할게 보안 프로그램을 확인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백신 또는 DLP등 기능적으로 프린터 서비스를 차단하거나 중단 시키는 경우가 있기에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와 관련된 PC로그와 보안 관련 로그도 다시 확인해보시구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안될시엔 PC 포맷이 가장 빠른 방법이겠죠
차바라기
  0 추천 | 4년 이하 전

문제가 되는PC를 재설치 해셔도 될듯합니다~저희도 한PC만 스캔이 안잡혀서 그PC포맷하고 나서 스캔을 잡는데 잘잡히더라구요~그래서 PC포맷 추천드립니다

wansoo
  0 추천 | 4년 이하 전

우선...1, 2, 3, 4 모두를 시행했을때 잘 작동되었다는 말씀인지, 아니면 4가지 중 한개를 다시 했을 때 작동이 잘 되었다는 말씀인지에 궁금함이 느껴지네요.

그리고, 프린터가 로컬 프린터인지, 네트워크 프린터인지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도 있겠는데... SNMP 체크 해제를 해봤다는 걸로 봐서 네트워크 상에 있는 프린터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혹시, PC2의 로컬에 있는 프린터를 PC1이 공유해서 사용하는 형태는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드는데요.

조치를 취하고, 그날은 잘 되었는데 다음날에 안되었다는 내용으로...

컴퓨터를 재 부팅한 후에 안되는 증상이 나타나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고요.

한대는 문제없는데, 다른 한대는 문제가 있다면...

두 컴퓨터 간에  어떤 차이가 (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나, 업무 특성 등 ) 있는지를 확인해 보셔야 할 것 같고요.

대체로 프린터에 문제가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 악성 코드로 인한 경우가 많았었고요.

증상이 발생하기 이전 상태로 복구 가능하다면 복원 시도를 해 볼 필요도 있을 것 같고요.

가장 깔끔한 방법은 포멧후 OS를 다시 설치하고, 사용하는 모든 프로그램들도 깨끗한 상태로 다시 설치해서 사용해서 확인을 해 보는게 아닐까 싶네요.

a920417 | 4년 이하 전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Maintenance
  0 추천 | 4년 이하 전

지금 정보로는 도움을 드리기 쉽지 않습니다.


프린터의 종류와 어떤 방식으로 연결 하시는지 (TCP/IP, 무선네트워크, 공유)


PC 1,2 의 윈도우 환경, 보안 프로그램 여부 등 알아야 정확히 말씀 드릴수 있을거 같은데,


만약 프린터를 TCP/IP 환경이라고 하신다면,


윈도우 방화벽 설정, DNS 설정 등등이 있을거 같고, 


무선 네트워크 환경이라면 프린터 자체에서의 접속 환경등을 살펴봐야 될거 같네요.

빨간신발
  0 추천 | 4년 이하 전

프린터나 드라이버 문제보다는 PC 내부의 문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PC에 유해한 무엇인가가 설치되어 있지 않을까요?

일단 백신 업데이트하시고 전수검사를 해보세요.

그리고 혹시 설치하고 재부팅되면서 초기화가 되는지도 확인해보시고요...

혹시 PC 켜두고 다니시는 건 아닌가요?

백도어가 설치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해당 PC에서 프린터 잘 되는 거 확인하시고 시스템 종료 후 다음날 정상인지 확인해보시고..

켜놓고 퇴근하시고 다음날 정상인지도 체크해보세요.

제일 확실한 방법은 포멧 후 클린설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