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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 노트북, 태블릿 등 전산장비 관리

안녕하세요.


현재 약 1,000명의 임직원, 전국 약 300~400개의 사업장에 있는 PC, 노트북, 태블릿을


구매, 이동, 폐기 전과정을 관리하고있습니다. (추가로 관계사 장비도 일괄 관리)


별도로 관리 솔루션이 없는 관계로 엑셀을 기반으로 관리중입니다.


수량이 본체, 모니터가 1,000~1,500대, 노트북 500여대, 기타 태블릿 200~300대 


가까이 되다보니, 어려움이 많습니다. (구매, 이동, 수리, 폐기 등 이력관리 어려움)


사업장 사무실 변동도 잦은 편이며 (통합, 분리, 이동, 신설)


그에따라 장비를 이동 분리 구매 폐기 등을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각 사업장에 담당자를 직접 관리토록하는 방법은 쉽지않은 상황이라,


고민이 많습니다.


솔루션을 도입하자니, 비용문제로 그도 쉽지않습니다.


혹시 다들 어떻게 관리하시는지.


또는 앞서 말씀드린 사항 감안하면 좋은 방법이 없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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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그저멍하니
  0 추천 | 약 4년 전

엑셀로 불가능해 보이지는 않습니다만,

본인 혼자 자산을 담당하시는지요?

협업을 하신다면 엑셀로 공유하시는건 한계가 있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엑셀도 공동작업이 가능하니, RAW 부분을 건드리지 않는선에서 

공동작업 하시면 어렵진 않을것 같습니다.


inside07
  0 추천 | 약 4년 전

snipeit 오픈소스 vm 올려서 사용하고 있는데 자산관리로서는 좋은 것 같아요

오픈소슨 올릴 수 있음 올리고 그 비용을 다른 곳에 쓰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아니면, 솔루션을 도입하실거라면 자산관리는 다른 솔루션보다 저렴한 편이라 생각되요 !

쿨가이
  0 추천 | 약 4년 전

제생각에 200대 이상되면 엑셀관리는 불가능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자산관리 솔루션이 필요하구요.

비용은 관리효율성(분실, 효율적인 배치)으로 설득하세요.

관리가 제일 편한건 렌탈입니다. 

lol43
  0 추천 | 약 4년 전

바코드(or QR코드) 기반으로 이력 관리되는 솔루션 도입을 추천드립니다 

doubleclick
  0 추천 | 약 4년 전

장비수가 상당해서 자산관리에 IT팀 리소스의 상당한 %가 쓰일것 같은데요, 인건비를 계산해봐도 자산관리 툴 도입의 명분은 충분할것 같습니다~  

헛계나무
  0 추천 | 약 4년 전


자산관리 툴인데 


https://demo.snipeitapp.com/ 

기능제약이 있는 무료버전도 있습니다. 

쓸만한지 한번 보시죠~

papaya0715 | 약 4년 전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deerokgo
  0 추천 | 약 4년 전

처음에 비용이 들더라도 자산관리 솔루션을 도입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솔루션 도입 비용 대비 업무가 효율적으로 돌아가서 생산성이 향상된다고 건의 해보시면 어떨까요?

Genghis Khan
  0 추천 | 약 4년 전

자산관리 솔루션은 필수느인듯 합니다

꼭 구축하셔서 좀 피로감을 더세요

저희도 비슷한데 다른 업무도 많고 해서

PC 유지보수 업체 상주하여 관리하고 있어요


차바라기
  0 추천 | 약 4년 전

자산관리 솔루션을 도입해서 사용하는게 좋지 않을까요~규모도 있고 하니

한그루
  0 추천 | 약 4년 전

이전도면 MDM 이나 자산관리 솔루션 사용하셔야겠는데요.

그 많은 기기들을 엑셀로 관리하다니... 어려움이 이만저만 아니겠습니다.

papaya0715 | 약 4년 전

자산관리 솔루션 및 MDM에 대한 의견은 과거에도 나왔었으나, 비용문제에 막혀서 진전이 없었던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내부적 문제로 인해 솔루션에 대한 부분은 언급하기도 어려운 상황이라 답답합니다.
잘해보자
  0 추천 | 약 4년 전

님의 회사보다는 전반적으로 pc 모니터 프린터 노트북등의 수량은 한참적지만

솔루션 을 도입하여 효율성이 있습니다. 자산관리와 교체주기등등 솔직히 

초반에는 상사분들도 쓸데없이 돈쓴다고 하셨지만 솔루션 도입후 전반적으로 관리가 

되니 효율성이 높아져서 좋기합니다. 상사분과 조율하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wansoo
  0 추천 | 약 4년 전

PC,  노트북  뿐만  아니라 태블릿까지...

한 사업장에 장비가 그만큼  많은 대수의 관리 대상 장비가 있다해서 관리가 어려울것  같은데...

전국에 흩어져 있는 3~400곳의 사업장이라면...

관리 툴을 사용하지 않고서는 어려울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클라우드형 자산 관리  솔루션을 이용해서 각  사용자가 자신의  장비를 추가하고  변경  관리하도록  하는게 맞지 않을까  싶네요.

ktit
  0 추천 | 약 4년 전

저희 회사는 제조업이랑 지점이 많지 않아 도움이 될지 모르겠습니다. (PC 수량은 1000여대 정도)

기존 엑셀로 관리하다 자산관리 솔루션 도입 후 자산 관리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자산관리 솔루션의 사용자 지정 / 이력관리 / 폐기시기 관리 등 의 기능을 통해 업무가 훨씬 수월해졌습니다.

또한 인사 DB와 자산관리가 연계되어있어 사용자가 이동하더라고 

자산이 사용자에 따라 자동 변경이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솔루션 도입을 검토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