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룹웨어와 전자결재 도입 관련하여 선배님들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현재 업무소통은 스카이프를 이용하고 업무데이터는 NAS에 저장하며
사내 메일서버조차 없어 개인 이메일로 업무를 봅니다
이렇게 환경이 열악하다보니 거래처와의 소통, 내부 데이터 관리등의 애로사항이 있어
LINE WORKS나 G-SUITE를 검토해보았으나 전자결재를 따로 구축해야 하고
전자결재만 도입하자니 내부 데이터나 이메일 관리가 불가능하네요
여러가지 솔루션을 도입하는 것 보다 한가지로 통일해서 도입하고싶습니다
그룹웨어를 사용할 임직원수는 100명정도이며
현재 NAS에 RAID 구성으로 따로 백업없이 사용하고있어 클라우드 저장이 가능했으면 합니다
5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전자결재는 그룹웨어 기능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거의 대부분 그룹웨어들이 포함하고 있죠.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기능을 원한다면 클라우드형 그룹웨어 제품을 선택하면 될 것 같고요.
요즘은 클라우드형 그룹웨어가 대세인것 같더군요.
현이아빠 | 4년 이상 전
그룹웨어안에 전자결재 기능도 포함되어져 있고 합니다.~패키지로는 다우오피스가 괜찮아요~팀별로 협의 기능도 있고 하여 추천 드립니다.
현이아빠 | 4년 이상 전
다우오피스 그룹웨어에는 전자결재가 포함되어 있던데... 클라우드 버전도 있구요.
현이아빠 | 4년 이상 전
쉐어드 IT에서 그룹웨어만 필터링하니 내용과 금액이 나오네요
활용 바랍니다.
https://www.sharedit.co.kr/products/search?utf8=%E2%9C%93&marketplace_category_id=100&marketplace_subcategory_id=105&installation_type_id=3&q=%EA%B7%B8%EB%A3%B9%EC%9B%A8%EC%96%B4&sort_by=created_at&button=
현이아빠 | 4년 이상 전
https://www.woongjin.co.kr/business/lineworks_4.do 웅진에서 라인웍스 + 전자결제 판매하고요
https://www.docswave.com/ko 닥스웨이브라는 솔루션인데 G suite +전자결제 입니다
현이아빠 | 4년 이상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