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무선통신 끊킴 현상 문의

질문을 창피해 하지 마세요. 답변 해주시는 분들을 위해 많은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새 문서() 를 클릭 하여 새 글을 작성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iptime 무선 AP를 시스코 무선 AP로 교체를 했습니다.

현장에 설치된 무선AP로 생산관리프로그램을 테블릿에 깔아서 각 현장 실무(파트장)들이 그때그때  실시간으로 MES와 통신을 하는데, 기존 IPTIME에서는 끊킴현상이 없었는데, CISCO AP를 교체한 후에 테블릿에서 프로그램연결이 종료되는 메시지가 계속 뜨게됩니다. 보통은 스립상태에서도 기존에는 연결이 되어있엇는데, 슬립상태에서 끊킴이 발생하니, 현장근무자들은 계속 불평불만을 속출하고잇는 상황인데요.

AP에서 어떤 설정을 해야하는지 문의 드려요 idle time도 최대로 맞춰놨지만, 똑같습니다.

IPTIME에서는 이런 문제는 없었습니다. (IPTIME을 교체한 이유는 성능 및 장비 포포먼스문제로 교체를 했습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wansoo
  0 추천 | 4년 이상 전

AP에 보안 관련 설정이 원인이 아닐까 싶어 보이네요.

장애 원인은 아닌 것 같아 보이고... AP 환경 설정에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 세션을 종료 시키거나 일정 시간 통신이 없을 경우에 세션을 종료 시키거나 하는 옵션 설정이 되어 있지 않을까 하는 추정이 느껴지네요.

그저멍하니
  0 추천 | 4년 이상 전

CISCO Config를 봐야합니다.

Sleep 상태에서 절전모드로 AP신호를 줄이거나,

어느정도 응답이 없으면 Device를 끊는 등의 옵션이 여러개 있습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4년 이상 전

cisco 무선 AP와 무선 컨트롤러를 사용중에 있습니다.

컨트롤러를 사용하시나요? 아니면 그냥 일반적인 cisco 무선 AP를 사용하시나요?


cisco AP 설정에 문제가 있을듯 합니다.

ex) free zone , ID/PW , 인증 

위에 환경 설정을 어떻게 했느냐와  사용자가 접속 후 얼마 후 끊고 재접속을 하느냐인데요

무선은 누군가가 지속적으로 점유를 하면 안되요

그리고 내부 사용자 중 무선을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면 더더욱 안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