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전산 관련 교육 문의

사외 전산 관련 교육을 받고자 하는데 어디서 찾아봐야 될지 몰라서 문의드립니다.

교육 기간은 약 3일정도도 괜찮고 여러가지 교육 모아놓은 사이트가 있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교육하고자 하는 과목은 방화벽(Juniper)과 DB관련 기초 교육 희망합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6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wansoo
  0 추천 | 4년 이상 전

주니퍼 방화벽 관련 공부는 주니퍼 장비 매뉴얼을 펼쳐놓고, 장비를 직접 만져 보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고요.

DB 관련 공부를 한다면...

우선 어떤 DB 대상으로 공부를 할지 부터 정하는게 나을것 같아 보이고요.

예를  들어 Oracle을 대상으로 시작하고 싶다거나, MySQL을 대상으로 시작하고 싶다거나, MS SQL을 대상으로 시작하고 싶다거나 하는...

그리고, 한가지 DB 관련한 기초 강좌를 공부하고 나면 다른 DB들도 표준 SQL을 기본으로 하다 보니 유사성이 많아 공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e-koreatech에도 방화벽 관련 강좌가 있긴 한데...

2017년 12월에 공부했던 강좌인데...  차세대 통합위협관리(UTM)와 차세대 방화벽(NGFW) 이란 4회에 나눠져 있는 짧은 편에 속하는 무료 강좌가 있는데, 방화벽에 대한 기본 개념 정도를 편안한 마음으로 한번 공부해 볼 만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고요.

DB 강좌는 흠...

이코리아텍에서 수강한 DB 강좌가 여러개 있는데, 기초 용으로 추천할 만한게...

DB엔지니어와 개발자를 위한 Oracle 11g SQL이라는 강좌가 Oracle 11G 설치부터해서 쿼리 사용하는 기본적인 내용들 등등에 대한 내용을 공부할 수 있어, Oracle로 DB 공부를 해 보려 할 경우에 괜찮을 것 같아 보이고요.

SQL활용 이 MS-SQL을 중심으로 Oracle과 비교 설명을 해 주어서 좋긴한데... Oracle을 어느정도 알고 있는 상태에서 공부하면 괜찮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드는 강좌였고요.

DB 구현 강좌가 MySQL을 대상으로 해서 설치 부터, 백업, 복구, 쿼리 등등의 전체적인 설명들이 되어 있어 MySQL을 대상으로 해서 공부한다면 괜찮아 보일 것 같아 보이고요.

데이터베이스 강좌는 특정한 DB에 관계없이 데이터모델링 같은 개념적인 DB 공부를 하려고 한다면 괜찮을 것 같긴한데... 기초 지식 없이 공부한다면 뜬 구름 잡는것 같고 해서 어렵게 느껴지지 않을까 하는 느낌이 들고요.

e-koreatech 강좌들 중에서 수강했던 내용들 중심으로 추천해 봤습니다.

werther.chan
  0 추천 | 4년 이상 전

KISA사이버보안 추천드립니다.

https://academy.kisa.or.kr/main.kisa


아 주니퍼랑 DB 교육이네요.. 주니퍼는 주니퍼개발사측으로 얘기를 해야할것 같고.. DB는 온라인으로 무료로 하는곳도 있고습니다..https://e-koreatech.step.or.kr/page/lms/?m1=home%25



10milesback
  0 추천 | 4년 이상 전

주니퍼 총판인 시엔스 http://www.sciens21.com/kr/sub/customer/sup_training.asp 에서 종종 교육합니다~

한그루 | 4년 이상 전

좋은 정보네요. 기다렸다가 딱 뜨면 등록해서 받으면 참 좋겠네요.
Genghis Khan
  0 추천 | 4년 이상 전

IT 관련 교육 사이트

https://cailisin.tistory.com/122

그리고 방화벽( 주니퍼 , 포티, 시큐아이,.....)는 벤더에서 직접 교육 받는게 좋아요

관련 방화벽이 있으면 영업을 통해 교육을 받는게 좋을듯 합니다.

한그루
  0 추천 | 4년 이상 전

주피터만 따로 교육을 해주는 교육 기관은 없을 것 같고 주피터 코리아 혹은 파트너사를 통해 교육을 받으셔야 하겠네요.

DB 교육이야 뭐 엄청 많죠. HP 교육센터, 웹타임, 패스트 캠퍼스, 영우, SDS 너무 많아요.

udemy, inflean 같은 온라인 교육도 있구요.

차바라기
  0 추천 | 4년 이상 전

교육사이트는 웹타임도 있고 방화벽은 따로 교육하는데가 있나요? 유지보수업체가 와서 저희는 교육을 해줬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