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아웃룩 폴더 동기화 질문

IMAP으로 도메인 메일을 연결했습니다. 

메일서버(웹 메일)에는 Inbox, Trash, Sent, Spam, Draft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아웃룩에 연결하니 Inbox는 받은 편지함으로 뜨고 동기화도 되는데 나머지는 같은 목적의 폴더가 생성됩니다.

보낸 편지함, 지운 편지함, 정크 메일로 뜹니다. 



아웃룩에서 메일을 삭제하면 지운 편지함으로 들어갑니다. 메일 보내면 보낸 편지함으로 들어갑니다.

웹 메일에서 메일을 삭제하면 Trash로 들어갑니다. 메일을 보내면 Sent로 들어갑니다.


아웃룩 내에서 보낸 편지함, 지운 편지함, 정크 메일 폴더는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웹 메일에서 보낸 편지함, 지운 편지함, 정크 메일을 지우면 다음 동기화시, 다시 생성됩니다.



목적이 같은 메일함을 동기화 시키고 삭제하고자 합니다. 

웹 메일이나 다른 클라이언트에도 똑같이 표시되도록 동기화 하고 싶습니다.

포럼에 물어봐도 엉뚱한 대답뿐이고 답변도 못찾았습니다.


이것은 imap 계정이며 Outlook은 IMAP 서버에서 "특수"폴더 이름을 가져옵니다. Outlook은 IMAP 서버가 사용하는 이름을 "보낸 항목", "삭제된 항목"및 "정크 메일"대신 사용합니다.

Outlook에서 폴더를 두 번 동기화하는 경우 영어 및 한국어 버전의 폴더 - Outlook은 기본 언어 설정에 따라 폴더를 만듭니다.



해결방법 아시는 분 있으신가요?

직장에서는 웹 메일을 쓰고 밖에서나 집에서는 아웃룩을 사용해야할 것 같은데 이 문제 때문에 불편하네요.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HoneyBrain
  0 추천 | 약 4년 전

IMAP은  메일서버에 있는  메일함과 메일들을 조회 및 관리하기 위한 프로토콜입니다.

다시말해, 원래  IMAP 설정으로 서버에 접속 되면  편지함을 일일이 만들어야 하지만,

사용자 편의를 위해  웹메일  서비스 내지 솔루션 업체들이 미리 만들어 두는 것일뿐입니다.


아웃룩의 편지함 구조를 100% 동일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MS Esxchanger Server  내지

MS Office365의 Exchange Online 서비스 및 Active Directory를 엮어서 사용해야 합니다.


전문적으로 얘기하자면 아웃룩과 MAPI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연동이 가능해야 하며,

MAPI 프로토콜은 MS사의 고유 기술이라 MS의 제품들만 제대로 지원이 됩니다.


아웃룩에서 IMAP을 사용해서는 원하시는 편지함 동기화 기능은 해결이 안되고,

아웃룩 같은 메일전용 프로그램을 사용중인 메일 서비스에 맞추어 개발해야만 합니다.

wansoo
  0 추천 | 약 4년 전

메일 클라이언트(아웃룩)가 메일서버에 접속해서 메일을 확인하고 관리하는 프로토콜에 POP3(Post Office Protocol Version 3)와 IMAP(Internet Message Access Protocol) 두가지가 있죠.

POP3는 서버에 있는 메일을 메일 클라이언트가 접근하면서 모두 클라이언트로 가져와서 클라이언트 쪽에서 메일을 관리하는 형태가 되고,

IMAP은 서버가 수신한 메일을 서버 메일박스에서 관리하면서 필요한 내용만 클라이언트로 읽어와서 관리하는 형태가 되죠.

POP3는 동일한 계정으로 먼저 접속한 클라이언트 쪽 컴퓨터로 메일을 가져가 버리기 때문에 다른 컴퓨터로 접속할 경우에 서버에 메일이 남아 있지 않게 되어 여러 컴퓨터에서 접속할 경우에는 메일 관리에 어려움이 있게 되는 방식이되겠고요.

IMAP은 서버 쪽에 메일이 그대로 남아 있어 여러 컴퓨터에서 접속해도 동일한 메일 박스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방식이 되겠고요.


잘은 모르겠지만...

추정 되는 원인은 아웃룩 자체의 버그일 가능성이나, 접속하는 여러 컴퓨터의 메일 클라이언트(아웃룩)들 중에 삭제한 폴더가 사용되도록 설정된 컴퓨터가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해당 계정으로 접속 가능한 모든 클라이언트용 컴퓨터들을 다 꺼 둔 상태에서 Test하려는 한대의 컴퓨터만으로 아웃룩 접속해서 폴더를 제거한 후에 다시 생성되는지 여부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 싶고요~


아래 링크 내용이 유사한 문제에 대한 내용이 아닐까 싶은데... 참고해 보시길 바라고요~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youngba723&logNo=220212878962

미니 | 약 4년 전

답변 감사합니다. 글 올리기 전, 올려주신 링크가 그나마 비슷하여 찾아보았는데요. 해결이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혹시 아시나 댓글을 남겨둔 상태입니다. 해외 메일 서버(웹 메일 클라이언트)에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고 영어로 메일함을 표시하고 있고 아웃룩은 사용자환경에 맞게 가져오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동일한 목적의 폴더가 생성되는 것 같습니다. 아웃룩 자체가 제가 추구하는 방식과 안맞아 다른 것을 고려해봐야 할 듯 합니다.
deerokgo
  0 추천 | 약 4년 전

사용자가 생성한 메일함 외에는 삭제가 힘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만약에 글 올리신 분께서 원하는 대로 하시려면

아웃룩 개발자와 논의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보시면 되구요

안된다고 보시면 될듯 합니다. 

불편하시더라도 그냥 사용 하셔야 할 듯 합니다. 

참고로 저도 말씀하신 아웃룩 회사에서 사용 중 이며

그냥 해당 기능에 맞춰서 사용 중 입니다. 

미니 | 약 4년 전

답변 감사합니다. 해외메일서비스를 쓰지 않거나 아니면 옵션을 변경해야할텐데 둘 다 현 상황에서는 불가능하니 어쩔 수 없이 맞춰 써야할 것 같습니다. 아웃룩 말고 다른 대안을 찾아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