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MS Office License를 찾지 못하였습니다.

질문을 창피해 하지 마세요. 답변 해주시는 분들을 위해 많은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새 문서() 를 클릭 하여 새 글을 작성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저희 회사에서 MS office Proplus 2016(MAK License)을 사용하고 있는데 간헐적으로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office 프로그램을 실행하였을 때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여 해당 사용자마다 프로그램을 재설치 하고 있습니다.

해당 문제의 첫번째 원인은 DRM 프로그램으로 유추하였으나 주변 회사들도 저희와 같은 DRM 제품을 사용하고 있지만 문제가 없습니다.

제조사에 문의하여 패치를 3~4번째 적용하였지만 문제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은 서비스의 SoftwareProtection(sppsvc), WindowsUpdate(wuauserv) 등과 같은 서비스가 중지되는중 혹은 시작하는중 으로 hang이 걸려 종료를 하지도, 재시작을 할 수도 없습니다.

process explorer를 통해 process dump를 하려고했으나 액세스 거부가 나옵니다.

도입시점을 봤을땐 DRM쪽 문제로 추측이 되는데 이미 도입한 솔루션을 뺄수도 없으니 참 난감한 상황입니다.

혹시 저와같은 상황을 겪어보신분이 있으실까요?

MS에 문의하여 엔지니어를 배정받고 지원을 받았으나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wansoo
  0 추천 | 4년 이상 전

MS Community에 DRM과 관련 있는걸로 답변이 되어 있네요.

https://answers.microsoft.com/ko-kr/msoffice/forum/all/microsoft-office%EC%97%90%EC%84%9C-%EC%9D%B4/28f5071f-d621-4ee6-819d-f83d182b8836?auth=1


해당 증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선 아래 안내해드리는 방법을 참조 진행 후 증상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 Windows Installer 비활성일 경우 시작 실행 방법
1. Windows 키 + R 키 누른 후 "msconfig" 명령어 입력 후 일반 탭에서 시작 모드선택 옵션 "정상 모드" 체크 확인.
2. Windows 키 + R 키 누른 후 "msconfig" 명령어 입력 후 서비스(로컬) > Windows Installer 항목 활성화 후 서비스 상태 "시작" 설정 후 증상 확인.

● 타사 프로그램과 충돌 부분 확인 - 문서 보안 DRM(Fasoo.com, McAfee, Document-Safer, SoftCamp, Mark-Any....)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반드시 제거하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sh8780choi | 4년 이상 전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국내 및 해외 MS포럼, 타 사이트 구글링 모두 찾아봤고 확인한 내용들입니다. DRM 문제로 추정되고 있지만 이마저도 확실하지 않은 상황이라서 참 난감하네요.
쿨가이
  0 추천 | 4년 이상 전

MS 엔지니어에게 지원받았는데도 도움이 안되었다니 참 난감하시겠네요.

저희도 같은 솔루션은 아니지만 보안클라이언트와 MS 솔루션이 문제(충돌?) 발생하는 문제가 있었는데

참 답답한게 일관성있게 문제가 나오는게 아니라 일부PC만 계속 문제가 발생하더라구요.

3대 PC 테스트하고 로그 덤프(업체에서 전문적으로 보는 로그가 있더라구요) 빼내서 분석 후 해결했었습니다.

sh8780choi | 4년 이상 전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실례가 안된다면 어떤 로그를 확인하셨는지 (솔루션 or Windows dump)와 해결방법을 알 수 있을까요?

agile | 4년 이하 전

어떻게 해결하셨는지 구체적으로 알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