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PC에서 휴대폰 문자 보내는 솔루션 있을까요??

단순문자 보내는건 많은데  사진이나 작은파일 보내는건  거의 없더라구요.

PC에서  개인 휴대전화번호로 명세서,사진 같은 jpg,PDF 파일 보낼일이 많습니다.


시도해본건

카톡이나 별도 메신져로 보내는게 속편하나  업무중 카톡이나 기타메신져 프로그램 차단 문제.

개인 휴대폰 전송시 개인번호 노출 문제 

누구나 별도 앱 필요없이 대중적인 SMS/LMS 로 발송.

발신자는 회사 대표 전화번호로 표기되어야함. (수신은 통화매니져로 구현 완료)


되도록 현재 도입예정 후보인 G-suite (구글) , one (MS) 에서  사진문자 보내기가 가능할까요?


(사설 웹 업체는 주소록과 연동도 안돼고 단가도 비싸고 해서 일단 제외 시켰습니다.  )


3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Genghis Khan
  0 추천 | 4년 이상 전

여러 통신사 조사하고  사용 및 비용 따졌을때

LG U+가 그나마 좋더라구요

현재 LG U+를 이용하여 전국적으로 담당자들한테

SMS /NMS 보내고 있습니다.

전산노예 전산전사 | 4년 이상 전

후기 감사합니다. 업무에 참조하겠습니다
wansoo
  0 추천 | 4년 이상 전

엄격하게 따져 적어 본다면,

sms는 Short Message Service이기 때문에 영문자 기준 80~90자 정도의 짧은 문자만 보낼 수 있는 방식이고요.

lms는 Long Message Service로 1000자 이상의 긴 메시지도 보낼 수 있는 형태이긴 하지만 문자만 보낼 수 있는 방식이 되겠고요.


MMS가 Multimedia Message Service로 사진을 비롯한 멀티미디어를 첨부해서 보낼 수 있는 방식이 되고요.


LGT 메시지 전송 시스템을 수년 동안 사용하긴 했었지만 MMS 발송 기능이 있어 이미지나 동영상 첨부할 수 있는 기능이 있고요.

PDF와 같은 일반 파일 첨부는 안될거라 생각되고요.

LGT SMS : https://sms.uplus.co.kr


KT SMS 서비스에는 문자 서비스 기능을 이용해서 메시지를 보내면 짧은 단문일 경우에 SMS로 처리, 긴 장문일 경우에 LMS로 처리되게 발송되게 되고...

사진을 첨부해서 보내려고 할 경우에는 포토 메시지 기능을 이용해서 발송하면 되고요.

동영상 첨부 기능은 없는 것 같고요.

KT SMS : https://say.kt.com


SKT는 사용해 보질 못해서 뭐라 이야기 하기는 어렵네요.

아래 링크를 통해 기업용 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걸로 보여 지고요.

https://www.sktelink.com


PDF 같은 일반 파일 첨부는 휴대폰 문자 메시지 발송으로는 안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

요즘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웹 서버에다 첨부해서 보내려는 PDF 등의 파일을 올려두고, 문자 메시지에 문서 파일이 있는 위치의 URL 정보를 첨부해서 보내면 문서를 첨부해서 보내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겠고요.


주소록 연동 등의 기능을 이용하려면 SMS Agent 서비스에 가입해서 연동하는 시스템을 개발하면 됩니다.

각 통신사별로 기본적으로 발송하는 Agent는 제공해 주고 있고요.  예전에 사용했던 삼성네트웍스 SMS까지 총 3개 업체 SMS 시스템을 이용해 본 샘인데, 이 3업체 모두 제공해 주는 Agent가 자바로 개발되어 있었고 작동하는 방식이 대동소이 유사하고요.

MySQL, Oracle, MS-SQL, Sybase 모두 지원했었고, Java이다 보니 JVM만 구동할 수 있다면 OS와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고...

Agent와 연동 방식도 어렵지 않습니다.

지정된 DB 테이블 내에 발송하려는 문자 정보를 등록해 주면, Agent가 지정된 테이블을 반복 체크했다 내용이 등록되면 발송 처리를 하고 결과를 등록하는 형태로 작동되는 형태가 되기 때문에, 지정한 테이블에 발송하려는 내용을 등록만 해 주는 되는 형태가 되고요.

예전에 삼성 네트웍스와 최초 계약할 당시에는 COBOL을 이용해서 SMS 발송 시스템을 이용했었네요.

UNIX 서버에 Telnet 접속해서 TUI 인터페이스에서 휴대폰으로 문자 메시지를 보냈었죠~ ㅎㅎ

wansoo | 4년 이상 전

참... 단가 이야기가 빠진거 같네요. 단가는 발송 건수가 많을 수록 네고를 잘 할수 있고요. 구체적인 단가는 밝히기 어려운데, 현재 SMS는 건당 10원 이하, LMS(MMS)는 건당 20원 이하로 계약해서 사용하고 있고요.

전산노예 전산전사 | 4년 이상 전

친절한 설명 너무 감사합니다. 덕분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KT 센트릭스를 사용중이라 KT쪽을 먼저 사용해봐야 겠어요!
wansoo
  0 추천 | 4년 이상 전

개인적 용도라면 nateon 사용하면 될 거 같고...

업무용이라면 KT, LGT, SKT 등의 SMS 발송 서비스를 이용하면 될거 같네요.

LGT는 한동안 사용했었고, KT는 현재 사용 중이고... SKT는 사용해 보지 않았는데, 당연히 있겠죠~

agent 형식으로 내부 솔루션과 연동해서 발송 시킬 수도 있고, Web 방식으로 제공되는 web 서비스를 이용해도 되고...


전산노예 전산전사 | 4년 이상 전

답변 감사합니다. 통신사 sms 전용 서비스 보니 pc설치형도 있군요! 이제 가장 잘 맞는 제품으로 한번 써봐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