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데이터 복구 관련해서 조언 구하고자 합니다
나스는 RS3412RPxs 모델 사용중이며 EXT4, RAID5, 3T하드 여덟개로 구성하였습니다
현재 문제가 발생한게 휴지통 용량이 커서 휴지통 비우기를 실행했으나
NAS 접속이 끊기며 DSM이 404오류 발생하면서 접근도 불가능하고
접속이 되는 PC 에서도 일부 폴더가 열리지 않는 현상이 있어
본체 전원버튼으로 강제 재부팅을 한 상태입니다
그 후에 다시 부팅을 하니 정상부팅이 되지않고 마이그레이션 가능상태로 부팅이되더군요
우선 마이그레이션 진행을 하고 DSM에 접속을 하니
총 8개 였던 공유폴더가 하나를 제외하고는 표시가 되질 않습니다
디스크정보를 보면 용량은 그대로 잡혀있으나 표시가 안되고 있는데
복구 업체 밖에 답이 없는건가요?
4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백업본이 없고 raid 구성일 경우 직접하시기 보다는 업체를 통해서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현이아빠 | 약 4년 전
업체에 알아보시고 견적을 확인해보세요~직접오류를 확인하다가 더 큰문제가 발생을 할수 있으니까요~
현이아빠 | 약 4년 전
휴지통 비우기 했는데... NAS의 접속이 끊겼다면....
일부 디스크의 접촉 불량 문제등의 원인일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요.
대량의 파일들을 삭제하기 위해 디스크에 접근하다가 일부데이터에 접근이 정상적이지 못하면서 계속적인 읽기 시도를 하면서 과부하가 걸려 NAS가 다운되어 버린게 아닌가 하는 추정도 느껴지는데요.
계속 켜져 있을 때는 일부 디스크의 접속 불량 문제가 드러나지 않았지만 재 부팅하면서 하드웨어 점검 과정에서 제대로 점검되지 못해서 부팅에 문제가 생겼을 수도 있을 것 같고...
가장 먼저해 봐야 할 작업이 NAS를 완전히 종료하고 전원 케이블을 분리 시킨 후에 디스크들을 하나 하나 다시 잘 장착시켜서 확인해 보는 과정을 거쳐 보는게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 과정에서 디스크 위치가 서로 바뀌지 않도록 한개씩 탈/장착 작업을 진행해 보는 게 좋을 것 같고요.
하드웨어적인 다른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면 복구가 어려울 수도 있지만, 단순히 접촉 불량 문제라면 간단하게 해결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마이그레이션 작업을 해 버린 상태라 어떤 영향이 있을 지는 잘 모르겠지만...
일단은 가장 먼저 해봐야 할 작업은 하드웨어에 대한 정검 작업이 우선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이아빠 | 약 4년 전
복구 업체에 넘기기 전에 시놀로지에 우선 문의 해보시면 어떨까요? 의외로 간단히 해결 될 수 있을지도...
시놀로지에서도 공식적으로 데이터를 복구하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는 듯합니다.
https://www.synology.com/ko-kr/knowledgebase/DSM/tutorial/Storage/How_can_I_recover_data_from_my_DiskStation_using_a_PC
https://www.synology.com/tr-tr/knowledgebase/DSM/help/DSM/StorageManager/storage_pool_repair
Genghis Khan | 약 4년 전
현이아빠 | 약 4년 전
Genghis Khan | 약 4년 전
Genghis Khan | 약 4년 전
현이아빠 | 약 4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