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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 헬프데스크 로써 고충

안녕하세요. 저는 IT분야에서 헬프데스크로 근무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처음에 아르바이트 지원)

그런데 지금 팀장이 인수인계를 하고 금방 이직을 한 상태라,

정규직 전환 된 후, 현 상태만 유지 가능하게끔 저한테 인수인계를 해주었습니다.

그렇게 크진 않은 회사라 버틸수 있겠지만,  아무래도 미래적으로 봤을때 비용절감등 큰 프로젝트 할때 에는

제 능력으로는 부족합니다.

그래서 제 위로 한명을 뽑을 예정인데, 최근에도 회사내 이사님이 혼자서 괜찮냐고 물어보시는데

뭔가 저 혼자 일을 진행 하라는 이런 늬앙스를 받았습니다.

 이 회사 그대로 다녀 보는게 맞을까요? 

연봉으로 멕시멈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현 2900)

고민이 너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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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쿨가이
  0 추천 | 약 4년 전

일단 강하게 채용요청하시구요.

회사가 안정되고 비전이 나쁘지 않다고 판단되면

경력 쌓으시면서 프로젝트 경험도 해보시면 나중에 도움 많이 되실겁니다.

gomix
  0 추천 | 약 4년 전

헬프데스크 업무가 고되긴하지만 나중에 IT기획 같은 업무할때  분명 도움이 됩니다..... 그래도 헬프데스크 업무는 가급적 3년 이내로 하고 가급적 다른 업무로 넘어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저멍하니
  0 추천 | 약 4년 전

헬프데스크 전문 기업이신가요?

헬프데스크는 아무래도 한계가 있습니다.

IT 전문가로써 발전을 꾀하신다면, 이직을 서두르시는게 좋겠습니다.

지금은 편함(?)에 모르실수있지만, 한순간입니다.

관리직이나, 개발이나 좀더 전문 분야로 이직하심을 추천드립니다.

빨간신발
  0 추천 | 약 4년 전

제가 요즘 신입 급여가 어느정도인지는 모르겠지만...

저 정도면 나쁜건 아닌 거 같습니다..

위에 뽑으시려다가 혼자하는 것으로 시키시려 하신다면..

절충해서.. 아래사람이나 아르바이트생이라도 뽑아달라고 해보세요...

책임지고 하는 일이 있으면 skill up이 잘 됩니다.

헛계나무
  0 추천 | 약 4년 전

큰 프로젝트라고 해서 님이 못할것도 없죠

평생 헬프데스크로 직원들에게 시달리는걸 원치 않으신다면 오히려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어요

일단 더 버텨보시는게 어떨까요? 

체크리스트
  0 추천 | 약 4년 전

위로 누군가가 있는게 좋은점도 있지만 또 나쁜점도 있습니다

조금더 버티시면서 차라리 밑에 사람을 뽑는것도 방법이니 충분히 고민해보세요

잘해보자
  0 추천 | 약 4년 전

헬프데스크 업무운영 만만치 않지요 하지만 그의 맞는 배움도 있으실겁니다.

많은 배움을 습득하시고 급여인상 또는 그의맞는 대우를 바란다면 좋을것 같아보입니다.

어느정도는 경력이 생기면 더좋은 회사로 이직도 좋을것 같습니다.

힘내세요

wansoo
  0 추천 | 약 4년 전

능력이 부족하다는건...

능력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있다는 의미로 보이네요.

능력 향상면에서 본다면, 편안한 환경보다는 위기 상황속에서 향상 속도가 빠르더군요.

이 문제 해결하지 못하면 뒷 감당이 어려울것 같다는 억눌림 속에서 악착같이 파고 들어서 해결책을 하나 하나 찾아 낸다면 실력 향상이 단시간에  올라 갈 수 있게 되죠.

책임감 없이 주어진 한계 속에서 남이 시키는 수준의 일만 하느냐, 책임 의식을 가지고 스스로가 일을 찾아 내고 문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가지고 있는 모든 지식과 방법을 총 동원해서 문제와 맞서면서 일을 하느냐는 스스로가 잘 판단해 보고 결정하면 될 것 같아 보이네요.

본인 능력으로는 도저히 감당하기 힘든 수준이다 싶으면, 윗분에게 자신은 이 정도 수준이기 때문에 이 능력 이상을 일 처리를 할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하다고 미리 보고를 해서 그에 대한 적절한 대응을 할 수 있게 해 두는 게 맞을 것 같고요.

ktit
  0 추천 | 약 4년 전

헬프데스크 운영 경험이 많은 경력직 직원을 채용 후 경험을 쌓으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인원 충원에 대한 강력히 말씀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한그루
  0 추천 | 약 4년 전

본인의 성장과 인간다운 삶을 위해 멘토는 절실합니다.

IT Risk 를 찾아서 죄다 자료로 제출하세요. 워드로 적든, 이메일로 적든 서버 장애 발생시 대처 할 인력이 없고 장애 복구를 위한 소요시간이 최소 얼마 걸릴거다. 어떤 영향이 있다. 등 리스트를 최대한 적어서 (책임을 회피하는 느낌이 들지 않고 정말 리스크에 대한 파악을 한 느낌으로 적어야 합니다.) 공유 드리세요. 

멘토 없이 헬프데스크 업무만 하는 경력으로 버티면 나중에 이직도 힘들고 개인의 발전에 도움이 안됩니다.


deerokgo
  0 추천 | 약 4년 전

정말 고민 많으시겠네요.

인력 충원을 다시 말씀드려보시구요.

강력하게 말씀 해보세요.

그래도 안된다면, 이직에 대한 생각을 하시는게 좋겠다는 생각 입니다.

씨크릿
  0 추천 | 약 4년 전

헬프데스크도 회사 규모나 조직에 따라 업무량이 다르니 한마디로 된다, 안된다 제3자가 판단하기는 여려울것 같군요.

임원분에게 본인이 현재 처리할 수 있는 업무범위를 잘 정리해 드리고, 아울러 앞으로 예상되는 신규업무 등을 고려할 때 경험있는 상급자가 필요하다든지 본인의 교육 등이 필요함을 솔직하게 말씀드려야 하겠습니다.

회사를 계속 다니느냐 마느냐는 회사의 반응에 따라 정해져야 할듯 하군요.

Genghis Khan
  0 추천 | 약 4년 전
헬프데스크 운영 업무라는게 지식도 많아야 하고 업무처리도 많고 힘든 일인듯 합니다. 현재 회사 내부 환경프로그램이 잘 되어있다면 좀 더 경험을 쌓는것도 좋고 혼자서 하는것보다 꼭 윗분을 채용하셔서 업무 분담을 하는게 맞습니다. 혼자 하기엔 너무 힘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