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 보낸편지함 동기화 관련

질문을 창피해 하지 마세요. 답변 해주시는 분들을 위해 많은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새 문서() 를 클릭 하여 새 글을 작성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현재 메일 호스팅으로 메일플러그를 이용하고 있으며 아웃룩 버전은 2010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데

초기 세팅하고 동기화(모든 폴더 보내기/받기)하면 받은 편지함의 내용은 동기화가 되는데 보낸 편지함은 동기화가 되지 않네요;;

구글링으로 찾아보니까 IMAP? 방식으로 하면 된다고 하길래 가이드대로 설정을 했더니 이번에는 테스트 메일 전송이 되지 않네요.. (기존에는 자동세팅 프로그램 이용하여 POP3으로 설정하여 사용했습니다)

이런경우에는 어떤 방법으로 해결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혹시라도 저와 같은 문제를 겪어본 선배님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태그가 없습니다.

10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1 추천 | 4년 이상 전

동일하게 outlook 2007에서  메일 동기화 문제로 내부 사용자들이 문의를 많이 하셔서

저흰 백신문제로 특정 프로그램이 차단되어  백신 중앙관리에서 예외처리하니

정상적으로 문제 해결은 되었네요

항상 IMAP, POP3는 문제는 어느 회사나 있나 봅니다.

Postfix-mailq-POP3 문제로 아직 해결 안된 부분이 있는데 고민이 많네요

Reply

게시글 작성자 | 4년 이상 전

아. 백신에서 차단되어 있는 경우도 있군요.. 확인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2 추천 | 4년 이상 전

아래 wansoo님이 잘 설명해주셨네요.


POP3의 경우 메일서버에 저장되어 있는 편지함은 다운로드 받아 로컬 컴퓨터에 저장하지만 아웃룩 내용이 서버로 업로드 되지는 않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서버와 동기화를 하는 IMAP 방식으로 전환하시면  아웃룩 상에서 보낸편지함을 다른곳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테스트 메일이 안되는 경우는 아마 Inbound/Outbound 메일서버 정보가 잘못되었거나 아이디/패스워드가 틀려서 그런것 같습니다.


Reply

게시글 작성자 | 4년 이상 전

그렇군요. 다음부터는 IMAP 방식으로 세팅해야겠네요.. 일단은 포트정보랑 서버정보 다시 한번 확인한 후에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1st 5stars

1 추천 | 4년 이상 전

POP3 ( Post Office Protocol version 3 )와 IMAP ( Internet Message Access Protocol )의 차이라면...

POP3는 메일 클라이언트 중심으로 메일을 관리하는 방식이고,

IMAP은 메일 서버 중심으로 메일을 관리하는 방식이라 보면 될 거 같고요.

여러 컴퓨터에서 메일 서버에 접속할 경우에는 서버 중심으로 관리되는 IMAP 방식이 좋을 것 같고,

메일 서버의 용량이 여유롭지 못하고 한대 컴퓨터에서만 메일을 사용할 경우에는 POP3 방식이 좋을 것 같아 보이고요.

POP3에서 IMAP으로 전환했는데, 메일 전송이되지 않는다면...

전환 중에 환경 설정에 어떤 문제가 있어 메일서버와 연결이 제대로 되지 않는 걸로 보이네요.

SMTP 서버 설정은 제대로 되었는지, id, password는 맞게 넣은게 맞는지 등을 확인해 보셔야 할 것 같네요.

Reply

게시글 작성자 | 4년 이상 전

네. 설정부분 한번더 봐야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4년 이상 전

저희 회사는 다른 메일 서버긴 한데요

포트 등 옵션 잘못 입력하면 비슷한 현상이 나타납니다.

옵션 체크 먼저 해보시면 될듯 합니다

Reply

게시글 작성자 | 4년 이상 전

네. 한번 더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0 추천 | 4년 이상 전

뻔한 얘기지만, 메일서버이름, 로그인정보, 그리고 받늠메일 보내는메일의 포트세팅이 맞게 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IMAP설정후 테스트메일 전송이 되지않는다고 하니 포트정보가 잘못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Reply

게시글 작성자 | 4년 이상 전

다른 부분 알맞게 설정했고 포트는 사이트 가이드 대로 설정했는데.. 아마 포트 문제일수 도있겠네요. 오늘한번 문의해보려고요.. 감사합니다.
Reply

댓글 남기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답변 달기

답변을 작성 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IT 솔루션 또는 하드웨어 도입을 검토 중 이신가요?

쉐어드IT 솔루션 상담실에서 믿을 수 있는 제품과 업체를 추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솔루션 상담실 IT 컨시어지 서비스

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질문들...

  • 3일 전
  • 댓글 : 약 5시간 전
  • 5일 전
  • 댓글 : 5일 전
  • 6일 전
  • 댓글 : 5일 전
  • 11일 전
  • 댓글 : 11일 전
  • 약 한 달 전
  • 댓글 : 28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