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hared IT 를 자주 이용하는 사용자입니다.
회사 웹페이지에서 인쇄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1) 에러 메세지가 발생합니다
(웹브라우저: Internet exploer11, OS: Windows 10)
인터넷 검색결과 아래의 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오류가 해결될 수 있다는데
2) 일정시간 지나고 다시 웹페이지를 접속하면 동일한 현상이 발생합니다.
저와 비슷한 오류나 해결방법을 알고 계신분들 답변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마크애니 보안 프로그램이 깔려있네요.
프로그램이 막는것으로 보입니다.
웹브라우저를 모두 막는건지 한번 봐보세요
브레이브 브라우저같은 익명 브라우저로 시도해보시고
정 안되시면 삭제하셔야 하는데, 삭제하려면 관리자 권한이 필요할것 같네요.
아마도 앞단에서 보안이 막는거 같습니다. 방화벽이 있다면 해당 포트 오픈을 해주면 됩니다.~
저희도 그거 때문에 애먹었는데 방화벽에서 오픈을 해주니 바로 설치가 되더라구요
markany라는 보안 프로그램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 같습니다.
우선 해당 보안 프로그램 삭제 후 재설치 해보신 후
다시 프린트 시도 해보세요
프로그램간 충돌 문제로 보이네요.
특히 보안 프로그램들은 충돌이 많이 일어 나는 류의 소프트웨어라 할 수 있겠고요.
해당 프로그램을 새로 설치하면 잘 되다가 일정 시간 지나고나면 안된다는건...
아마도,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순간에 잘 작동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 졌다가
일정 시간 사용하다 보면 다른 프로그램이 해당 프로그램의 사용 환경을 훼손시키게 되는게 아닌가 싶어 보이고요.
구체적인 원인이나 근본적인 해결 방법은 해당 프로그램을 개발한 곳에서 알고 있거나, 분석해 봐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회사에서 markany 보안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도 가끔 타사이트에서 markany가 설치되어
캡처나 프린트가 안되는 경우가 있었어요.
제어판에서 삭제 후에 한번 해보시는 것도 방법일 것 같아요.
얼핏 보니.. markany라는 프로그램이 차단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사이트나 다른 브라우져로도 해보세요...
보안 프로그램인 거 같은데..
특정사이트만 그런다면 차단할 만한 사유가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