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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기술지원 시 어느정도까지 지원하시나요?

안녕하세요,

IT 기술지원 하실때, 

직원분들께 어느정도까지 기술 지원하시나요?

예를 들어,

어플리케이션 업그레이드를 해야하는데, 

사내 웹페이지에 메뉴얼이 있고 하는 방법이 단순하여, 헤드오피스에서는 직원 개인이 업그레이드를 하라고 권장합니다.

하지만, 사내에서는 간단한 일도 기술지원 나와 하시기를 원하시는데,

이러한 부분들을 조율이 가능할까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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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삼디일
  0 추천 | 약 3년 전

ㅋㅋ 진짜 좋은 질문이네요 ㅠ 별에별 사람 다 있죠...

간단한 버젼/ 복잡한 버젼 두개 운영하는게 좋을듯해요

그저멍하니
  0 추천 | 약 4년 전

IT의 당사자의 마인드 및 친분 관계에 따라 틀려진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편한데까지만 해주고 싶지요.

하지만 이후에 IT도움을 게속 요구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해주다보면 그런 사람들은 보입니다.

그런경우는 처음부터 다해주는 편입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약 4년 전

단순 작업은 메뉴얼에 따라 하는게 맞습니다

문제가 있다면 콜베이스 형태로 처리하는게 좋죠

 기존 업무가 없다면 모를까  기존 업에무외에

별도 업무가 되버립니다


ktit
  0 추천 | 약 4년 전

메뉴얼이 있는 경우 기본적으로 사용자가 메뉴얼 참고하여 진행하도록 합니다.

못하면 어쩔수 없이 원격지원이나, 방문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1. 사용자 셀프 처리(임원급은 방문 지원)

 2. 사용자 원격지원(모바일/PC)

 3. 방문지원

 

ahope
  0 추천 | 약 4년 전

현실과 이상은 다르죠 \

쉬운 작업이건 어려운 작업이건 매뉴얼이 있건 없건  해매는 직원이 존재 

해보지도 않으려는 직원도 존재 

매번 엉뚱하게 해서 문제를 키우는 직원도 존재 

심지어 IT팀의 공지 자체를 않보는 직원도 존재


원칙을 정하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현실....

danis78 | 약 4년 전

공감합니다. ㅋㅋㅋㅋㅋ 저보다 나이가 젊은데 컴맹인 사람들도 많더라구요
wansoo
  0 추천 | 약 4년 전

아무리 간단한 업무라도 시스템 관련된 내용이면 전산 직원이 직접해 주는 걸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조작 방법 등에 관련된 내용들은 반복적으로 설명해 줘서라도 스스로 처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고요.

차바라기
  0 추천 | 약 4년 전

기업마다 지원하는게 다를거 같은데요 ~원격처리가 대부분이고 안되면 직접 가서 처리를 해줍니다.

deerokgo
  0 추천 | 약 4년 전

지원 범위를 부서장님과 협의 하신 후

공지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나중에 사소한 것 까지 지원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빨간신발
  0 추천 | 약 4년 전

아무리 쉽고 간단해도...

모른다.. 못 하겠다는 사람들이 꼭 있습니다.

뭐 이런분들은 어쩔 수 없겠지만.. 

최대한 직접 설치를 유도해야죠...

한번 해주면 계속 해줘야하고 당연한 것이 됩니다..

양성환
  0 추천 | 약 4년 전

전산직원의 부서와 팀장의 힘싸움이 지원 정도의 차이죠

curryfury
  0 추천 | 약 4년 전

셀프처리 ->원격처리-> 자리 방문 /수거 처리의 기준이 명확해야죠

직급따라 다르고 상황따라 다르게 하다보면 IT를 호구로 봅니다 ㅠ  

Maintenance
  0 추천 | 약 4년 전

그건... 회사의 분위기나 관례가 중요한데..


바꾸시려며 팀장님 급에서 해결해야 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