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dIT | 묻고 답하기(AMP)

윈도우 서버 Apache DNS 설정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아직은 배울게 산떠미처럼 많은 전산 초보입니다.


뭐 이런걸 질문하니...?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이번에 현재 웹 서버(윈도우 OS)를 신규 서버(윈도우 OS)로 교체하는 작업을 진행중인데요,,

현재 시스템 서버명(서버관리자 화면의 컴퓨터 이름) : abc.com

IP 1.1.1.1     (가정)


주소창에 abc.com 입력하면 접속되던걸 old.abc.com으로 입력해야 접속되도록 하고싶은데

아파치 설치경로의 httpd.conf  파일에서

ServerName abc.com:80 을 ServerName old.abc.com:80 으로 수정을 해보았는데 전혀 변화가 없네요....

conf 파일을 수정했을 경우 서버명("서버 관리지의 전체 컴퓨터 이름")도 동일하게 변경해줘야 하는건가요???

접속 도메인 주소를 서버 Restart 없이 서비스 재기동으로만 변경하고자 하는데 어떻게 하면 변경할 수 있을까요??


제가 시도해본 방법이 틀렸거나 좋은방법이 있으면 피드백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풍성한 한가위 되시고 남은 연휴 잘 보내시기바랍니다.


감사합니다.


Tags : 태그가 없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빨간신발
  0 추천 | 4년 이상 전

내 피씨에서

C Windows System32 drivers etc hosts

화일을 열어서

old.abc.com  1.1.1.1

이런식으로 기재 후 저장...

브라우져를 다시 실행해서 old.abc.com으로 접속 해 보세요.

Genghis Khan | 4년 이상 전

맞아요~ 이렇게 하면 됩니다.
wansoo
  0 추천 | 4년 이상 전

dns 서버 설정서버을 변경해줘야합니다.

abc.com이 DNS 자원을 관리하는 기관인 NIC에 등록된 공식 도메인 주소가 되겠고요.

NIC에 abc.com은 ip 주소가 1.1.1.1에 매칭한다는 내용으로 등록되어 있어 abc.com을  1.1.1.1 이 아닌 다른 ip로 변경하려면 nic또는 krnic나 도메인을 신청한곳에다 변경 요청해야하겠고요.

abc.com 도메인 아래에 old.abc.com이라는 호스트를 더 두어서 운영한다면 abc.com 도메인 내에서 운영되는 dns 서버를 구축하거나 수정해서  old.abc.com 에 대한 매칭 ip를 추가해 주면 되겠고요.

질문에대한 답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httpd 설정이 아닌 dns 서버 설정 관련 내용에서 변경을 하셔야 합니다.

구구 | 4년 이상 전

답변 감사합니다! 문의드린 서버는 방화벽 밑단 폐쇠망에 구축된 서버로 내부 네트워크에서만 접속가능한 웹서버 입니다. 이런 경우에도 NIC기관에 등록되어있는건가요??? AD나 DNS 서버 모두 운용하지않아 꺼둔 상태입니다. 개념이 안잡힌 상태라서 이해하기가 어렵네요,,.ㅜ 죄송합니다.

wansoo | 4년 이상 전

인트라넷 서버인가요? 내부에서 접속할때 인터넷 주소 창에 abc.com이라고 입력하면 해당 사내 웹서버에 접속되고 와부에서는 해당 도메인 주소로 접속되지 않는 형태라면... nic와는 상관 없고요. 각 컴퓨터 윈도 시스템의 etc 폴더에 있는 hosts file에 해당 주소가 등록되어 있거나 인트라넷 전용 DNS 서버에 해당 내용이 등록되어 있을것 같네요.

wansoo | 4년 이상 전

클라이언트가 서버를 찾아갈때 사용하는 기본 주소 형태는 ip 주소 입니다. ip 주소가 숫자로 구성되어 있어 사람에게 불편해서 만들어진게 도메인 주소이고요. 도메인 주소로 서버를 찾으려할때 ip 주소로 변환시키는 과정을 먼저 거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우선적으로 시도하는게 로컬 캐시된 정보이고, 그 다음이 hosts file 이고, 그 다음이 DNS 서버 입니다. 도메인 주소로 직접 서버에 접속 시도를 할수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ip 주소 변환 과정을 거쳐 ip 주소를 획득한후에 해당 ip의 서버에 접속 시도를 한다고 보면 이해가 쉬울거 같네요.