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회사가 자꾸 커지고 있는데요,,,(좋은건데 저희는 힘드네요 ㅠ)
그러다보니, 설계외주업체 / 기술협력사 / 해외대리점 등등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업무가 연관이 있다보니, 우리 직원들과 수시로 업무관련 대화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메일은 아무래도 한계가 있구요..
사내 메신저를 줄려고해도, 여러가지 문제 때문에 보안실에서 안되게끔 막고 있구요.
카톡, 텔레그램 등은 현재 PC에서 막아놨습니다.
이런 경우가 많이 생기고 있는 추세인데, 혹시 이런 케이스로 인하여 별도 메신저 도입해서 사용하고 계신분
있으실까요?
7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메신저를 꼭 쓰셔야 하나요?
견적, 도면 등의 정보는
가급적 배포 솔루션이나, 보안메일등을 통해보내시는게
좋은 선례로 남을것 같습니다.
꼭 메신저를 쓰신다면 슬랙을 추천 하구요. (해외에서도 사용하신다는 것을 감안했습니다)
메신저가 아니어도 된다면, 협업 툴을 사용하시면 어떨까 합니다.
앞에 다른 분도 언급을 했는데요,
Office365에 Teams, Yammer, Onenotes, Wiki 등 협업 도구를 잘 활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충분한 답변이 됐으면 좋겠네요
별도 메신저를 도입해도 거래처에서 사용않하면 무용지물인지라...
물론 우리회사가 초갑의 위치라 거래처들 한테 같은 메신저를 강제로 도입하라고 하면 가능하겠네요
메신저야 많이 있죠~ ^^;;
어떤 방식으로 사용하냐, 비용을 얼마나 주고 도입하냐, 얼마나 투자할 수 있냐가 큰 고려 사항일 것일 것 같고...
업무상 꼭 필요하다면 차단된걸 허용해서라도 사용해야 하지 않을까요..?
잔디도 업무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것 같고...
아래 링크에서 업무용 메신저 라인, 슬랙, 팀즈에 대한 비교 자료도 참조해 보시구요~
http://www.itworld.co.kr/news/129994
카톡이랑 텔레그램은 중요 정보가 외부 유출할수 있어
차단하는게 맞는데 문젠 직원들과 협업을 위해 별도 메신저를 구축해야 하는것도
관리가 필요로 고민이 많이 되시겠어요
오피스365에서 제공되는 Teams가 있어요 활용도는 괜찮습니다.
외부 업체랑 협업이 많은 부서가 있는데 결국 카톡을 허용해주는쪽으로 결론냈습니다
보안보다는 매출이 중요하다는 논리가 이겼죠 ㅋㅋ
현재 업무용으로 사용하고 계신 메신저에 외부 계정을 추가하는 기능은 없나요?
저희는 Business Skype, Cisco Jabber, MS Teams 사용 했는데 모두 그런 기능이 있어서 메신저 전용 계정을 만들어서 업체에 전달 했습니다. 혹은 업체가 사용하는 계정을 게스트로 초대해서 채팅을 하거나요.
외부 메신저 (카카오톡 등)을 업무로 사용하게 하는건 좀 그렇죠..
부산갈매기 | 4년 이상 전
한그루 | 4년 이상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