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약 700대 pc의 대해 자산관리를 하라고 하시는데.. 지금까지는 엑셀로 두서없이 막 적어둔 것 뿐이라서.. 이번에 도입한 다우 기능중에 works라는 기능이 있어서 몇가지 찾아보긴 했는데 이 기능으로 자산 관리 하시는 분들도 좀 있는 것 같아서 질문드립니다..
해당 기능이 엑셀보다 나은지.. works로 유동적으로 관리가 가능한지 질문드립니다..
6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wansoo
0 추천
|
약 4년 전
엑셀로도 엑셀이 가지고 있는 막강한 기능들을 잘 활용해서 사용한다면 개발자가 만들어둔 틀에 짜여져있는 관리 툴을 사용하는 것 보다 훨씬 유연성있게 잘 사용할 수 있죠~
사내 모든 컴퓨터들에 설치되어 있는 에이전트들이 실시간으로 정보를 수집해서 반 자동적으로 관리를 해 줄 수 있는 형태의 자산 관리 시스템이라면 Excel보다 월등할 수 있겠지만, 관리자가 직접 변화 내용을 수정 관리해야 하는 형태이라면, 엑셀 사용 실력을 향상 시키는게 자산 관리를 좀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ktit
0 추천
|
약 4년 전
다우 Works 를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저희도 엑셀을 쓰다 솔루션(자산+SW 관리)으로 넘어오니 일이 편해졌습니다.
쿨가이
0 추천
|
약 4년 전
700대 정도되면 프로그램 사용해야죠. 200-300대만 넘어가도 엑셀은 어렵죠
차바라기
0 추천
|
약 4년 전
다우Works가 자산관리 하기에는 편리하죠~전직장에서도 도입해서 사용을 하고 있다는데 편리하다고 합니다
linasol
0 추천
|
약 4년 전
좀 짤리긴 했는데 대략 이런 느낌으로 works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관리자가 1명 이상일 때는 엑셀보다는 유리한거 같아요.
무엇보다 변경 이력이 관리가 되서 엑셀보다는 편하네요
Genghis Khan
0 추천
|
약 4년 전
Works는 아니고 여러 자산관리 솔루션 POC를 진행 해 보았는데요 요즘 DLP 솔루션의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제품이 많아요 딱 자산관리만을 하기엔 매체제어도 하면서 자산관리도 같이 하면 좋을듯 합니다. ex ) 에스코트, 오피스키퍼, 넷클라이언트 등...
6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엑셀로도 엑셀이 가지고 있는 막강한 기능들을 잘 활용해서 사용한다면 개발자가 만들어둔 틀에 짜여져있는 관리 툴을 사용하는 것 보다 훨씬 유연성있게 잘 사용할 수 있죠~
사내 모든 컴퓨터들에 설치되어 있는 에이전트들이 실시간으로 정보를 수집해서 반 자동적으로 관리를 해 줄 수 있는 형태의 자산 관리 시스템이라면 Excel보다 월등할 수 있겠지만, 관리자가 직접 변화 내용을 수정 관리해야 하는 형태이라면, 엑셀 사용 실력을 향상 시키는게 자산 관리를 좀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다우 Works 를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저희도 엑셀을 쓰다 솔루션(자산+SW 관리)으로 넘어오니 일이 편해졌습니다.
700대 정도되면 프로그램 사용해야죠. 200-300대만 넘어가도 엑셀은 어렵죠
다우Works가 자산관리 하기에는 편리하죠~전직장에서도 도입해서 사용을 하고 있다는데 편리하다고 합니다
좀 짤리긴 했는데 대략 이런 느낌으로 works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관리자가 1명 이상일 때는 엑셀보다는 유리한거 같아요.
무엇보다 변경 이력이 관리가 되서 엑셀보다는 편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